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암다포르 성(어려움) 공략

2.5 패치에 추가되는 새로운 던전인 '옛 암다포르 성(어려움)' 공략입니다.
글로벌 자료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해외 유튜버의 영상을 대략  보시고  자세한 공략은 본문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유튜버의 플레이 영상 (스토리 스포일러 없음)

▷ 쫄구간

길목의 덩쿨이 해당 범위의 대상에게 '데미지 증가'디버프를 건다.
해당 지역에 몹을 배치시키면 몹에게도 데미지 디버프를 먹여 좀더 수월하게 잡을 수 있다.

▶ 첫번째 보스 

* 일반기술
전방으로 사전 동작이 없는 수평 베기, 보라색 마법기술을 사용한다.
고개를 돌려서 탱킹한다.

※보스의 각종 공격에 석상의 체력이 깎인다. 석상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자리를 잡아야 한다.
석상은 체력이 소진 되면 부서져 없어진다.

* 윳구
랜덤 대상(탱커포함)에게 징표가 찍히고 4초뒤 보스와 파란선으로 연결된다.

징표가 사라진뒤 보스와 파란색 선으로 연결되면 '물리데미지 증가 디버프'와 '회복력 감소 디버프'가
중첩 되고 계속해서 데미지를 입는다.

디버프는 전투 종료까지 계속 유지되는 것으로 보인다.
이 기술의 대응법은 보스방 외각의 석상뒤로 숨는 것이다.
석상 뒤로 숨게 되면 석상이 대신 피해를 받아주게 되고 석상의 체력이 깎인다.
타이밍이 빠듯하기 때문에 징표가 찍히면 그 즉시 석상 뒤로 달려가 숨자, 잘못하면 죽게 된다.

* 바루파즈루
랜덤대상 일직선 돌진 공격, 회피불가
'윳구'처럼 석상을 이용해 숨으면 피해를 입지 않는다. 하지만 데미지 자체가 미약하니 그냥 맞아도 된다.

* 홀 오브 소로우
랜덤대상 원형 바닥 공격


▷ 쫄구간
큰 나무 몹은 쫄을 소환하며 장판 공격을 하니 주의한다
몰볼은 전방 부채꼴 공격을 한다.


▶ 두번째 보스 

* 어둠의 일격
보스가 랜덤대상을 바라보고 검은구체를 대상자에게 날린다.(광역공격)
그냥 맞으면 되며, 보스는 은신 상태에서도 이 기술을 사용한다.

* 인비저블
보스가 은신(투명화) 상태가 되어 숨어 버린다.
보스는 은신 상태에서도 공격을 해온다.
보스는 은신 상태에서도 중간 중간 빛을 발하면서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니 빛을 보고서 보스의 은신 위치를 판단하면 된다.

* 환상의 광구

보스방 주변에 떠다니는 구슬.
이 구슬은 보스의 은신 상태를 해제 하기 위한 용도로서 절차는 다음과 같다.
구슬 파괴 -> 바닥 생성 -> 바닥을 밟음 ->  버프 획득(6초지속) -> 보스의 위치 파악(빛나는곳)
->빛나는 곳으로 이동->버프가 끝날때 장판이 발사됨 -> 보스 은신 해제

*어둠의 충격
전 지역 광역 공격, 회피 불가

*공허의 눈동자
랜덤대상 광범위 부채꼴 공격.
피격 당하면 '혼란' 상태(지속시간 10초)가 되며 아군을 공격하게 된다. 
회피 방법은 단순히 바닥 밖으로 탈출 하거나 or 침공2층 석화처럼 시전중에 보스에게 등을 돌리면 된다
(보스 반대편으로 캐릭을 돌리자)
디퍼는 해제 가능하다

*난타
보스 중심 원형 바닥 공격

*쫄 소환
보스가 바닥의 시체를 부활시켜 플레이어를 공격하게 한다.
-첫번째 쫄 소환: 보스가 첫번째 '난타(원형장판)'을 시전할때 쫄 2마리를 부활시킨다. 그냥 잡으면 된다.
-두번째 쫄 소환: 보스가 두번째 은신 후 플레이어들이 구슬을 파괴 하려고 하면 큰쫄1+작은쫄2를 소환한다.
-큰쫄
큰쫄을 때리면 '자포자기'라는 기술을 시전한다.
자포자기 케스팅이 끝나면 광역피해+페인(30초 지속 데미지를 주는 디버프)에 걸린다.
디버프의 지속 데미지가 매우 크기 때문에 이 기술에 전멸이 날 수도 있다.
따라서 쫄3마리 타이밍때는 큰쫄을 최우선 일점사 처리 하거나 딜이 부족하면 리미트로 죽이자.

*도플갱어
보스 체력이 반피 이하로 내려가면 두마리로 분신을 한다.
분신을 하면 두마리의 체력은 한마리일때의 반으로 줄어든다.
예)체력 40%때 분신을 완료하면 두마리다 체력이 각각 20% 상태가 된다
분신후 두마리다 은신을 하게 되며 앞선 패턴과 똑같은 방법으로 은신을 해제시킬 수 있다.
다만 두마리다 은신을 해제시킬경우 두마리 공격에 모두 대응해야 한다.
안전하게 한마리만 찾아내서 쫄과 함께 처리하는것도 좋다.


▷ 쫄구간

두번째 보스를 잡고 나온 포탈을 클릭하면 가고일 석상이 놓인 방으로 이동된다.
가운데 오브를 만지면 '크래쉬다운' 카운트가 시작 되고, 몹이 순차적으로 계속해서 등장한다.
그리고 방 외각의 사면에는 암다포르성 일반 두번째 보스가 방으로 점점 다가오기 시작한다.

쫄들은 대부분 원형 바닥 공격, 일직선 공격 등을 시전한다.
큰녀석들은 전방 브레스 공격을 하기 때문에 필히 고개를 돌려서 탱을 해야 한다.

-카운트 종료전 모든 쫄처리 성공 -> 다음 구역으로 갈수 있게됨
-카운트 종료전 모든 쫄처리 실패 -> 가운데 구슬에 빛줄기가 내려 꽂히면서 광역 공격에 전멸


▶ 막보스 

*블랙 아웃
전범위 광역 공격, 회피 불가

*와일드카드
보스가 방 가운데로 이동하여 원형 바닥을 케스팅 한다.
이와 동시에 쫄을 소환하고 쫄과 보스는 선으로 연결된다
보스와 연결된 쫄을 모두 처리하면 더이상 장판은 커지지 않는다.
보스는 이때 무적 상태가 되기 때문에 탱도 쫄 처리에 가담하자.
쫄을 모두 처리 하더라도 보스의 케스팅은 마지막까지 계속 되니, 미리 장판에 들어가면 안된다.
바닥에 피격되면 데미지 피해와 함께 디버프에 걸리게 된다. 디버프는 해제 가능

-와일드 카드 첫 턴: 처음 와일드 카드 때는 쫄 3마리와 연결된다.
-와일드 카드 두번째 턴: 큰쫄 한마리와 보스가 연결 되고 슬라임 2마리가 랜덤 대상을 옭아매고 못움직이게 한다.
묶인 사람중 딜러쪽 슬라임을 먼저 처리하고서 나머지 슬라임과 쫄을 처리하자.

*제스타즈리프
-보스가 무작위 대상에게 돌진하여 부채꼴 공격을 함과 동시에 대상자를 슬라임속에 옮아맨다
슬라임을 빨리 처리하여 동료를 구해내자. 풀려나면 디버프는 해제 된다.
-후반에는 큰 슬라임이 등장하여 대상을 옭아매고 '데미지증가 디버프'와'슬로우' 디버프를 건다.
빨리 구해내지 않으면 죽을 위험이 크다. 풀려나면 디버프는 해제 된다.

*블랙 윈드
랜덤 대상에게 검은 구체를 던져 공격하고 그자리에 빙글빙글 돌면서 피해를 주는 낫을 소환한다.

*격자무늬 바닥
보스 체력이 30% 이하로 내려가면 블랙 윈드와 동시에 격자 무늬 바닥을 사용한다. 사이사이로 잘 피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