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레벨에서 탱킹은 그야말로 숙련이 아닌 이상, 많이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적어도 부캐정도가 되지 않는다면 힐어글에 달고 있던 몹들이 힐러를 보는사태를 여러번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적어보는 저레벨 탱킹 노하우!


1. 나이트

처음에 검술사를 키우며 '아 탱커로구나'를 느끼는 순간이 바로 콤보스킬로 인한 어그로 획득입니다. 그래서 이 콤보를 잘 써야 하는데... 인던에서의 광역어글을 먹긴 쉽지 않습니다. 대상 1체에 밀집된 어글로 인해, 다른 몹들은 날뛰죠.

그래서 검술사 저렙때의 탱킹 노하우는 바로 '플래시'입니다.

플래시. 캐릭터 전체에 암흑효과를 주며 일정량의 어그로를 확보할 수 있는 스킬이죠.

이것을 잘 이용해 초반의 어글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하는 택틱입니다.


적대상 1.2.3

1대상 방패날리기 -> 몹들 도달시 전체에 플래시 시전 -> 한번 더 시전 -> 1번 타겟에 콤보넣기 -> 다시 콤보넣기 -> 세번째 플래시 -> 1번 타겟의 피가 15% 이하일때 2번타겟으로 콤보시전 -> 다시 플래시


물론 이렇게 플래시를 남발하면 엠소모가 심해집니다. 그래서 항상 몹무리를 정리하고 약간의 회복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굳이 그러지 않아도 되는게, 몹 무리와 무리사이의 거리가 어느정도 있어 이동하면서 엠이 회복됩니다.




2. 전사

처음 도끼술사를 입문하시게 되면, 폭발적 공격력과 관련된건 없습니다만, 그래도 검술사보다 희망적인건 광역뎀딜 스킬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하는 택틱입니다.


적대상 1.2.3

1대상 도끼던지기 -> 몹들 도달시 압도 시전 -> 육중콤보 > 압도 사용가능시 마다 압도시전 -> 다시 콤보


사실상 검술사보다도 더 쉽게 광역어글에 특화되어 있는 도끼술사 입니다. 플래시보다 더욱 좋은 압도가 있으니까요. 그래도 압도는 조준을 잘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많은 탱커새싹들이 처음에 어글때문에 힘들어하지 않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