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 <제국>집단 가해한 <흐름>고발글

콘치즈고로케님의 입장글

부대원 A=피노님의 입장글

흐름 부대장 파란수리님의 사과문

콘치즈고로케님의 사과문






안녕하세요. <제국> 소속 고트호른입니다. pino님이 현 사태에 대한 입장문을 작성해주셨는데, 외출 중이신 관계로 제가 대신 글을 전하는 것에 너른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글 아래에 <제국> 부대의 의견을 간략하게 적어놓았으니 부디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베히섭 <제국>소속 pino입니다.
지금 제가 컴퓨터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 부득이하게 문서 작성이 편한 에버노트로 글을 작성하게 되었으며 이해대한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어제 티코티코님, 콘치즈고로케님이  올리신 글을 확인후 저도 입장정리를 위해 사사게에 글을 올렸었고,
시간이 좀 지난 후 새벽에 콘치즈님이 저에게 개인적인 연락을 보내셨습니다.






↑ 무고한 새싹분들 아닙니다.
콘치즈님이 새싹이라고 언급하신 어느분은 제 스크린샷에서 야차 혹은 아수라 도복을 입고계셨구요,
60렙이 언제부터 새싹이였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정말 새싹이라고 한들 뒤에 있는 사람은 성인입니다. 자신의 행동을 늦게나마 아셨다면 제대로 된 사과를 하셨어야죠.






제가 피곤하여 말이 좀 횡설수설하긴하지만 요점은 확실하게 짚었다고 생각하구요
이렇게 대화 마무리하고 새벽의 대화는 종료했습니다
저는 여기서 어떠한 방향으로 사과문을 받고싶은지 분명하게 제시를 했습니다.





네 그리고 그 다음날 일어나서 확인한 사과문은 저렇게 도착해있었습니다.
혹시나 새벽이라 다 못보내셨나 하여 확인했습니다 이게 다냐고 여쭤보았어요.




  1. 처음에는 일대일, 나중에가선 부대끼리 해결 볼 수 있었으나 공론화 시켜야 할 만큼 안 좋은 태도를 보이셨음에도 콘치즈님은 공개적인 장소에서 사과할생각이 없으시다 하셨구요.
  2. 집단가해에 어떠한 형태로던 참가한 모든분들께 사과문 받고싶다고 했습니다. 두분밖에 안주셨어요 그것도 카카오톡 캡쳐로요. 저는 카카오톡으로 사과문을 작성한 전례를 본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안된다고 생각하기도 하구요.
  3. 저와 피해를 입은 부대분들께 각각 사과문 작성을 요구하였으나 지키지 않으셨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이 사과문을 납득불가능하다고 하는것이며 이는 콘치즈님께 분명히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나 이 이후 답장이없으셨고 방금 올라온 흐름 부대장이신 수리님의 게시글에는 저에게 사과문을 전달했다고 하시고
그 이후 올라온 콘치즈님의 사과문에는 따로 트위터를 통해 사과드렸다고 얘기하시는데 아직 대화 끝나지도 않았다구요.
이상황에서 전달받은 부대 소개글에는 개인에게 사과를 이루었다고 적어놓으셨네요? 저와 대화 아직 안끝났는데요.








네 그리고 연락은 여기서 끝났구요 사과문 올렸다는말은 끝까지 안해주시네요 피해자가 알아서 찾아보라 이건가요? 지금 굉장히 불쾌합니다. 제대로 된 사과를 받는게 이렇게 힘이 드네요.




pino님의 입장문은 여기까지입니다. 이것을 읽고 어떻게 행동해야할지 제발 깨달으셨길 바랍니다. 여태까지 죄송하다는 소리는 많이 들었지만, 저희는 그것을 성의있는 사과문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사과문을 카카오톡 캡쳐해서 주실 생각을 하시나요?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시는 것 같아서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콘치즈고로케님 : 당사자 A님에게의 개인적인 사과문, 그리고 <흐름> 부대원들을 주도하여 <제국> 부대에 피해를 준 것에 대한 장문의 사과문 각각 하나씩
  2. <흐름> 부대장 파란수리님 : <제국> 부대 전체에 대한 대응미흡에 대한 장문의 사과문
  3. 하제듀블, 여희랑, 솔리케, 리루루리루님 : A님과 당시 A님의 파티였던 분들에게 끼친 피해에 대한 장문의 사과문

이 사과문들은 모두 개인적으로 보내주세요. 부대 관련한 사과문은 부대장인 에이리얼님께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콘치즈고로케님의 해명문에 포함된 캡쳐본에 현 사태와 연관 없는 분들의 이름이 블라인드 처리가 전혀 되어있지 않습니다. 피해자 분이 나올까 우려되므로 최소한의 예의로써 블라인드 처리 부탁드립니다.

또한, pino님의 프로텍트 계정의 트윗을 무단으로 옮기신 분에 대해서는 이미 누군지 전부 알고 있으며, 확실한 물증까지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sns내에서 벌어진 일이므로 자수해주신다면 여기까지 끌고 올 생각은 없습니다.
sns내에서 처리하고 싶으므로, 자수하실 생각이시라면 6시까지 pino님 본계로 디엠 보내주세요. 디엠 풀려있습니다. 

저희는 기회를 많이 드렸습니다. 처음부터 공론화 시킨것도 아니고, 조용히 해결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런데 돌아온 것은 성의도 진정성도 없는 사과문 뿐이더군요. 잘못을 뉘우치시기는 커녕 역사과 요구에 얘기가 아직 다 마무리되지 않았음에도 할 수 있는건 다 했다며 무작정 나가시기까지. 
<흐름>부대의 대처에 많이 실망했고, 사과문이라 말하기에도 창피한 글을 받고 그냥 넘어가기에는 저희 부대를 욕보이는 발언을 하셨기에 그냥 넘어가기엔 어렵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공론화를 시켜서라도 확실히 사과를 받아내야겠다고 부대 내에서 결론이 나왔습니다.
처음부터 제대로 된 사과문을 주셨다면 이렇게 될 일은 없었을겁니다. 

연속적인 게시글로 불편하신 것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 이 글이 마지막이 될 것입니다.
제국은 흐름 부대와 관련된 사건들을 이 게시글로 종결짓고 이후 언급을 더이상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