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오사카 여행을 다녀오게 되면서 파판 굿즈를 몇개 집어왔습니다.
굿즈가 우리나라에는 판매하는 곳이 없고 온라인 배송도 다 해외배송이라 생각보다 정보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행여나 인벤러들중 일본에 여행갈때 굿즈를 업어오실 생각이 있는 분들을 위해 긁어모은 정보와 경험을 적어보았습니다.

우선 일본에 가서 굿즈를 얻을수 있는 방법은 대략 이정도입니다.

1.중고샵 구입
2.UFO 캐쳐와 같은 기계로 뽑기
3.온라인 구매대행/현지수령
4.스퀘어이닉스 스토어(도쿄한정)







그전에 자랑좀할게요 히히히히히히힣 햄볶하다!

1.중고샵 구입
보통 '발품판다'라고 하는 이방법이 그래도 제일 확실한 방법입니다. 저는 오사카 덴덴거리를 다녀왔었는데요, 막 찾으러 돌아다니다 없다하는 사람들 후기 보고 쫄았었는데 첫 샵에 가니까 바로 있더라고요ㅋㅋㅋㅋ 한가지 알아둬야할 점은 파판 14시리즈만 있는게 아니고 보통 여러 시리즈를 한군데에 전시해놓는다는 것입니다. 가장 많이보이던게 파판7이고 그다음 13 라이트닝이나 15, 양파기사같은것도 보이던... 14는 간간이 있었던거같네요. 

중고샵이라서 딱히 다른 가게들과 느낌이 다른건 없는거같더라고요(사실 일본어가 짧아 이게 중고샵인지도 모르겠더라고요..). 서점아니면 케이스 까진 피규어는 거의다 중고품인듯! 대신 애니메이트같이 큰 가게나 애니관련쪽으로 가면 안보이고 종합(?) 샵같은데서 보이는것 같았네요. 여기는 덴덴거리에서 조금만 들어가면 보이는 샵인데요, 여기에는 이제 파판굿즈가 몇개 없을겁니다. 왜냐하면 제가다 해치웠거든요ㅎㅎㅎㅎ

2.UFO 캐쳐로 뽑기
이게 제일 X같아요 돈빨아먹는 청소기 ㄹㅇ
파판관련 굿즈는 대부분 타이토와 제휴해서 생간하는거 같아보입니다. 타이토 게임스테이션에 들어가 찾아보면 뚱코보 인형과 파판 회중시계, 만드라고라인형 등이 당신의 지갑을 유혹하고 있을겁니다.

https://www.taito.co.jp/prize/characters/ff14

우선 이 링크로 가시면 현재 뽑기상품으로 나온 파판제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월/일 날짜에 따라 상품이 교체되니 기간을 노리고 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마세요! 12월에 나오는 톤베리램프같은경우도 중고샵을 잘 뒤져보면 나올수 있어요. 



거리를 돌아다니다보면 이런 커다란 가게가 눈에 보일겁니다.




그리고 안에 들어가면.. ㅇ와우 쉣 타이토스테이션 사랑합니다 날가져요


이제 뽑기기계앞에 서시고, 굿즈들의 황홀함에 엔돌핀이 분비되셨다면, 뽑을차례만 남았습니다. 이제 여기에 저 상품들의 가격은 여러분들의  손에 달려있습니다. 만약 자기가 뽑기에 재능이 아예없다 이렇게 생각하면 과감히 버리고 발품을 더 파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거리 돌아다니다보면 같은 상품을 중고샵에서 자기가 뽑기에 넣은 돈보다 저렴하게 파는 곳도 있습니다. 평소에 스마트푸쉬와 같은 뽑기기계를 꾹꾹 눌러보신 분이라면 도전해볼만 합니다.



저는 인형들은 2~300엔씩 넣어보고 일찌감치 포기하고 회중시계에 집중했습니다 (인형자체가 무거워서 잘 안들여올려지더라고요..). 전 쌍사당이니 노란거 기계에 올려달라고 해서 뽑았어요. 저기에 한 1000~1500엔정도 든거 같네요. 남자라도 직원에게 울상을 지으면서 나 돈 이만큼 썻다해주니까 위치를 옮겨주더라고요. 한 1000엔넣고 그다음 2~300엔정도에 뽑았어요.

참고로 저 고리걸린거 뽑는 방법은 고리를 지그재그로 돌리면 됩니다. 까만 고무판에서부터 밀리게 해서 떨어트리는 방식이고요, 집게가 들어올려졌다가 오므라질 거리를 예상해서 중간을 집지말고 밀어내면 됩니다. 다른 UFO 캐쳐들은 유투브 뒤져보면 많이 나올겁니다. 

팁을 드리자면 한 10분정도 한기계에 죽치고 앉아있으면서 직원한테 모습을 각인시킨 뒤 넣은돈 두배정도 (ex: 700엔->1400엔) 돈을 넣었는데 안나온다고 구라치면 어느정도 뽑기쉬운 위치로 옮겨줍니다. 안옮겨주면 진짜 뽑기 힘들어요. 꼭 옮겨달라하세요!!

3.온라인 구매대행/현지수령
 만약에 중고샵에 없었다면 해보려 했으나 있었기에 패스.. 아마존재팬같은경우 편의점택배로 가능해 숙소근처 편의점에서 받아가시면 되고요, 에어비엔비같은걸로 숙소를 예약하였으면 집주소 치면 될듯합니다. 다만 배송기간을 유심히 살펴봐야한다는점... 미리 주문해놓고 받아달라고 호스트에게 부탁해보세요.

4.도쿄 스퀘어에닉스 카페
신주쿠에 위치한걸로 알고있습니다. 가고싶었지만 멀기에.. 영상으로 대체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7qMAlmehVQ

스퀘어에닉스 전체 제품들을 파나봅니다. 저도 모그리커피는 먹어보고싶네요 저거 판떼기 만들어볼까..



아마 오사카나 도쿄나 구할 수 있는 굿즈는 비슷할겁니다. 다만 오사카 덴덴거리쪽이 도쿄 아키하바라에서 철지난 물품들이 좀 들어온다고 하니 좀 오래된 굿즈를 구하기엔 이쪽이 더 낫겠네요. 타이토 스테이션은 아마 어딜가나 동일한 굿즈가 있을겁니다. 다만 짱짱한 신품을 구하고싶다면 도쿄로, 구할게 정해져있으면서 좀 덜걷고싶다하면 오사카로 가면 될듯하네요.




마지막으로 구한것들 실물입니다.

이랬던 놈들이 불을 켜면



DAB

여러분 일본갈땐 돈 많이 챙겨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