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초월 때문에 4층 새로 가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 카터라이즈 보는 미세한 팁을 올립니다. 이미 아시는 분도 있을 내용이지만요.



카터라이즈의 기본적인 공략은 다른 공략에 있듯이 용의 배치를 보고 외운 징의 위치를 맵에 찍는 것인데요,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예각이면 몇시더라...?" 라고 헷갈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때 용의 배치 각도를 모르더라도 이 방법을 쓰시면 징을 찍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

두번째로 날라오는 카타라이즈는 처리 위치가 고정이므로 맵 10시 방향의 징은 고정되어 있는데요, 용신의 가호가 뜨면 이 곳을 바라봅니다.

그리고 10시 징의 살짝 오른쪽인 11시에서 시작해 시선을 왼쪽으로 돌리며 용의 숫자를 세는겁니다.

( 12시에 용이 뜨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결과적으로 세번째 용이 되므로 처음에는 무시합니다.)

첫 용은 그냥 넘어가고, 계속 시선을 돌리면서 발견한 두번째와 세번째 용 사이의 정 가운데에 징을 찍으면 끝.

(정확히는 그 정 가운데 방향에서 맵 경계선에 바짝 붙여 징을 찍는거죠)



이 방법으로 3가지 유형의 카탈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물론 글로 전달하는거라 실제로 제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과 받아들이시는 분이 이해하는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4층에서 파티 전멸시키고 꿀꿀한 기분 되지 마시고 우선 다른 분의 4층 공략에서 카탈라이즈 유형 그림을 보시며 저 방법으로 검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