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의!
이 도움말은 100% 금메달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대체로 금, 은을 따는분들에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열심히 해도 은, 또는 동을 따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1. 돌발임무의 이해
몇번 경험을 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참여하여 한대!(정말 한대) 라도 공헌을 하면 동은 따놓습니다. 대신 별 도움은 안되겠죠. 그래서 금메달을 따려고 노력합니다. 남들 5천 6천 받을때, 1천 2천 받으면 아쉬우니까요.

2. 무엇을 해야 하나?
돌발임무의 중요점은 ''기여도''입니다. 즉, 임무에 얼마만큼의 기여를 하나에 따른 보상입니다. 즉, 이 글의 다른 이름은 어떻게 기여도를 올리느냐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3. 기여도란 무엇인가
돌발임무의 종류가 여러가지이듯, 그 기여도도 각각 다르게 책정됩니다. 예시를 들어보죠. 호위임무의 경우는 호위대상에게 접근하는 몬스터의 처치가 최우선입니다. 하지만 수집임무의 경우는 얼마나 엔피시가 요구하는것을 많이 가져오는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4. 그럼 이 기여도, 어떻게 올릴것인가.
간단하게 말하자면, 이 기여도를 올릴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물론 임무에 따라 약간의 변동은 있을 수 있습니다.

4-1 토벌
이 경우 적에게 한방이라도 많은 데미지를 주거나, 디버프를 걸거나, 어그로를 챙기시면 됩니다. 이럴땐 가장 중요한 사항은 바로 디버프, 법사계열이시면 한마리때리다가 나머질때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땐 몹을 하나하나 지정해서 디버프를 걸어주세요. 많으면 많을 수록 금메달에 유리해집니다.

4-2 처치
적의 피통이 큰 만큼, 한마리뿐인 경우입니다. 이때 가장 어그로를 챙기기 좋은 사항은 탱을 하거나, 이 탱의 피를 채워주는겁니다. 딜보다 오히려 더 많은 어그로를 땡길 수 있으며, 기여도 역시 쏠쏠합니다.

4-3 수집
적은 많고 나에게 필요한 아이템은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 사람이 많으면 금은 무조건 1번이라도 템을 반납한 분에게 돌아갑니다. 사람이 적으면 최소 3번은 반납해야 금이 확실해집니다.

4-4 호위
엔피시를 호위해야 합니다. 엔피시가 죽지 않도록 어그로를 가장 많이 획득한 사람이 금메달에 유력해집니다. 종이 몸뚱이라도 호위시엔 자신이 탱이 되어야 합니다. 그럼 금메달은 확실해집니다.


5. 난 별로 자신이 없다...
전투에 소질도 별로고 손도 느리다. 이런분들을 위한 작은 팁을 마련했습니다.

5-1 전투가 한창이다. 사람들이 몹을 썰고 있다. 난?
몹들에게 디버프를 하나하나 걸어줍니다. 근접이면 한대씩 툭툭 쳐줍니다. 그리고 느긋히 기다립니다.

5-2 수집하는 템은 안들어오고... 시간도 별로 없다.
이땐 미련없이 은메달에 만족하셔야 합니다. 몹을 팹시다.

5-3 호위가 거의 다 완료된 상황이다.
늦었으면 도리 없습니다. 참여만 해도 아~주 미량의 보상은 줍니다. 지나가는 셈치고 그거나 받고 맙시다.

5-4 나 혼자다! 어쩌냐?!
모든 퀘에 동일한 사항입니다. 임무에 혼자인 상황. 이땐 수집이라면 몹을 천천히 잡아줍니다. (어차피 한마리씩이잖아요. 겁먹을거 없어요.) 보스처치의 경우 미련없이 돌아서는게 시간절약입니다. 방어임무라면 엔피시가 한대라도 먼저 선타를 치는걸 보고 한대씩 툭툭 쳐줍니다. 호위도 돌아서야 합니다만... 어글을 끌며 엔피시의 전진을 노리시는것도 방법입니다.



그럼 모두 금메달을 따시기 바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