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끄럽습니다만 생각의 정리가 끝났고, 그에 따른 사과문을 재차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 불량스러운 장비 및 마음가짐이 7월 1일, 7월 6일에 천동 영식 4층 파티에 참가했던 '힐할께요살려줘요'님과 해당 파티원 분들께 크나큰 피해를 드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전 트라이를 함께 해주셨던 파티원 분들께도 실례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또 이전에 작성한 게시글과 댓글에서의 제 불손하고 오만한 태도로 불쾌함을 느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타인의 장비나 스킬에 참견하고 지적하면서, 자신 스스로는 안일하게 장비를 구성하고 스킬 활용에 문제가 없었다는 식의 자세를 유지했던 점 또한 잘못했습니다.

 

 저 역시 장비 불량이나 스킬 사용을 적당하게 하는 소위 말하는 무임승차 유저에 분노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도 실제로 자기 자신이 그러한 유저인 것을 자각하지 못했습니다. 타인에게는 엄격하면서 스스로에겐 관대했던 제 자신이 부끄럽고 또 죄송합니다.

 

 이번 일을 계기 삼아 다시는 '힐할께요살려줘요'님이나 다른 파티원 분들과 같은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제 자신의 부족함을 알고, 타인에게 자신의 부담을 맡기지 않고 스스로 맡은 바를 해낼 수 있는 유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조언을 비딱하게 받아들이고 인정하지 않는 옹색한 태도도 바꾸겠습니다.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는, 불쾌하게 만드는 말투도 고치겠습니다.

 

 게임에 접속한 뒤에는 바로 '힐할께요살려줘요'님께 직접 사과를 드리겠습니다. 다른 분들은 닉네임을 기억하지 못해 직접 사과를 드리지는 못하지만 혹시 글을 보시고 댓글을 남겨 주시면 사과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으셨거나 제 만행으로 인해 불쾌감을 느끼신 모든 분들께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