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과]

※ 게시물 목적에 따라 4개 중 1개만 남긴 후 나머지 항목은 삭제합니다.




■ 게임 닉네임


작성자: [톤베리] 아나톨

대상자: [톤베리] 닉네임 언급하지 말아달라 하셔서 생략합니다.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7월 30일

* 사건 내용

:안녕하세요, 자유게시판에 올라온 하우징건으로 사과문을 작성합니다.
해당 게시판의 이용이 처음이라 사건/사고 게시판에 올라오지 않은 글이어서 제목의 원글 번호를 부득이하게 쓰지 못하였습니다.

글에 앞서 게시판을 통해서도 당사자분께 다시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우선 하우징의 경우 설치와 철거를 많이 반복하면서 확실하게 마음을 정하게 되면 한 번에 가구를 설치하는 식으로 진행했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이 다른 분들께 한 번에 몰아서 처리한다는 인식을 드렸다면 죄송합니다.
해당 하우징은 7월 하우징을 신청받아 진행하였으며 최초 공지된 기간은 1주~5주(주 1,2회 작업)의 기간이 소요된다 공지된 하우징이었습니다.
7월 2일 가구비 및 의뢰비를 받았으며, 최종컨펌 이전 하우징내에서 신청자분과 만나게 되어 현재 진행상황에 대해 여쭤보았고, 몇가지 질문과 요청사항을 말씀해주시고 지금 상황대로 진행하면 되겠냐 여쭤본 후, 그렇게 해달라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해당부분에 대해서 신청자분과 제 의견이 완벽히 일치했던 것인지 다시 한 번 확인하지 못 해 죄송합니다.
이후 4주째인 26일까지 진행 후 최종 컨펌 요청을 드렸습니다. 다음날 27일 집이 만족스럽지 못하셔서 고민 후 답변을 주시는 것이라 말씀해 주셨고, 추가적으로 가구비를 더욱 투자하고 싶었다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전 타문의들에서 기존 가구를 최대한 활용해 주시기를 원하셨던 부분에 대해 신경을 쓰고 있었던 상황이라 신청자분께서 가구비를 아껴달라는 말씀이 없으셨음에도 무의식중 가구비를 최대한 아껴야 한다 생각을 하였던 것 같습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확인을 반복하지 못한 점과 당시 전액 환불을 염두에 두지 않았던 점 죄송합니다.
보내주셨던 글의 마지막에 가구비는 마네킹에 아이템을 올려두겠으니 마네킹으로 환급해달라 요청해 주셔서 따로 수정이나 조율을 원하지 않으시는 것 같아 가구비에 의뢰비 일부를 내일 접속 후 환불해드리겠다 말씀드렸고, 알겠다고 답변을 주셔서 환불을 진행하는 것으로 이야기를 했습니다.
28일 오후 3시경과 오후 8시 40분경 두 차례 접속하여 신청자님 집에 방문하였으나 마네킹이 이용 불가능한 상황이라 우편으로 말씀드렸던 금액을 보내드리고 연락드렸으며 이후 우편 확인하셨다는 연락을 주셨습니다.
해당 부분의 우편으로 금액을 보낸 것에 대해 우편 정리가 힘들었다는 이야기를 오늘 신청자분의 부대원분을 통해 전해 듣게 되었고, 남은 금액을 받기 힘드시라고 보냈던 부분은 아니었으나 결과적으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오늘 30일 오후 트위터를 통하여 공론화 글을 보게 되어 신청자님께서 작성한 트윗이라 생각해 신청자님께 연락을 드렸고, 신청자분과 부대원분 본인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인벤에 올라온 글은 부대원분이 작성하신 글이며 해당 부대원분도 대화를 원한다 말씀하셔서 1:1 오픈톡 링크를 보내드렸습니다.
이후의 전문은 오픈톡 채팅을 올려달라 요청하셔서 아래 첨부합니다.

다시 한번 신청자분께 사과드리며 이후 하우징 신청은 다시 받지 않을 예정입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부대원분과 금일 오픈톡 전문





신청자분과 금일 오픈톡 전문





■ 요약 내용
심려끼쳐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