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펠 시간정지.gif)

땀고기 낚다가 그냥 적는글입니다

땀고기의 특징은 이렇습니다

1. 아짐 카트에서 낚인다
2. 입질후 14초이후에 잡힌다(15초가 정설이지만 실제로 낚으면 14초부터 낚입니다. 15초매크로를 사용시에 놓치는 땀고기비율이 좀 있습니다.)

3. 날씨/시간 상관없이 낚인다. (고양이는 배고프다 같은 사이트를 보면 땀고기는 맑음/쾌청에 확률이 높다고 적혀있어서 보통 맑음/쾌청에만 낚으시는데 실제로는 아짐에서는 구피를 제외하면 강도래 애벌레로 낚이는 물고기는 날씨상관없이 동일합니다. 오히려 날씨 안좋은날에 구피타임에 구피가 안낚이니 이득이죠)
->만약 날씨 안좋을때 갔는데 잘 안낚인다? 그냥 운입니다.

4. 소형입질+인내사용시 섬세한 낚아채기 사용




(땀고기를 낚을때 가장 편한 포인트.jpg)

<낚시포인트>

여기가 굉장히 좋습니다.

이유를 적자면 사진의 위치는 아짐카트(좌)/하스 칼(우) 낚시터의 경계가 되는곳인데 

물고기들이 경계해서 인내가 날아가버리는 상황을 막기위해서는 다른낚시터에서 한번 낚싯대를 던졌다가 빼줘야하는데  이곳에서는 땀고기 낚다가 대충 시간됬다싶으면 반대편 가서 낚싯대를 던져주고 빼주면 바로 경계가 풀리기 때문에 땀고기를 오래 낚고싶을때 굉장히 좋은 위치입니다.

(아짐카트에서 낚시를 시작하기전에 하스 칼에서 미리 던져주고 시작하면 낚시시작부터 인내 날아가는 상황은 없습니다.)



<사용매크로>

/아이콘 "낚싯대 던지기"
/시전 "낚싯대 던지기"
/e 14초후 알림 <wait.14>
/e 입질 확인<se.3>

이걸 낚싯대 던지기스킬처럼 쓰시면됩니다.

근데 보통 땀고기 낚는분들 15초매크로 많이쓰시고 15초가 정설인데 왜 14초알림을 쓰느냐 그러실수있는데

실제로 땀고기는 서버시간때문에 생긴문제인지 원래 그런지 몰라도 14초이후에 바로 낚아도되는 물고기입니다. 14-15초 구간. 이 애매한 구간은 땀고기+자가스의 공동어획구역이라 보시면됩니다.


(글로는 설명 어려우니 14초 입질영상.youtube)

이런식으로 14초알림후 오는 소형입질을 바로 낚아도 땀고기가 나옵니다. 물론 자가스도 나올수있습니다. 근데 그건 15초매크로에서도 자가스가 나올수있기때문에 자가스님의 빛의어부 역낚시로 GP낭비 시키는거 생각하면 14초 매크로가 차라리 더 낫습니다.


아무튼 심연모래 주구장창 써먹어야하는데 약간 틀어진 정보로 낚으시는분들 계실까봐

기존정보들 조금 수정하는 차원에서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