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만에 인사드립니다.
채작 게시판이 너무 조용해서 글 하나 올립니다.

신생부터 창천, 홍련까지 금단을 정말 여러 번 했지만... 항상 하고나면 후회가 됩니다.

이번에 제가 성급하게 비전문장인 작숙 1715 추천하고 배운 것이 많습니다.
앞으로는 글을 쓸 때 조금 더 신중하겠습니다.

며칠 전에 금단을 했는대... 비전문장인 작숙 1725 세팅을 했습니다. (부대버프 쓸거라서 1735)
그런대 지금도 잘 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제작 금단은 정답이 없습니다.

경험상 드릴 수 있는 팁은... 

1. CP는 최대로 넣는 것이 좋습니다. CP 1 때문에 쓰고 싶은 매크로 못 쓰면 정말 후회됩니다.
2. 주/보조 4-5번은 비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작숙 올리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한 번에 금단을 모두 끝낼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이번에 악세서리 5번은 금단을 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여유되면 가숙을 넣을려고 했는대... 지금도 넘치는 것 같아서 더 넣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CP와 작숙을 먼저 맞추고 가숙은 필요에 따라 추가해도 됩니다.

매크로 품질 약간 차이나는 것에 대해서는 너무 신경쓸 필요 없습니다.
품질 몇 백 차이는 무시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초품 때문에 차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매크로 사용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빔슬라이서님이 매크로 정리하시느라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Teamcarft 한글화까지 신경써 주신 것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글 써 주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저도 이제는 쉬고 싶어요~ 너무 오래했습니다.

매크로 만들어 주신 분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저도 몇달 출장 갔다와서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나온 3버튼 매크로 기대품질은 정말 높지만.... 저는 아직도 2버튼 매크로가 좋습니다.

지금 인벤에 올라온 매크로는 누구 혼자 갑자기 만든 것이 아닙니다.
몇 년동안 수많은 제작자들의 아이디어가 모인 정수입니다.
그 동안 좋은 정보 공유해 주신 많은 분들이 생각납니다. 감사합니다.

초코보 L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