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딘서버에서 활동중인 신관입니다.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 된 기공성 알렉산더: 기동편 1층의 기믹을 좀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물론 생각보다 쉬운 난이도여서 공략안보고 가신분들도 대부분 깨는곳이라서 굳이 이 글이 필요한지 의문이지만 그래도 혹시나 필요하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파우스트 (문지기)
맨탱 : 파우스트, 섭탱 : 쫄, 딜러 : 파우스트 극딜 

파우스트는 따로 정리할게 없을것 같습니다.

기공성 알렉산더: 기동편 1층의 네임드 억압자입니다.

수시로 사용하는 스킬들을 알아보겠습니다.
 
↑ 어글대상자 전방 범위공격                               ↑ 전체 범위 공격

점착탄: 랜덤 대상자의 위치에 장판이 깔립니다. 장판을 보고 충분히 피하실 수 있으니 조금만 신경 써주시면 됩니다.

광자포: 랜덤 대상자를 향해 광자포 캐스팅과 동시에 광자포 방향으로 장판이 깔립니다. 장판을 보시고 천천히 피하시면 됩니다. (보통 점착탄이후 바로 사용하는것으로 확인)

증기 미사일(빨징): 랜덤 대상자에게 캐스팅이 끝난후 여러차례 데미지가 들어오니 힐러분들은 집중해주시면 됩니다.
 
↑ 초대형 미사일:                                            긴급 출격:
필드 랜덤한곳에 레이저 포인트같은 곳이 생깁니다.        캐스팅이 끝남과 동시에 억압자 양사이드에서
이후 파란선이 빨간색으로 변한 후                           쫄(경보기)이 나옵니다.
미사일이 떨어지니 주의 하시면 됩니다.

쫄(경보기)에게 맞을시에 압축 입자라는 디버프가 걸리는데 7중첩이 넘어가게되면 미니멈 상태가 되니 최대한 빠른 점사 혹은 디버프가 없는 딜러분이 선어글을 잡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쫄(경보기)장판을 밟을시에도 미니멈 상태가 되니 장판도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초대형 미사일과 쫄(경보기) 정리하는 법
초대형 미사일의 자리로 쫄(경보기)을 유인하셔서 잡으시면 쫄(경보기)이 죽으면서 장판이 깔립니다.
그 장판위에 초대형 미사일이 떨어지면서 장판효과로 인한 초대형 미사일의 기믹을 피하실수 있습니다.

억압자의 체력이 60%대로 진입하게 되면 사이렌이 울리면서 미완성 억압자가 출현합니다.
사이렌이 울릴때 맨탱은 억압자를 데리고 6시 방향으로 이동 섭탱은 12시에서 미완성 억압자가 나올때 어글을 잡고 12시에서 자리를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시작전 억압자담당:탱딜힐, 미완성억압자담당:탱딜힐을 구분해 놓으면 편합니다.)
억압자와 미완성 억압자의 거리가 가까울시에 선이 연결되어 강화가되니 주의


경착륙: 억압자와 미완성 억압자가 공중으로 올라간후 나오는 패턴입니다. 보스가 내려올 위치에서 최대한 멀어지셔서 데미지를 최소화할수 있습니다.

자폭: 억압자와 미완성 억압자중 한마리를 먼저 처치하면 나오는 패턴입니다. 전멸기와 다름없으니 최대한 두마리의 체력을 비슷하게 한자리수의 %로 만드신후 한마리를 먼저 잡고 나머지 보스에게 리밋을 이용해 캐스팅이 끝나기전 잡으시면 됩니다.

드랍 물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