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크는 기본적으로 뒷면과 측면을 적극적으로 노려야 하는 클래스이므로 매 콤보마다 위치를 변경해 줘야하는 쟙임. 중간중간 계시물 보면 팁들도 있지만 기초적인 옆, 뒷면구분은

를 참고. 파란색 부분이 뒷면, 분홍색 부분부터 측면.

 

따라서 옆, 뒤를 노려야 하는 클래스이므로 자연스럽게 옆, 뒤의 경계선인 그림에서 플레이어가 서있는 위치가 베스트 포지션이 됨뒤와 옆을 노릴 때 크게 움직이지 않으며, 최대한 짧은 동선으로 딜을 해야할 필요성을 느끼면 그림의 위치쯤에서 움직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유용함. 사실 몽크도 몽크지만 용기사도 스샷의 포지션이 베스트 포지션 이라고 봐도 무방.

 

, 위의 상황은 탱커가 있을상황 이므로 평소 1:1상황에서는 그냥 정면보고 사이클을 돌리는 것이 편리. 더불어 입력하는 순간 정면, 측면, 후면 판정이 이루어지므로 뱅뱅 돌필요는 거의 없음. 단 적이 스킬을 사용한다던지 스턴기를 먹여서 방향이 굳어있을때는 바로 후면으로 돌아들어가서 위치기반의 공격을 하게되면 후방판정이 나며 연격의 경우 조건이 충족되어있으면 무조건 크리티컬이 뜨는걸 볼수 있음. 따라서 1:1상황에서는 위치기반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적이 스킬을 사용할 때, 혹은 lv38에 배우는 철산고 등의 스턴기를 먼저 먹여서 방향을 굳히고 뒤로 들어가는 등으로 사용하면 위치기반에 따른 딜 상승을 노릴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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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말투라 죄송합니다; 하나하나 뜯는것도 좀 귀찮고 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