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해명, 반박, 사과]
게시물 목적에 따라 4개 중 1개만 남긴 후 나머지 항목은 삭제합니다
《마요》부대의 공대 추방글에 대한 사과문입니다.
■ 게임 닉네임
작성자: [톤베리] 이주현
대상자: [톤베리] 라라',미묘,희랑
■ 사건 설명
* 사건 내용
주말동안 있었던 공대폭파건에 사건글 쉴드 대하여 사과드리겠습니다.
저는 겨울맛님 여름맛님이 부대를 탈퇴하실때 게임에 접속중이었으며, 그 이후 구라(계절부대)님과 미묘(마요부대)님이 대화를 나누실때 접속을 종료하였습니다.
공대문제에 관하여 이 건이 어떻게 진행되든 전 공대가 터지면 게임을 굳이 할 필요가 없다는 입장이었고, 이를 구라님과 다른 공대원분들께도 전달을 한 상태였습니다.
다음날 일어나보니 일어나면 연락을 달라는 톡이 와있었으며, 연락을 해보니 얘기가 잘 진행이 안되서 두분이 탈퇴하게 되었다고 접지말고 같이 게임을 하자는 이야기였습니다.
그래서 전 얘기가 잘 이뤄진 후에 탈퇴가 이뤄진줄 알고 일단 생각해본다 이야기를 하였지만,
그 후 사사게에 라라'(마요부대 부대장)님의 글이 올라왔고 전 지인끼리 이렇게까지 해야하나생각했습니다.
이 점 깊게 생각 안하고 부대입장에서 생각한점 부족했다고 깨달았으며 죄송합니다.
그 후 따무(계절부대 부대장)님의 반박및 해명글에서 댓글로 쉴드를 친건 다른분들의 말씀이 아닌,
예전 같은 부대였으며 사고를 치고 나간 마! 부대로 생각되는 분의 댓글에 누구냐고 추궁하는 댓글을 남겼으며 이로인해 불편을 드린점 죄송합니다.
(부대내에서 크게 분쟁이 있었던 적은 제가 알기론 마!부대 사건 말고는 없던걸로 알고있습니다.)
구라님의 평소 공격적인 언행과 부심의 대하여 꾸준한 피드백을 진행하고 있었고 분쟁도 많았었던 것 또한 사실이며
더 강하게 제재하지 못한점 죄송합니다.
또한 희랑님과 Bernuma님의 댓글에서 나온 부대하우징건,대리건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신생(오픈후~창천초반)시절 1년반정도 플레이를 했었고 게임을 접었다가 홍련 중반(시그마 출시 1주전)에 복귀하여 빨간맛부대에 가입하였습니다.
그당시 이렇게 큰 부대도 아니었고 접속자라곤 따무님 희랑님 미묘님 이렇게 세분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시그마 출시 이후 공대와 공팟을 다니며 시그마를 클리어하였고 구라님은 그당시 개인적인 사정으로 시그마 현역 플레이를 하지 못하셨습니다.
5주~6주차쯤 구라님이 복귀하셨고 이제 와서 트라이하긴 늦은것 같다 하시길레,
그럼 뭐 제가 파밍은 해드릴게요 라고 나서서 대리를 해드렸습니다.(금전적인 보상은 일주일 파밍에 100만길 받았습니다.)
두번째론 절테마 트라이를 부대 공대로 하려하였지만
사정상 공대가 터지게되어 게임을 잠시 쉬다가 왔으며,
게임을 할 시간이 마땅치 않아 부대원분께 절테마 대리클을 부탁드렸습니다.
이 점 또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부대하우징의 대하여 희랑님과 따무님 구라님이 돈을 모아서 구매하였다는 얘기는 전해들어 알고 있었으며,
부대하우징 배치변경건에 대하여 희랑님이 불편해하신것 또한 알고있었으나, 저는 그당시 게임에 거진 접속을 안 하고 있었고 칠흑때 다시 복귀한 후에도 세분이 디코도 하시며 잘 지내시는걸보아 좋게 해결됬구나 하고 안일하게 생각하고있었습니다.
겨울맛여름맛님의 하우징에 대하여 먹튀라고 언급하신점과
희랑님의 지분 미지급건은 어찌할수 없는 내로남불이란점 저또한 인지하였으며 이로인한 논란은 해결될수 있도록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무님이 우편으로 3천만길을 넣으신 상태라고합니다.
부대를 폭파하진 않으실듯하고 전 여러분의 충고를 받아들여 게임을 접겠습니다.
* 발생 날짜
:2020.01.19(일)
■ 요약 내용
정말 죄송합니다.
저는 이 이후로 게임을 접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