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 생성이 1년좀 넘은지라 수첩기록이 션찮아서
길만 완전 깨졌네요 ㅜㅜ
제작한거 팔아서 갚아나갈일만 남았습니담


앞으로 하실분들 Tip)

1) 낮은제작레벨이 재료가 될수있다.
1-45구간에 제작품중에 제작품의 하위 품목이 제작재료가 될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대장장이 레벨16 깃털장식 곡괭이를 제작할때, 레벨8 곡괭이가 재료로 쓰입니다.
처음 하다보면 저렙 제작템을 팔거나 버리게 되는데, 이런 실수를 없애려면 1-50구간 레벨 제작품들은 거꾸로 제작해나갑니다. 46-50>41-45>36-40>... 이런식으로.

2) 집사는 많을수록 좋다.
재료수급도 가능하지만, 창천제작템이나 하우징템들은 어느정도 재료비는 벌수있기때문에 많은 제작된 품목을
장터에 올리려면 그만큼 집사가 많으면 좋겠죠!

3) 평소 재료들을 모으는 자세가 중요하다.
보통 집사수행이나 아쿠아폴리스 등으로 재료수급을 합니다,
평소에 재료를 안모아놓으셨으면 사실상 길이 배로 깨집니다.ㅜㅜ

4) 재료구입시 가격확인!
빨리빨리해야지 하면서 장터에 매물이 있으면 사버리는분들이 분명 있을겁니다.
헌데, 장터에 올라오는 가공품(보석, ㅇㅇ주괴 등)들은 거품가격이 심합니다.
예를 들면, 루비는 원석+금강모래(재료가격 12000길) 장터판매가격은 약40000길 정도가 됩니다.
몇 만길인데 뭐어때 하시지만 저 금액이 쌓이고 쌓이면 엄청납니다.
귀찮으셔도 천천히 저렴한쪽을 택하는게 현명합니다.
(저는 빨리빨리를 선택했습니다..ㅜㅜ빚이..)



하면서 제일 어려웠던게 하우징 품목이랑 집외형템들 밑재료 비비기, 그리고 보공의 550가지 품목에 멘붕.
제작직 난이도는 보공이 젤 진상이고
보공>갑주>재봉>대장>목수>가죽>연금>요리
연금, 요리는 아무래도 재료값이 싸다보니 나름 쉽게 한거같아여.
이제 남은 터주잡으러 낚시다니려합니당.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