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agenda
2016-04-27 17:12
조회: 4,529
추천: 27
스스로의 편견이 불편함을 자초한것임을 왜 모르는가
1
애초에 '1차직업 = 제역할을 수행하지 못한다 = 고의토롤이다'
라고 머릿속에서 단정짓고 상대를 바라보니 좋은 말이 안나가겠죠.
그런데 실상 플레이적으로 증명된건
그런 편견을 가진이들이 오히려 1차직업으로 온사람보다 더 못했다는 겁니다.
레이드라는 파티플레이에서 상대가 자신의 역할을 충분히 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자체가 잘못된건 아니지만
1차직업군을 가졌다는 이유만으로 마치 '고의트롤'로 여기거나 제역할을 못할것으로 미리 판단해버리는게 잘못이죠.
더구나 자신은 자기가 못미덥게 바라보던 그 1차 직업자보다 오히려 자신의 역할을 못하면서
자신이 가진 편견만으로 상대를 비난했다면 오히려 욕먹어야하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2
랜매는 다양한 목적을 가진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모여서 의견을 조율하여 플레이하는 곳입니다.
쩔딜러가 올수도 있고, 미터기 존재나 딜싸이클을 모르는 사람이 올수도 있고
결속작을 위해 오는 사람도 있을수 있고, 더 많은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 직업없이 올 수 있는거죠.
이런 각자의 목적과 상황판단이 다른 사람들이 모였을 때 만약 상호의 플레이에 합의가 안된다면
탈주, 추방, 포기투표 등의 방식으로 파티를 해산하면 됩니다.
자신이 동의하지 못하는 플레이가 있을지언정 누군가에게 정당성을 부여할수 있는
모범적인 플레이라는게 애초에 없기 때문에 자신이 이해하지 못한다는 이유만으로 상대를 욕할수는 없다는거죠.
즉 자신의 주관적인 판단의 기준에 못미쳐 기분이 나쁘거나 못마땅한 플레이일뿐
이렇게 사사게에 글을 올려서 상대방을 공개적으로 비난할 정도로 잘못된 일이 아니라는겁니다.
각자 밴리스트 만들어서 앞으로 그 사람과 같이 플레이 하지 않으면 되는 겁니다.
3
그리고 태도의 문제는 또 다른 거라고 생각해요.
따지고보면 요즘 사사세에 올라오는 걸보면 사실관계에서 잘못이 드러난 것보다는
태도나 말투에 꼬투리를 잡혀서 비난을 받는 경우가 더러 있지요.
비난받을만한 태도를 옹호하기는 힘든건 사실이지만
많은 분들이 태도의 문제를 가지고 사실관계까지 같이 싸잡아서
상대의 일방적인 잘못이라고 매도하는 경향이 있어요.
하지만 이분법으로 판단할수 있는 사안은 세상에 그리 많지 않습니다.
요는
1. 플레이적으로 직접적인 정황이 고의트롤이라고 드러나지 않은 이상
미리 선입견을 가지고 상대를 판단하여 스스로 분란을 조장하지 말자는 것
2. 랜매는 다양한 목적을 가진사람이 오는 곳이기 때문에 자신과 플레이가 맞지 않는다는 주관적인 이유로
그 사람의 랜매입장의 정당성을 부인하지 말것. 같이 하길 원치않는다면 퇴장,추방,해산을 이용할것.
3. 태도와 사실관계는 전혀 별개의 문제이기 때문에 각각 별도로 판단할 것
EXP
46,608
(53%)
/ 48,001
Priagenda
음유 lv127. item http://ffxiv.ariyala.com/U5ST
용기사/몽크/닌자 lv130/130/130. 흑마도사/소환사 lv130/130. 기사/전사 lv129/130. 백마도사/학자 lv130/129.
9.20 캐릭터 생성 - 궁술사로 시작
9.22 궁술사 30 되었는데 직변하려면 격투가를 키워야한다고 해서 격투가를 육성함. 9.25 격투가를 15까지만 키우기 아쉬워서 30찍음. 근데 이제 창술사 키워야 한다고함. 9.30 창술사 30까지 찍으니 이번엔 또 다시 도끼술사를 처음부터 육성해야하는 상황. 10. 5 도끼술사 30찍음. 그리고 이 악순환을 끊지 못하면 영원히 이러다 게임접겠구나라고 생각함.
10.12 궁술사 만랩. 어려움 던전과 극만신전 시작. 매칭이 잘안됨. 다시 캐릭터육성 10.23 창술사 만랩. 매칭잘되는 탱커를 키우기로함. 10.28 도끼술사 만랩.
10.23 마물을 혼자 잡기 시작함. 10.26 마물링셀 가입. 링셀이 1개라 정보가 적어서 거의 제보를 못받음. 10.30 마물을 직접 찾아다니기로 함.
11. 4 시르쿠스 타워 기름모래 파밍. 전사로 무작위 던전 석판 파밍. 11.10 캐릭터 육성만 하다 뒤늦게 레이드 시도했으나 매칭이 안됨. 주술사 만랩. 11.20 여전히 레이드 매칭 안됨. 비술사 만랩. 11.25 부대에서 해후 5 데려감. 밖에서 패턴보고 있으라하고 7명이서 클리어해줌.
11.28 침공1층 클러어. 토크온 가입. 성인되서 이렇게 혼나본건 처음. 12. 1 침공2층 클리어. 12. 4 부대에서 침공3층 깨줌. 12.11 부대에서 침공4층 깨줌.
12.25 침공1,2,3층 음유,용기사,몽크 파밍완료 / 탱커,힐러,메이지 파밍중. 12.26 환술사 만랩. 닌자 30랩
12.28 침공4층 4페. 진성 1층 연습중. 1.10 닌자 만랩. 침공 4층 파밍중. 진성 1층 클리어. 1.19 전투 클래스 전직업 만랩. 진성 2층 클리어.
1.20 요리가 너무 비싸서 만들어 먹기로함. 1.22 수주권 60개로 태워서 4시간만에 요리사 만랩. 1.31 목수 만랩. '잘나가는꼬마'님이 조달의뢰 HQ템 다 만들어주심 2. 7 재봉사/가죽공예사 만랩. 꼬마님의 찬조 2.20 보석공예 만랩. 꼬마님
2. 8 음유시학석판 무기 성능이 안좋아서 뒤늦게 고대무기 시작 2. 9 아트마 완성. 2.12 고대무기 & 키리무 금단작을 위한 결속작 시작. 2.16 아니무스 4권 완성. 진성 3층 클리어 2.29 아니무스 완성.
3.16 노우스 완성 3.18 제작 클래스 전직업 만랩.
4.17 <리더>부대원님들과 목/금/토 심야시간 3박4일에 거쳐 진성4층 클리어.
5.25 넥서스 완성 5.29 어부 만랩
6.3 제작 2성 6.6 채집만랩. 전직업 만랩. 끝
<해후/침공/진성 부위별 최소명중력 기준표>
힐러 : 2층 허리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