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련에 들어와서는 모범 작업 3으로 인해서 신생시절의 작업계열 스킬들이 사용되지않게되었습니다.
5.0에 들어서면 신생때의 가공계열들의 비중을 더욱 줄어들고
교묘한 손놀림 2에 이어서 근검절약계열이 다시 사용되고
홍련때 새로 나왔지만 버림받은 강행작업 2 등이 사용될 수 있게 상상해보았습니다.
새로운 가공법, 작업법 등 더욱 다양한 제작법이 나오기를 바라면서 점검시간동안 끄적여봅니다.

※상상일뿐이므로 앞으로 등장할 스킬들은 아닙니다.


* 71레벨
날달신의 인장 (CP 18) (작업 및 가공 계열)
: 효율 50, 성공률 70%, 내구도 10
: 내구도를 소비하여 작업을 진행하고, 동시에 품질을 높입니다.

* 72레벨
날달신의 예술 (CP 12) (버프)
: 다음 3회동안 '날달신의 인장'의 효율이 두 배가 됩니다.
 제작이 완료될 때까지 예술 계열 기술을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73레벨
안정된 솜씨 III (CP 32) (버프)
: 다음 5회 동안 시도하는 기술의 성공률이 30% 올라갑니다. 종료시 '안정화'버프를 부여합니다

안정화
: 다음에 사용하는 기술이 반드시 성공합니다.

* 74레벨
꾸준한 진척 2 (CP 20) (작업 계열)
: 성공률 100%
: 내구도를 소비하여 남은 작업량의 약 1/3을 진행합니다.

* 75레벨 (직업퀘스트)
폭발적 대가공 (CP 22) (가공 계열)
: 효율 250, 성공률 30%, 내구도 20
: 내구도를 소비하여 품질을 높입니다. 사용 후 '정신 집중' 중첩 수가 반감됩니다.

* 76레벨
근검절약 III (CP 126) (버프)
: 다음 6회 동안 내구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 77레벨
연계 작업 (CP 7) (작업 계열)
: 효율 100, 성공률 75%, 내구도 10
: 내구도를 소비하여 작업을 진행합니다. '연계' 버프를 부여합니다.

연계 (버프) (연계 스킬로 인해 생성)
: '연계 작업'과 '연계 가공'의 효율을 각각 20, 10씩 증가시키고 성공률을 5% 상승시킵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다음 3회 이내에 '연계 작업'이나 '연계 가공'이 성공하지 않으면 버프가 종료됩니다.

* 78레벨
연계 가공 (CP 18) (가공 계열)
: 효율 100, 성공률 75%, 내구도 10
: 내구도를 소비하여 품질을 높입니다. '연계' 버프를 부여합니다.

* 79레벨
[전문장인] 집대성 (CP 24) (버프)
: 내구도를 5 회복하고 고품질을 부여합니다.
 '정신 집중'과 '노동요'의 중첩 수가 같을 때만 사용 가능합니다.

* 80레벨 (직업퀘스트)
비레고의 가호 (CP 45) (버프)
: 다음 3회 동안 품질을 올리는 기술의 효율이 상승합니다. (효율 100 증가)
 비레고의 가호가 지속되는 동안 '정신 집중' 중첩 수가 상승하지 않습니다.

[전문장인] 비레고의 가호 (CP 45) (버프)
: 다음 3회 동안 품질을 올리는 기술의 효율이 상승하고 성공률이 30% 올라갑니다. (효율 100 증가)
 비레고의 가호가 지속되는 동안' 정신 집중' 중첩 수가 상승하지 않습니다.



할짓없어서 하는 상상일 뿐이지만 제작레벨에따라, 혹은 가공 단계, 밑작업 단계, 마무리단계 등에 따라서 다양한 조합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아서 재밌을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