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딜링

글쿨있는기술과 없는기술을 중간중간에 잘 우겨넣는게 핵심.
겹찌르기는 기본적으로 항시 유지해야함.

후방충격콤보는 후방123으로
직사올찌르기는 정면123으로

겹찌르기-후방1-후방2-후방3-이단-정면1-정면2-정면3

일반적으로 글쿨을 먹는 기술들을 포함할때 가장 보편적인 딜사이클이 됩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중간중간 짬나는 시간에 최적의 딜사이클을 뽑아봅시다.

겹찌르기-(발경)-후방1-(용창)-후방2-(필사)-후방3-(점프)-이단-(척추)-정면1-(화룡)-정면2-(생명력쇄도)-정면3

간단하게 한 사이클 딜이 끝났네요!
모든 버프가 들어간상태로 도트가 들어갔기 때문에 가장 강력합니다.
후딜이 있는 점프구간을 제외하면 언제든지 스턴기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만렙기준으로 이 상황이라면 분명 필사와 겹찌르기가 애매한 시간으로 남아있죠?
올려찌르기까지 쓰기 전에 겹찌르기가 끝납니다만, 여기서 두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계속적으로 딜을 못하고 이동해야한다->이단 찌르기
계속적으로 딜링이 가능한 상황이다->정면123콤보

이단을 쓰거나 겹찌르기같은 스킬을 쓰면 아주 아슬아슬하게 필사의 각오가 끝납니다.
30퍼 보너스가 조금이라도 크기 때문에 다음 보스의 행동패턴을 잘 보고 써주시면됩니다.
ex) 극타이탄 첫콤보에서 기본콤보 이후에 정면123을 사용시 85퍼 커트가 되며 자연스럽게 패턴이 넘어갑니다.
중요한건 도트를 걸어서 이동구간의 딜로스를 줄이느냐, 어짜피 면역되는거 딜을 우겨넣느냐에 대한 판단입니다.

이단찌르기는 겹찌르기에 후방123이나 정면123 아무거나 우겨넣어도 겹찌르기 2초쯤 남았을때 쓸 수 있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콤보 3개 넣기엔 겹찌르기 시간이 부족한 그 타이밍을 노리고 리필해주시면됩니다.


필자의 딜링 스킬의 개념

딜링 스킬을 조금 다르게 생각합니다.
도트나 버프같이 켜줘야 하는 것들이 주력이라고 치고 필러역할을 하는 기술을 정면123콤보라고 생각하죠.
말이 조금 이상한가요? 딜하는 도중에 도트를 넣어준다라는 이해와는 다르게 도트나 버프가 메인이며, 딜하면서 노는 시간에 찌르기 콤보를 사용하는 식으로 생각하면 한층 더 도트유지가 편해집니다.


도트는 항시 유지해야 하는가?

이부분에 대해선 케바케입니다.
도트를 위한 후방콤보는 도트까지 신경쓴다면 괜찮은 딜링을 줍니다.
마찬가지로 이단 찌르기의 경우도 자체적인 단일기치고는 상당히 높은 기대값을 가지고 있지요. 심지어 초기 기술 시전 상황에 대한 위력증가를 받습니다.
하지만 그 기대값은 도트데미지가 끝까지 박혔을때입니다. 말그대로 보스의 패턴을 얼마나 아느냐에 따라 차이가 생깁니다.


용의 창은 점프에만 사용하는가?

마찬가지로 케바케가 되겠습니다.
자잘한 이동이 많은 극가루다 극이프리트같은 상황에선 상당히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요? 척추강타를 이동기로 쓴다면요!
생각보다 척추강타의 데미지 기대값은 낮은 편입니다. 이때 근딜러의 고질적인 문제인 이동측면에서 몽크보다 멋있게 몹에게 갈 수 있지요.
이렇게 이동기를 아껴 놓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용의창은 점프에만 사용하는게 더 좋습니다.
물론 점프쿨에 척추써야하는 타이밍이라면 거기에 쓰셔도 무방합니다.


리미트 브레이크의 사용 시기란?

일반적으로 보스는 대부분 피해야 하는 바닥기술을 사용합니다.
항상 안전한 상태가 아니라는거죠. 그리고 한 기술을 사용 한 후 약 10초정도의 시간은 공통적으로 주어집니다.
가장좋은 시기는 보스가 피할 수 없는 광역기를 쓰기 직전에 쓴다는 것 이지요.



잡다한 팁

상황의 예시일 뿐이지, 비슷한 상황엔 얼마든지 활용이 가능합니다.

1. 가루다의 대기폭발은 모든 공격을 무효화시키는 무적 상태가 되지만, 찌르기 콤보는 진행이 가능하다. 데미지가 먹히는 타이밍은 태풍의 눈을 시전하기 위해 하늘로 조금 뜬 타이밍이다. 이후 바로 이단찌르기로 도트를 걸어두면 쫄잡는동안 딜링이 보충이 된다.

2. 마찬가지로 타이탄의 대지의 분노 타이밍도 이용할 수 있다. 보통 이 타이밍에 버프 쿨이 돌아오는데(쿨마다 사용시) 버프를 키고 올려찌르기만 박은 상태에서 기본콤보를 이어가면 이단찌르기까지 모든 도트를 걸었을때 타이탄의 쫄이 나온다.

3. 버프를 건 타이밍에 반드시 잡아야하고 잡는데 시간이 걸리는 쫄이 여럿 나오는 경우 이단찌르기를 최대한 걸어주자. 예를들어 이프말뚝같은.




마무리

글로 장황하게 써놨는데, 그냥 네임드 패턴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도트만 신경쓰면 누구나가 다 용기사 딜을 할 수 있을만큼 쉽습니다.
지금까지 한달간 용기사만 하면서 경험으로 얻은 부분인데, 잘못된 점 피드백좀 해주세요.
패드류상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