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 시작한 지 일주일 정도 된 뉴비입니다. 54 전사고요.
최근에 확장팩이 출시되면서(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스킬 툴팁이 다소 변경되거나 삭제된 스킬도 있다고 들었는데요.
전사를 키우면서 인벤에서 이것저것 정보를 줍고 있는데, 인게임 내용과 많이 다른 것 같아 조금 헷갈리네요.

지금껏 인벤에 올라온 정보와 팁 들을 읽으며 헷갈리는 부분에 대해 질문하는 글입니다.
질문이 다소 복잡하고 길어질 것 같아 제목을 키워드로 적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모든 질문에 답변해주시는 것도 너무 고맙습니다만, 각각의 키워드 하나만 대답해주셔도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스탯
'보너스 스탯을 분배, 또는 재분배한다'라는 키워드를 자주 보았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보너스 스탯이란 무엇인가요?
맥락을 읽어 보면, 마치 자신이 스탯 중 하나에 일종의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는 것 처럼 들립니다.
캐릭터 창에서 여타 RPG 게임처럼 레벨업 등으로 얻는 스탯 보너스는 보지 못했는데,
제가 못찾는 건가요 아니면 패치 등을 통해 삭제된 개념인가요?


#스킬 (1)
'골절', '격노' 등의 키워드를 보았습니다. 둘 다 인게임에서는 찾을 수 없는데요.
삭제된 스킬인가요?


#스킬 (2)
기술 목록:역할 중, 5개 슬롯에 있어 만렙기준 가장 많이 쓰이는 구성은 무엇인가요?
현재 1도발, 2비열한 기습, 3철벽 방어, 4재활, 5최후 통첩을 사용 중입니다.


#스킬 (2-1)
기술 목록:역할 중, 파티의 구성에 따라 다섯가지의 스킬 셋을 달리 해야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제로도 여러가지 탭에 다양한 구성을 놓고 그때마다 바꿔쓰나요?


#스킬 (3)
기술 목록:기술 중, 만렙기준 쓰이지 않는 스킬이 있나요?


#스킬 (4)
'압도'스킬의 활용모가 궁금합니다. 현재는 인던 등지에서 다수의 잡몹에게 어그로를 획득하거나
HP가 적은 잡몹들을 처리하기 위한 범위기 용도로 쓰고 있는데,
제대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 맞나요?


#폭쐐
전사 게시판 최상위에 노출되있는 공지글을 보면, 폭풍쐐기를 항상 유지하는게 
파티 전체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의 글이 있습니다.
(아직 제가 모르는 개념들이 다수 등장하여(공대, DPRS 등) 그런 내용으로 보입니다만 착오가 있었다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폭풍쐐기에 대해 좀 더 조사해보았더니, 아마도 과거에는 '20초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량이 20% 감소한다'라는
툴팁이 더 붙어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 인게임에서는 해당 툴팁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폭풍쐐기를 유지한다는 말은 육중한 일격 > 관절 파괴 > 폭풍쐐기를 항상 유지한다는 뜻인가요?
그리고 현재 피해량 관련 디버프가 삭제된 폭풍쐐기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되나요?


#폭쐐 (2)
위 글의 결론 고지에 도달하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3. 거기에다가 자연스러 파티 안정성도 따라오기 때문에 상위권 공대들은 폭쐐를 유지시키는 것이 이득이라고 판단했고, 또 그렇게 행하고 있다라는 것.'
이 말은, '공대'라는 개념의 대규모 파티에서 전사가 지속적인 폭쐐를 통해 유지력을 확보하는 것이 파티 플레이에 도움이 된다는 맥락으로 해석되는데,
전사는 탱커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딜링 능력을 가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극적 전투가 더욱 파티 전체에 도움이 된다는 결론인가요?
그렇다면 수비태세와 원초의 힘 등 더욱 수비적인 플레이가 지향되어야 하는 것인가요?


#딜사이클
상위 질문들을 종합했을 때, 제가 수집한 정보에 따르면 우리는
'골절', '격노', '폭쐐의 디버프'등의 키워드를 잃어버렸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가장 이상적인 전사의 딜 사이클은 무엇인가요?


#포지션
메인탱과 서브탱의 구체적인 역할이 궁금합니다.


#포지션 (2)
2018년 4월 현재, 전사의 포지션은 메인탱인가요 서브탱인가요?
또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타
- 확장팩:홍련의 해방자 내용이 반영된 전사의 팁 글 등이 있다면 링크 부탁드립니다.
- 기타 전사를 육성함에 있어 도움이 되는 팁 글 등이 있다면 링크 부탁드립니다.





전사를 육성함에 있어 파판의 방대한 DB와 역사로 인해 착오가 많았습니다.
때문이 질문이 많고 중구난방인 점 사죄드립니다.
모든 질문에 답변해주시는 것도 너무 고맙습니다만, 각각의 키워드 하나만 대답해주셔도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