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득률은 세가지 변수로 결정됩니다. 채집물의 레벨, 캐릭터의 획득력, 캐릭터의 레벨입니다.

우선 캐릭터의 획득력를 채집물의 획득력 요구치로 나눠서, 그 비율에 따라 기본 획득률이 정해집니다.
(채집물의 획득력 요구치는 그 채집물의 레벨에 따라 정해져 있습니다.)
그 이후 캐릭터의 레벨과 채집물의 레벨을 비교해서 캐릭터의 레벨이 높은 만큼 %가 오릅니다(최대 5%).

예를 들어 획득력이 520인 60레벨 캐릭터가 경은 광석(58레벨)을 캐려는 경우, 520/572=90.9%로 비율이 90% 이상입니다. 비율이 90%가 넘는 경우 기본 획득률은 89%이고, 2레벨이 더 높으므로 2%가 더 붙어서 획득률은 91%가 됩니다.

캐릭터의 레벨이 60이 아닌 경우에 대한 실험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채집물의 레벨이 비해 캐릭터 레벨이 낮은 경우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높은 경우가 간단한 만큼, 낮은 경우에도 레벨만큼 %가 내려갈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레벨 차이 보정을 파악했기 때문에 별도 보정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은 합니다만, 60레벨 캐릭터가 아닌 경우에 보정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60레벨이 아닌 캐릭터로 계산법과 다른 획득률이 나온다면 알려주세요.

획득률(%)비율(%)1성60595857565554535251
95100860578572565560555553518516448444
9499852573567560555550548513511444440
9397835561555549544539537503501435431
9295817550544537532528526493491426422
9194809544538532527522520487486422418
9092792532527520516511509477475413409
8990774521515509504500498467465404400
8889766515510503499494493462460399396
8787749503498492488483482451449390387
8685731492487481476472471441439381378
8584723486481475471467465436434377373
8482706474470464460456454425424368365
8380688463458452448444443415413359356
8279680457452447443439437410408354351
8177663446441436432428426399398345342
8075645434429424420417415389387336333
7974637428424419415411410384382332329
7873628422418413409406404379377328325
7772620417412407404400399373372323320
7671611411407402398395393368367319316
7570602405401396392389388363362314311
7469594399395390387383382358357310307
7368585394389385381378377353351305302
7267577388384379376372371348346301298
7166568382378373370367365342341296294
7065559376372368364361360337336292289
6963542365361356353350349327326283280
6861525353349345342339338316315274271
6759508342338334331328327306305265262
6657491330327323320317316296295256254
6555473318315311308306305285284247245
6453456307304300297295294275274238236
6351439295292289286284283265264229227
6249422284281277275272271254253220218
6147405272269266264261260244243211209
6045387261258255252250249234233202200
5844379255252249247245244228228198196
5643370249246243241239238223222193191
5542362243241238236234233218217189187
5341353237235232230228227213212184183
5240344232229226224222222208207180178
5039336226224221219217216203202175174
4838327220218215213211211197197171169
4737319214212210208206205192191166165
4536310209206204202200200187186162160
4435301203201198196195194182181157156
4234293197195193191189189177176153151
4033284191189187185184183171171148147
3932276185184181180178177166166144143
3731267180178176174173172161160139138
3630258174172170168167166156155135134
3429250168166164163161161151150130129
3228241162161159157156155146145126125
3127233157155153152150150140140121120
2926224151149147146145144135135117116
2825215145143142140139139130129112111
2624207139138136135134133125124108107
2423198133132130129128128120119104103
23221901281261251241231221141149998
21211811221211191181171171091099594
20201721161151131121111111041049089
181916411010910810710610699998685
161815510510310210110010094938180
141714799989796959589887776
121613893929190898983837272
101512987868584848378786867
81412181818079787873736363
61311276757473737268685958
41210470696868676763625454
2119564636362626157575049
1108658585756565652524545
0086미만58미만58미만57미만56미만56미만56미만52미만52미만45미만45미만

이 표는 60, 58, 57레벨은 전수 조사를 거쳤고, 60레벨 1성, 59, 56~51레벨은 일부 조사를 통해 추정한 값입니다. 실제 획득률이 표의 값과 다르면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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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 가치는 추가된 것이지만, HQ는 처음부터 있었으니 획득률과 계산식이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했고 찾았습니다. 획득률과 동일한 계산이지만 레벨 차이 보정이 없습니다. 60레벨 캐릭터로는 다른 레벨 보정이 있는지 찾을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60 미만인 캐릭터에게 보정이 없는 것인지 다른 보정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감별력이 572인 60레벨 캐릭터가 아다만 광석을 캘 경우, 572/680=84.1%로 83% 이상입니다. 따라서 HQ 획득률은 10%가 나오게 됩니다.

HQ 획득률(%) 비율(%) 60랩1성 60 58 57
15 100 860 680 618 593
14 97 835 660 600 576
13 94 809 640 581 558
12 90 774 612 557 534
11 87 749 592 538 516
10 83 714 565 513 493
9 79 680 538 489 469
8 76 654 517 470 451
7 74 637 504 458 439
6 72 620 490 445 427
5 70 602 476 433 416
4 68 585 463 421 404
3 66 568 449 408 392
2 64 551 436 396 380
1 60 516 408 371 356
060 미만516 미만408 미만371 미만356 미만
이 표는 60레벨인 황혼비취를 비율 1% 별로 조사를 해서 구했습니다.
1성, 57, 57레벨은 일부 조사를 통한 추정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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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채광하시던 분을 스토킹(...)해서 문의를 한 번 한 결과, 1랩 높은 채집물을 대상으로 획득률은 5% 페널티, HQ 획득률은 동일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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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성 채집물 860(95%), 859(94%), 792(90%), 791(89%),  723(85%), 722(84%) 확인 완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