돌아온 망상맨입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저는 글섭을 플레이 해보지 않았고.. 한섭에 나오는 것들과 간간히 눈팅하는 설정 정보들, 그리고 글을 쓸때 찾아보는 자료들을 통해서만 '추측 및 망상' 하는 사람입니다. 틀린 정보가 있을 수 있고 말하는 내용이 무조건 맞는것도 아니니 심심풀이용으로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일부 파판 시리즈에 대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뇌피셜 1편 : 홍련 영식에 대한 가설 http://www.inven.co.kr/board/ff14/4336/804642?my=post)
(뇌피셜 2편 : 다음 추가될 보스 예상 http://www.inven.co.kr/board/ff14/4336/809862?my=post)


(뇌피셜 3편 : 칠흑에 나올 오마쥬 시리즈를 찍어보자 http://www.inven.co.kr/board/ff14/4336/815532?my=post)
거의 다 틀린게 함정

--------------------------------------------------------------------------------------------------------
스포성 가득한 내용이 많으니까 주의하십시오 특히 파판8..











결론부터 말씀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최종보스 포지션의 인물은 각성 2층의 보스로 나왔던 '보이드 워커' 입니다.

희망의 낙원 에덴: 각성편 2층 의 보스 보이드 워커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이 인물이 최종보스 포지션으로 나오지 않을까 망상을 해봅니다.

바로 파판 8의 최종 보스였던 알테미시아 입니다. 이렇게 망상을 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이제 차근차근 하나씩 썰을 제기해 보겠습니다.



1.파판 8 설정이 담긴 레이드 배경


이번 레이드의 배경이 되는 에덴은 파판 8에서 등장한 소환수 입니다. 이 에덴을 배경으로 레이드 스토리가 진행되게 되죠. 그에 맞춰서 1~2층의 보스 브금은 파판 8의 브금인 'Force your way'를 새롭게 재탄생 시킨 브금을 사용했습니다.
이게 원래의 파판 8의 브금입니다.

이것이 에덴 레이드 1~2층의 브금이고요. 

지금까지 나온 파판 14 던전은 과거작의 오마쥬 장소가 나오면, 꼭 그 장소와 관련된 보스를 하나쯤 중간에, 혹은 최종보스로 넣어줬습니다. 
크리스탈 타워(파판 3) - 잔데, 어둠의 구름 (파판3의 보스들)

차원의 틈(파판 5) - 알테로이테, 카타스트로피, 할리카르나소스, 엑스데스, 오메가 (파판 5 보스들), 중간 시그마편은 파판 5가 아니라 파판 6테마로 나왔습니다만..역시나 파판 6보스들로만 구성되어 있었죠.

이번 희망의 정원 에덴은 이런 과거작의 보스들 뿐만 아니라 파판 14에서 이미 상대한 야만신들을 다시 한번 상대한다는 스토리로 꽤 흥미로운 전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과거의 시리즈의 장소가 나오면 거기 보스가 짜잔!' 하는 식의 패턴에서 벗어나 오리지날 보스들만 내놓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뇌피셜이고

하지만 파판8 브금과 거기 소환수가 배경이니... 한번쯤 기대를 걸어봐도 될 일이겠죠

한번 망상이 굴러가기 시작하니 다른 증거...혹은 오마쥬 포인트가 더 눈에 띕니다. 한번 알아봅시다.



2.보이드워커와 알테미시아간의 유사성

각성 2층에서 우리를 반겨주는 보이드 워커의 기술들 중 눈에 띄는것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바로 '지연술' 과 '공허의 힘' 입니다. 이 지연술의 존재때문에 처음 보이드워커와 맞서는 빛전들은 자신의 지능을 테스트받게 되죠.

그렇다면 알테미시아의 기술들은 어떨까요?
알테미시아는 '시간과 공간을 다루는' 마법을 씁니다. 최근 파판 유니버스에선 시간의 마녀라는 별칭으로도 간혹 불립니다. 파판 8 본편에서도 목적이 '시간압축'을 통해 유일한 존재가 되는것이 목적이었고요.

최근 출연하신 디시디아 NT에서도 몇가지 기술이 딜레이를 가지고 날아가는 식으로 구현. 3대3 배틀 게임이라서 시간을 멈추는 등의 짓은 하지 않습니다.

1대1 대전게임이었을 때의 모습. 공격도 멈춰놓고 나중에 나가게 하거나... 적을 아예 멈춰버리고 후드려 패는 등의 사기 스킬들을 보여줍니다. 후드려 맞는 엑스데스에게 묵념.

또한 파판 8 작중에서 알테미시아는 형태를 바꿔가며 여러번의 전투를 하게 되는데요. 이 형태들중에 그리버 라는 환수와 융합한 모습이 있습니다. 보이드 워커의 생김새와 닮은곳은 딱히 없습니다만. 이형의 괴물에게 안겨있는 보이드 워커의 모습이 그리버의 흉부에 묻힌 알테미시아와 겹쳐보이는것은.... 네 에바쎄바참치입니다.


1차적으로 그리버와 융합한 형태의 알테미시아. 에바


최종 보스 형태. 그나마 사람...모습은 유지하고 있는걸까요. 파판8 당시 그래픽일때의 이 모습은 기괴한 것을 빼면 최종보스로서의 위엄은 좀 떨어지는거 같습니다.

최근 밀어주는 그리버 폼의 알테미시아 모습, 위의 알테미시아vs엑스데스 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나마 2층 진행 도중 소환하는 팔뚝이 제일 닮은거 같네요. 세세한 문양은 또 다릅니다만.

기술 빼고 외형은 그렇게 닮지 않았군요... 뇌피셜이 점점 확실해지는거 같습니다만. 일단 다음으로 넘어갑시다.


3.설정의 유사성
에덴 각성편을 모두 깨면 위리앙제가 보이드워커는 빛의 무녀인 '린'과 대비되는 '어둠의 무녀' 가 아닐까 라는 떡밥을 던집니다. 자세한 것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하이델린에게 선택받은 빛의 무녀와 대비되는, 어쩌면 조디아크에게 힘을 받은 어둠의 무녀일 수 있다는겁니다.

저는 여기서 파판 8의 '마녀' 설정이 떠올랐습니다. 

파판 8의 마녀는 별다른게 아닙니다. 자연적으로 마법을 쓰는 극소수의 사람을 마녀라고 부릅니다. 파판8 세계의 하이델린에 해당하는 하인의 힘을 이어받았다는 설정이 있죠. 또한 '마녀의 기사' 란 키워드가 등장합니다. 마녀의 기사가 되는것을 동경하는 라이벌 '사이퍼 앨머시'가 등장하기도 하고 나름 주목받는 설정입니다. 작중에선 마녀를 지키며 마녀의 마음을 지탱해주는 모습과, 반대로 마녀를 위해 다른 마녀를 처치하려 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얼티미시아는 기사가 없습니다.


파판 8 작중 등장하는 또다른 마녀 '아델'.... 아무리 봐도 마녀가 아니라 마남이다.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는 불명;;


파판 8의 알테미시아는 모든 마녀의 힘을 흡수하기를 원했고, 마녀는 알테미시아에게 조종당하기 쉽습니다. 파판8의 주인공인 스퀄은 이에 여주인공인 리노아를 지키려 합니다. 이데아라는 마녀의 힘을 계승받아 리노아 역시 마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연적으로 얼티미시아 vs 리노아&스퀄의 구도가 나타나지요.


리미트기를 시전하는 리노아. 어두운 이미지의 얼티미시아와는 대비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구도는 파판 14에서도 그대로 나타납니다. 홀로 나타난 보이드워커(어둠의무녀 추정) vs 린(빛의 무녀), 그리고 린을 지키는 기사라고 볼수있는 산크레드. 공교롭게도 기사역인 산크레드는 파판 8 주인공 스퀄처럼 건블레이드를 사용합니다. 떡밥은 아니라고 해도 어느정도 오마쥬 되었다고도 볼 수 있겠네요.

또한 파판8에서는 마녀의 힘을 다른 사람에게 계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 또한 수대를 걸쳐서 빛의 힘을 계승해온 빛의 무녀와 어느정도 비슷해보이는 면이 있습니다.



뇌절을 좀 하면 어쩌면 트레일러에서 사자형 죄식자와 싸우는 건브레이커가 '사자를 본딴 소환수' 그리버 vs 스퀄의 오마쥬로 만들어진게 아닐까 하는 뇌피셜도 쏴봅니다.

보이드 워커의 정체는 글섭 레터라이브 같은데서 확정난 것으로 압니다만, 그래도 미래에 나올 3번째 레이드편에서 어떻게 전개가 될 지는 모르는 일이니 마음놓고 뇌피셜을 써보았습니다. 알테미시아가 마녀를 조종하듯 보이드워커가 무언가에 조종당하는 전개도 나올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만... 이미 레딧 같은데서는 보이드 워커 알테미시아 설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몇 보입니다.

전 글섭을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앞으로 일어날 스토리 같은건 한개도 모릅니다. 혹 글섭하시는 분들이 보고 '엉 ㅋ 이거 아냐' 하셔도 되니 재미용으로만 봐주세요.


적중률 0%에 도전하는 망상맨이었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