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슬라이서
2018-02-15 10:18
조회: 2,777
추천: 0
요리사70렙+독창1만 써보는 70렙 1성 매크로를 만들어봤습니다.제가 제작질문을 인게임에서 받은거중에서 제일 많고 제일 난감한게 요리사만 만렙인데 제작어케하나요? 였습니다. 대답은 항상 "전직업 50렙이상 찍어야 제작할만하다"였는데 일단 만들어보는 노력은 해보는게 맞는거같아서 요리사 70렙+대장15렙스킬인 독창1만을 사용하는 매크로들을 여러개 짜봤습니다. 꾸준한진척, 혁신, 작업요령 등과 같은 멋진스킬들을 하나도 못쓴다는점에서 성급한손길과 같은 도박메타가 되거나 품질대비 고스펙을 요구하거나 기대품질이 낮아집니다.(이건 제작스킬 부재에 따른 리스크니 별수없다 생각합니다.) ------------------ 작숙은 1350 가숙은 1200 요리사 전문장인 을 기준으로 CP만 유동적으로 바꾸면서 해봤습니다. 최저스펙으로도 제작을 해볼려했으나 과연 70렙 1성을 그렇게까지 만들어야되나 그생각이 들정도로 난해해서 금단기준으로 했습니다. *참고로 이 매크로들은 굉장히 대충 만들어졌으며 테스트를 전혀 거치지않은 시뮬값기준입니다. *모든 가공구간이 보통상태를 기준으로 합니다. 고품질 최고품 저품질 하나도 없어요. *이 글을 적는 사람은 제작을 굉장히 못할지도 모릅니다. *갑주 50레벨스킬인 꾸준한 진척이 있다면 이정도로 내몰리는 매크로는 없었을듯합니다. 제작 50렙 찍읍시다. ===================================== CP487+발상CP15 =502 성급한손길2가 전부 성공시 : 14327/14071 (HQ100%) /ac "확신" <wait.3> /ac "정신 집중" <wait.2> /ac "교묘한 손놀림 2" <wait.2> /ac "안정된 솜씨 2" <wait.2> /ac "성급한 손길 2" <wait.3> /ac "성급한 손길 2" <wait.3> /ac "성급한 손길 2" <wait.3> /ac "성급한 손길 2" <wait.3> /ac "성급한 손길 2" <wait.3> /ac "경과 관찰" <wait.3> /ac "주시 작업" <wait.3> /ac "교묘한 손놀림 2" <wait.2> /ac "독창적 발상" <wait.2> /ac "안정된 솜씨 2" <wait.2> /echo Macro #1 complete <se.1> /ac "성급한 손길 2" <wait.3> /ac "성급한 손길 2"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장족의 발전" <wait.2> /ac "독창적 발상" <wait.2> /ac "비레고의 기교" <wait.3> /ac "모범 작업 3" <wait.3> /ac "모범 작업 3" <wait.3> /ac "모범 작업 3" <wait.3> /ac "모범 작업 3" <wait.3> /echo Macro #2 complete <se.14> 품질가공쪽에만 성급한손길2를 넣고 마지막구간에서 절약가공 4회를 넣어서 성급한손길2 확률의존도를 낮추고 제작자체가 실패하는걸 막았습니다. 또한 전문장인은 비레고의 기교가 100%이기때문에 마지막 비레고구간에서 안정된솜씨 CP를 아낄수있었습니다. 대신 성급한손길2를 쓰다보니 성급한손길2가 실패시 품질가공구간에 고품질이 뜨지않는다면 최대품질이 안나옵니다. 장점 -낮은 CP로 제작가능 -성급한 손길2가 전부 성공한다면 확정HQ제작이 가능 단점 -성급한 손길2 실패시 기대품질이 낮아짐 (90%확률을 7번이나 해야함) +이 매크로를 쓰실때는 품질가공 구간을 쪼개서 3버튼 매크로로 쓰셔도됩니다. 예제) (매크로 1버튼) /ac "확신" <wait.3> /ac "정신 집중" <wait.2> /ac "교묘한 손놀림 2" <wait.2> /ac "안정된 솜씨 2" <wait.2> /ac "성급한 손길 2" <wait.3> /ac "성급한 손길 2" <wait.3> /ac "성급한 손길 2" <wait.3> /ac "성급한 손길 2" <wait.3> /ac "성급한 손길 2" <wait.3> (매크로 2버튼) /ac "경과 관찰" <wait.3> /ac "주시 작업" <wait.3> /ac "교묘한 손놀림 2" <wait.2> /ac "독창적 발상" <wait.2> /ac "안정된 솜씨 2" <wait.2> /ac "성급한 손길 2" <wait.3> /ac "성급한 손길 2" <wait.3> (매크로 3버튼)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장족의 발전" <wait.2> /ac "독창적 발상" <wait.2> /ac "비레고의 기교" <wait.3> /ac "모범 작업 3" <wait.3> /ac "모범 작업 3" <wait.3> /ac "모범 작업 3" <wait.3> /ac "모범 작업 3" <wait.3> ->만약 2버튼까지 성급한손길2가 2회이상 실패한다면 재활용사용 ->만약 성급한손길2가 전부 성공했다면 3버튼을 눌러서 완성시키기 이런식으로 기준을 잡으시고 매크로 쪼개기를 하셔도됩니다. 근데 재료비가 엄청 비싸지않은이상은 3버튼은 귀찮을수도 있겠네요 ========================== CP 505+발상CP15= 520 기대품질: 14108/14071 (HQ100%) /ac "확신" <wait.3> /ac "정신 집중" <wait.2> /ac "교묘한 손놀림 2" <wait.2> /ac "안정된 솜씨 2" <wait.2>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안정된 솜씨 2" <wait.2>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echo Macro #1 complete <se.1> /ac "절약 가공" <wait.3> /ac "장족의 발전" <wait.2> /ac "안정된 솜씨 2" <wait.2> /ac "독창적 발상" <wait.2> /ac "비레고의 기적" <wait.3> /ac "비레고의 기교" <wait.3> /ac "강행 작업 2" <wait.3> /ac "강행 작업 2" <wait.3> /ac "모범 작업 3" <wait.3> /echo Macro #2 complete <se.14> 품질가공 구간에서의 확률을 배제하고 절약가공을 넣었을때입니다. 성급한손길2를 사용하지않기때문에 그만큼 품질가공쪽에서 확률에 의존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꾸준한진척같은 스킬들이 전무하기때문에 마지막구간에서 강행 작업2 2회를 필요로 합니다. 강행작업2가 단한번이라도 실패할경우 제작이 터집니다. 장점 -품질가공구간에서 확률에 의존하지않고 일정한 기대품질을 낼수있음 단점 -강행작업2가 한번이라도 실패하면 *제작자체가 실패함* ============================ CP506+발상CP15= 521 기대품질: 12246/14071 (HQ 83%) /ac "확신" <wait.3> /ac "정신 집중" <wait.2> /ac "교묘한 손놀림 2" <wait.2> /ac "안정된 솜씨 2" <wait.2>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안정된 솜씨 2" <wait.2>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echo Macro #1 complete <se.1> /ac "절약 가공" <wait.3> /ac "독창적 발상" <wait.2> /ac "장족의 발전" <wait.2> /ac "비레고의 기교" <wait.3> /ac "경과 관찰" <wait.3> /ac "주시 작업" <wait.3> /ac "모범 작업 3" <wait.3> /ac "독창적 발상" <wait.2> /ac "경과 관찰" <wait.3> /ac "주시 작업" <wait.3> /ac "경과 관찰" <wait.3> /ac "주시 작업" <wait.3> /echo Macro #2 complete <se.14> 위 매크로들과 다르게 성급한손길2도 사용하지않았고 강행작업2도 사용하지않았습니다. 역시 단점이라면 낮은 기대품질이겠네요. 장점 -일정한 기대품질 -확정제작이 가능함 단점 -기대품질이 낮음 ============================ 첫준비 오프닝에 대한 생각도 있으실까봐 만들어봤습니다. CP 516+발상CP15 =531 기대품질: 12603/14071 (HQ 86%) /ac "첫 준비" <wait.3> /ac "정신 집중" <wait.2> /ac "전문 장인의 특기: 진가" <wait.3> /ac "안정된 솜씨 2" <wait.2> /ac "독창적 발상" <wait.2>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절약 가공" <wait.3> /ac "모범 작업 3" <wait.3> /ac "교묘한 손놀림 2" <wait.2> /ac "안정된 솜씨 2" <wait.2> /ac "독창적 발상" <wait.2> /ac "절약 가공" <wait.3> /echo Macro #1 complete <se.1> /ac "절약 가공" <wait.3> /ac "장족의 발전" <wait.2> /ac "비레고의 기교" <wait.3> -->>CP8을 절약하고싶으시면 비레고의 기적을 쓰시면됩니다.기대품질12464 (HQ85%) /ac "모범 작업 3" <wait.3> /ac "독창적 발상" <wait.2> /ac "경과 관찰" <wait.3> /ac "주시 작업" <wait.3> /ac "경과 관찰" <wait.3> /ac "주시 작업" <wait.3> /ac "모범 작업 3" <wait.3> /ac "경과 관찰" <wait.3> /ac "주시 작업" <wait.3> /ac "경과 관찰" <wait.3> /ac "주시 작업" <wait.3> /echo Macro #2 complete <se.14> 확신도 쓸수없고 꾸준한 진척도 없는 절박한 상황에서 CP를 아끼기위해 품질가공 중간마다 모범작업3를 사용하고 내구도를 최대한 아끼기위해 경과관찰-주시작업 콤보를 우겨넣었습니다. 물론 애초에 꾸준한 진척이 없는 첫준비 오프닝은 아예 안하는게 이로울듯합니다. 메리트가 전혀 없습니다. 작업량 맞추는게 너무 심각하게 힘듭니다. 진짜 꾸준한 진척 하나만 있었어도 확정HQ에 더 낮은CP로 제작됬을겁니다. 장점 -없음 단점 -이 제작법 자체가 단점(..?) =============================== 솔직히 이 매크로들을 유용하게 쓰실분들은 굉장히 드물거라고 생각합니다.(금단을 했는데 요리사만 레벨 70인 유저) 그래도 혹시라도 정말 필요한 사람이 있을수도 있으니 만들어봤으나 그냥 제작이 되긴되는구나 정도로 생각하시는게 맘 편하실듯합니다. 피드백 받슴다.
EXP
408,970
(36%)
/ 432,001
빔슬라이서 제작과 채집 컨텐츠를 좋아하는 평범한 유저A [초코보] 정성공 [마나/타이탄] Succex Jung [디스코드] Succex jung#0396 *채집/제작 컨텐츠 관련 질문은 디스코드 PM로 보내주시는게 제일 빠릅니다 *팀크래프트(Teamcraft) 한국어 번역/검수를 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알려주세요 =============================================================== [유용한 제작/채집 링크] Teamcraft 채작 사이트: https://ffxivteamcraft.com -제작/채집 정보 및 알람 제공, 아이템 데이터베이스 및 미리보기, 제작 시뮬레이터 지원 *Teamcraft 후원 링크: https://www.patreon.com/bePatron?u=702160 FFX|V Fish Tracker App: https://ff14fish.carbuncleplushy.com/ -[어부] 터주의 등장 시간과 조건, 미끼 등의 정보가 정리되어있음 [한섭]파판14 채집과 제작 디스코드 : https://discord.gg/sy4PxCV [글섭] The_Balance 디스코드 : https://discord.gg/thebalanceffxiv *해당 디스코드에서는 영어를 사용해주세요 =============================================================== [지금까지 작성한 제작/채집 관련글] -가독성을 높이고 공략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모은 사이트 [효월] 20~70렙 이슈부흥 레벨링 매크로: http://www.inven.co.kr/board/ff14/4467/12081 [효월] 금단스펙별 비전서 레시피 매크로 시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rlFbTCV4xXZG3-rI45Gma7YQWY-vGd5LQY2EMxPqyMA/edit?usp=sharing [제작/이론] 품질 관련 요소들의 작동방식 [제작/심화이론] 제작 이론에 대하여 =============================================================== [기타 팁] 그래픽카드/해상도별 파판14 벤치마크 모니터 구매시 참고할 요소들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