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해명, 반박, 사과]

입장문 및 사과문



■ 게임 닉네임


작성자: [톤베리] 쪼잇

대상자: [초코보] 자흔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2020.04.21

* 사건 내용

:
입장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쪼잇@톤베리 입니다.
이제서야 상황인지하고 늦게나마 입장문과 사과문을 올린점 죄송합니다.
두서없이 썼습니다. 긴글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A - 황자(자흔@초코보)님

먼저, 제가 제 감정에 격해져있어 너무 성급하게 굴었던 점 죄송하다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앞서 4월 20일이후로 접속이 안될것 같다.하셨음에도 잦은 접속이 눈에띄었고 전후사정 모른채
섭이와 닉변으로인해 제가 오해를 하고 감정이 격해졌습니다.

알영 때부터 A님과 저는 지인의 지인으로 만나 계속 알고 오고 같이 지냈던 사람입니다.
많이 친하다고 느꼈고 그만큼 신뢰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믿을 수있고 같이 게임할 수 있는 지인들끼리 공대를 꾸리자 라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공대가 꾸려지고 출발을 앞두고 있었던 상황에서 학자님(현 A님 언약자)께서
"진짜 죄송하다. 같이가기로했는데 부모님과 약속한게있다. 자기가 부사관을 지원하기로했었다.
제가 앞으로 접속을 잘 못할것 같아서 공대를 참여하지 못할것 같다." 라고 저에게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학자님께
"아 집안 사정인데 어쩔 수 없죠. 괜찮아요 열심히하세요."라고 말씀을 드리고 끝냈습니다.

학자님께서 공대를 같이하지 못한다.라고 전해듣고 B님께
(당시 두분이 언약자인상태, 학자님께서 부사관준비하시는것을 알고계셨음.)
"각영공대 같이 진행하실거죠?"라고 여쭤보았고 받은 답변은
"당연하죠"였습니다. 덧붙여 자신이 학자가 안간다고해서 왜 자신이 안가냐는 듯한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믿고 공대구인글을 학자님을 모신다라고 글을 올렸었고
그 후, 저는 A님께 자신이 유학준비를 하게되었다. 공부를 해야할것 같아 각영공대 참여는 어렵다라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공대원분들께는 제가 개인사정이 있으셔서 함께 공대를 못하게되었다.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그 후에 공대모집글을 교체하고 원래 트라이~ 8주파밍이였던 공대였지만
각영패치날까지 공대원이 충원이 되질않아 어쩔수 없이 트라이는 공팟으로 하고 파밍이라도 공대로하자
라고 이야기를 마쳤습니다. 그러다 공팟에서 1주클을 하고 2주부터 8주파밍을하자라고 이야기가 진행되어
나머지 공대원 6명이 1~4층 1주클을 한 상태로 2주까지 공대원충원이 되질않아 2주 공팟파밍
3주 공대출이 됐었습니다.(2주파밍을 마친 후, 공대인원 충원완료)

평소 링쉘로 절알렉 이야기가 오가던와중 B님께서 절알렉을 가냐며 저도 절알렉가고싶다 말씀을 하시며
공대일정과 공대남은 자리를 물어보시길래
"지금 힐2/딜2/캐스터 남아요. 3~4주출 예정이긴한데 모르겠어요. 혹시 괜찮으시면 같이 하실래요?
아근데 A님 학자님이랑 같이 가시나요?" 라고 여쭤보았습니다.
A님께선 상관없다. 절알렉 가고싶다라는식의 말을 해주셨기에 절테마도 같이 갔었고 절테마 클하실 때의
열심히 하신것을 믿고 그럼 같이가시죠! 같이가요! 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면서 일정조율에 있어서 여러 이야기가 오갔고, A님께서 갈거면 1주출이 낫지않느냐라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원래 건브님께서 3주출이 가능했으나, 일정조율에 있어서 조금 더 조율이 필요한 부분이였고 건브님께서
1주출이 제일 베스트이긴한데 3주출도 상관은 없다라고 말씀을 하셨었습니다.)
나머지분들께선 1주출도 상관없다 라는 결론이 지어져 1주출이 되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갑자기 "아 님들 저 안될것같아요. 템이 부족해요"라고 말을 하셨습니다.
부족한 부위의 템을 한번 여쭤보았고
"저 무기랑 상의는 먹었고 몇파츠 없는데 허리 바지 귀걸이 경화약 섬유가 필요한데
머리먹으면 보강재하나는 필요없어요"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아 그정도면 한주에 파밍할수 있다. 최대한 꾸려볼테니까 괜찮으신가요? 라고 여쭤보았고
용기사(상의/탈것)님,암기(무기상자)님을 제외한 유사 사장팟이였습니다.
(원래 _나 / _학 / _ _ 무 솬 인 상태로 부탁드려 모아볼까 했지만 사무님께서 도와드릴께요라고 말씀을 받은것 입니다.)

상의/탈것/무상/허리/손/바지/귀걸이/보강재2개를 제외한 나머지 올주라는 조건하에 파밍이 시작된 파밍이었습니다.
2층에서 머리두개가 떠 머리중 하나를 드시라고 다같이 동의하에 하나를 드셨고,
나머지는 필요하시던 바지/보강재2개/머리를 가져가셨습니다.

다들 한파츠정돈 저희가 공대로 1주클을 할것도 아니고 괜찮은거 아니냐라는식의 결론이 지어졌습니다.




[4월9일]

당일 저는 새벽 밤새 과제를 했고, 나머지 공대원 충원을 위한 공대모집글을 작성하고있었습니다.
아침부터 다들 공략법은 뭘로 할건지 어떻게 진행할건지 1페이즈는 무슨 공략법을 쓸건지
이야기가 오갔고, 제가 "저희 공팟에서도 파밍할거 생각하면 공팟식이 낫지않겠어요? 저희어짜피 8시출이니까
공팟 모집 올라오는거 보고 결정해봐요"라고 말씀을 올리고 아침 9시50분경 이야기가 마무리되는듯 했습니다.
(당시 10일 넘어가는 12시 감정이 격해져 톡방을 나온상태)
공대글 작성후 공대원분들께 글 확인을 시켜드리고 한숨 자고와서 올리겠다 라고 말씀을 드린후 자려고
준비하고 누운상태로 A님께 개인카톡을 받았습니다.
(아래 개인톡 내용 전문입니다.)


(4월 9일 밤10시~ 12시까지 저는 절바하 공대중이였습니다.)

사유지매각이라고 말씀을 하셨고 집경매인지는 전혀 몰랐습니다. 전후 사정을 들은것도 아니고
갑자기 사유지가 매각되었다.라고만 말씀을 하셔서 저는 물건을 사고파는(빈땅) 경매인줄 알고있었습니다.
(공대원 모두 사유지매각이 집경매인지 모르시고계신상태였습니다. 자세한 공대탈퇴사유를 모르고있었습니다.
공대원분들께서 공대 탈퇴사유를 아시게된것은 10일로 넘어가는 새벽12시쯤이였습니다.
당시 디코방(밤12시)에 공대원분들께서 저와 A님의 카톡내용을 다 확인하셨습니다.)

그리고 오늘 A님과의 디스코드방에서 전후사정을 다 들은 후 죄송하고 말씀하시는걸 들었습니다.

A님이 말씀하시길 "경매는 거짓이 아니고, 자신이 경매에 참여한 사실은 거짓이다."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왜 거짓말을 하셨냐라고 여쭤보았고 "자신감이 떨어지는것 같았다."라고 답문하셨습니다.


사과문입니다.

먼저 감정이 격해져 마지막에 저도 모르게 언사가 높아졌던 점 죄송합니다.
무례하게 다짜고짜 이야기하자고 디스코드에 불러들여 신뢰를 쌓았다고 생각했던분께 자신의 감정에
못이겨 격한 말로 상처를 드린점 정말 죄송합니다.
제대로 상황설명과 말씀을 드리지않고 괜찮다라고만 말씀을 드리며 이해를 못시켜드렸던 점 죄송합니다.
적어도 제대로된 상황설명과 이해가 필요한부분에서 "아니요"라고 대답드린것은 명백한 제 잘못이 맞습니다.
앞으로도 반성하겠습니다.
디스코드대화중 A님이 혼자셨고 다수의 인원들과의 대화를 하면서 계속 죄송한의사를 표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인지하지 못한채 언사로인해 A님을 계속해서 몰아붙였던 점 정말 죄송합니다.
A님과 이야기를 나눈 후 개인사정을 다 듣고 사유지경매가아닌 집경매인점을 알고있음에도
자신의 언행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고 언사가 높아져 상처를 드린점 죄송합니다.
상황을 이해시켜드린후 이야기를 나누지않은 점, 정말죄송합니다.
상대방의 기분을 생각하지못하고 자신의 감정이 격해져서 저도 모르게 폭언한사실이 지워지지 않는다는점 인지하고 반성하겠습니다.
모니터뒤에 사람있다는 점 생각하고 인지하겠습니다.
여러 커뮤니티에서 제 행동으로 인한 글들이 많이 올라와있다는 점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제 행동에대한 책임이라
생각하고 달게받겠습니다. 제 어떠한 말로도 A님에게 드렸던 언사에대한 상처가 나아지지 않을것임을 알고있습니다.
감히 용서를 받겠다는 말은 하지않겠습니다.  그저 그냥 가해자로써 피해자에게는 당연한 사과라고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혹시 괜찮으시다면 직접 사과할 기회를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이번일로 지인분들과 공대원분들과 부대원분들께 실망감과 피해를 안겨드린점 정말 죄송합니다.
(이번일은 저와 사무라이(렌성@톤베리)님이 독단적으로 감정에 못이겨 일으킨 일이며 다른 분들께는 피해가 가지않았으면 합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메모장에 작성했지만 메모장텍스트파일이 올라가지않아 글 쓴 전문 그대로 올립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수정했습니다.

※ 해명, 사과의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물은 자신의 캐릭터 스크린샷을 첨부바랍니다.



■ 요약 내용

입장문 및 사과문입니다.
정말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