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알테마 서버 판파치카입니다.
방금 막 가입하고 쓰는 첫글이네요. ㅎㅎ

도쿄생활 근 1년간 지인분들에게 아키하바라 에오르제아 카페 예약을 대행해드리면서 자주 받았던 질문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카페 예약방법이나 가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른 분들이 상세하게 작성해주셨으므로 패스하겠습니다.



Q. 예약은 하지않으면 안되나요?
A. 아니요. 필수는 아니고, 공석이 있다면 예약을 하지 않으셔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평일 저녁/주말 시간대에 방문하고자 하신다면 필수입니다. 공석이 거의 나오지 않는 시간대에요.


Q. 예약하면 뭐가 좋나요?
A. 예약 특전이 있습니다. 특전은 두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50레벨 장비 잡 코스터이고 (택 1) 두번째는 무료 음료수 1개 제공입니다(메뉴에서 선택 가능). 코스터는 예약하면 선택해서 받을 수 있는 코스터와 메뉴를 주문할 때마다 받는 랜덤 코스터가 있는데, 예약 코스터는 랜덤 코스터에 포함되어있지않기 때문에 예약을 해서 얻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본인의 메인잡의 코스터를 얻고자 하신다면 예약을 반드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Q. 예약은 언제 할 수 있나요?
A. 최대 한달전부터, 최소 3일전까지 가능합니다. 당일 예약은 불가능하니 예약 코스터를 얻고자 하시면 꼭 3일전에 업체나 현지인을 통해 예약을 미리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약은 매달 1일, 16일에 오픈됩니다. (ex.11월 1일에는 11월 16-30일이, 11월 16일에는 12월 1-15일이 오픈) 


Q. 3명이서 가려는데, 3인석이 없어요.
A. 에오르제아 카페의 예약은 정확히 말하자면, 인원을 정하는 것이 아니라 좌석을 정해두는 것입니다. 카페에는 기본적으로 1/2/4인석밖에 없기 때문에, 홀수 인원으로 가고자 하신다면 따로따로 예약하여 카운터에서 일행이라고 말해야합니다. (ex.3명이서 갈 경우 2인석과 1인석을 예약)
여러번 예약하는것이 번거롭고 돈이 많으시다면 4인석을 예약하고 3명이서 입장해도 상관없습니다. 이 경우, 특전은 코스터 4개, 음료 4개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Q. 원하는 코스터가 안나왔어요.
A. 코스터 교환은 카페 내부에서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일본인분들도 본인들이 원하는 코스터를 찾아서 헤메이는 경우가 많으니(ㅠㅠㅠ) 코스터 교환을 요청하는 것에 대해 부담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간혹 가다 교환하자고 말을 걸면 본인들이 모으지 않는 코스터를 몰빵해서 다 주시는 경우도 계시므로 적극적으로 교류해봅시다. 외국인들도 많으니 일본어를 못하셔도 바디랭귀지 이것저것 다 쓰시면 이해해주실겁니다...ㅎㅎ


Q. 예약안하고 당일 입장은 어떻게 하나요?
A. 공석이 생겼을 경우, 이틀전부터 에오르제아 카페 공식 트위터에서 공석상황을 올려줍니다. 공석이 있다면 당일 11시부터 카운터에서 정리권을 배포합니다. 카운터에 가셔서, 「에오르제아 카페」라고 말하신 뒤(다른 테마카페와 함께 있기 때문에 에오르제아 카페라고 말씀해주셔야합니다), 원하시는 시간대를 정하고 이름 적고 정리권을 받으시면 됩니다. 입장 10분전까지 카운터에 가서 정리권을 반납하고 주문용 아이패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Q. 코스터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A. 예약 코스터는 50레벨 AF장비를 입은 전투직 잡 코스터가 있습니다. 메뉴를 주문할 때마다 받는 코스터에는 각종 야만신(12월 현재 라바나까지 있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50・60AF장비 채집・제작/60AF장비 전투직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 팁

・중앙 석판 및 코스터 전시대에는 3.1부터 등장하는 NPC 「쿠루루」의 일본 성우 분이신 난죠 요시노의 싸인이 있습니다. 또한, 벽에 걸려있는 포스터에는 요시p를 비롯한 다양한 개발진들의 싸인이 있으므로 꼭 챙겨보도록 합시다.

・간혹 카운터에서 영어 대응을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페 내부 사진 촬영은 자유이지만 동영상 촬영은 금지되어있습니다.

・카페 내부에서는 글로벌 서버의 최신 업데이트 패치 영상이 항상 재생되고 있습니다. 스포일러에 민감하신 분들은 주의합시다.

・최근들어 카페의 주문방식이 아이패드로 바뀌었습니다. 점원을 부르지 않고 주문하는 방식으로, 아이패드를 받았을 때부터 바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메뉴를 터치하고 갯수를 정한뒤 주문하면 됩니다. 처음 방문했다고 하면 아이패드 주문방식을 차근차근 알려주니 점원 분의 설명을 들어봅시다.

・카페 입장하고 나면 점원이 카페 이용 방법 등을 설명합니다. 이 때 점원이 「처음 방문하신분 계신가요?」라고 묻는데, 가끔「初見ですー(쇼켄데스/초행입니다-)」하고 외치는 분들도 계시니 놀라지맙시다.

・메뉴가 품절된 경우, 점원이「○が討伐されました(○가 토-바츠사레마시타/○이 토벌되었습니다)」라고 표현합니다. 운이 좋다면 토벌되었어도 조금 기다리면 다시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점원에게 문의해봅시다. 

・점원분들은 기본적인 카페 옷을 입을 때도 있고, 14의 집사 복장을 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확하게 어느 시간대에 가야 집사 복장을 볼 수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입장하고 나서, 바로 골드소서 추첨을 합니다. 입장 시 받았던 복권 숫자를 확인하시고 두구두구두구하면서 추첨을 기다리시면됩니다. (만약 입장 시간보다 늦게 들어갔다면 복권을 주지 않습니다. 입장시간에 반드시 맞춰서 들어갑시다.) 3등상은 사보텐더가 그려져있는 뱃지, 2등상은 런천매트(포스터 같은거), 1등상은 케이크 입니다.(허니브레드에서 케이크로 바뀌었습니다) 1현재 12월말까지 3등/2등 당첨 확률 3배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이 시기에 가시는 분들은 놓치지 마시길!


(2등상 매트 사진)



우선은 이정도이려나요!

메뉴에 대한 감상은 다음에 시간날때 자유게시판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리바멘이랑 점성음료만 안먹으면됩읍읍읍
그 외에 궁금하신 점 댓글로 달아주시면 제가 아는 범위 안에서 알려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