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코보 서버 요시콜입니다.

봉황을 이미 보유한 상태에서 부클 무기나 챙겨주려고 극주르반 매작팟이나 파밍팟이 있으면 거기 들어가고자 파티 모집란을 기웃거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마침 빡딜 님의 [매매매매매매매매매!!!]라고 적힌 파티를 발견했고, 거기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우선 저는 단순 파밍팟이면 2페 비상이 스킵 안 되어도 그러려니 합니다. 다만 매작팟이면 파밍팟 상위 개념인 만큼 막페는 무리더라도 2페는 스킵되는 게 당연하다고 보구요.


빡딜 님의 파티 소개말이 [매매매매매매매매매!!!]라고만 명시되어 있길래 혹여나 흔히들 생각하는 '매작팟'이 아닌 '매작컷은안되지만매는먹고싶은사람들의파티'인 건 아닐까 하는 불안감이 들었습니다. 이에 파갑 인사 후 본인은 이 파티가 매작팟임을 알고서 왔다는 의사를 비추고자 구태여 비상 스킵 얘기를 던졌습니다. 별 말 안 하시는 태도를 보고 파장님 또한 이 파티가 매작팟이란 걸 인지하고 계시다고 판단했구요. 파티챗을 보면 저 말고도 다른 파티원 또한 이게 매작팟이라 짐작하고 오셨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문제는 본겜 들어가고서 일어났습니다. 정상적인 매작팟이면 1페 주르반 피통을 80퍼 미만으로 깎고서 2페로 들어서기 마련인데 제 기억에 의하면 81퍼인가 80퍼 정도밖에 못 깎더라구요. 그때부터 띠용, 하고 느낌이 싸했는데 결국 2페 비상을 보는 것이었습니다. 1페 불장판에 호로록 당하신 분도 없고, 전원 0데스로 멀쩡하게 진입한 건데도요.

 

 

당황스러움에 나온 제 말이 짧긴 짧았습니다. 기분 나쁘실 수 있습니다. 허나 매작팟을 돌아보신 분이라면 알 겁니다. 저 상황이 얼마나 말이 안 되는지. 2페 비상 스킵이 안 되는 매작팟이 과연 매작팟인가요? 저 문제를 지적하는 사람이 저뿐이었고, 아무도 제 말에 반응하지 않으시더라구요. 심지어 솔선수범해야 할 매작팟 파장이란 사람조차.

 

 

이래저래 파티원들의 기믹 실수가 이어지면서 결국 해당 판이 터졌고 일단 파티를 나가려고 하는데, 그냥 나가면 의문을 제기하실 분도 계실까봐─나중에 파갑하신 분들은 비상 스킵 안 될 시 나가겠다던 제 말을 못 봤을 테니─왜 나가는지에 대해 부득이하게 한 번 더 언급하며 수고하셨다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파장님 반응이 이러셨구요. 저를 무슨 파티 초친 사람인 것마냥 대하시는 모습에 빈정이 상했습니다만 그래도 이것으로 끝이었다면 해당 일을 단순히 불쾌한 경험으로 치부하고 잊으려 했습니다. 사사게는 생각도 안 했습니다.

 

 

그런데 빡딜 님이 파티 재모집을 하는 과정에서 저를 저격하는 소개말을 남기셨더라구요.
[매매매매매매매매매!!! '요시콜님 제외']
보고서 사람이 참 치졸하구나 싶었습니다. 한편으로는 그래도 '님'자를 붙여준 거에 대해서 고마워해야 하나 싶었구요.

 

모그리 서버 빡딜 님, 제가 못할 말이라도 한 건가요? 오히려 매작팟으로 알고 온 사람에게 배려 없는 태도를 보이신 건 님이 아닌가요? 매작팟으로 파티 모았으면 제발 매작팟처럼 운영되게끔 신경 써주세요. 멀쩡히 딜 잘 넣고 파티를 위해 부활도 2번이나 넣어주고 쇠약 걸린 탱커에게 눈눈까지 깨알같이 써준 애먼 소환사 저격하지 마시구요.

 

 

1트만 하고 바로 나왔지만, 당시 디피 내역 첨부합니다. 조합 나암백학 용닌솬흑이었고 데스 수(부활 좀 늦게 들어가서 누워 있던 시간 길었던 부분도 있습니다), 파티원 기믹이 있었기에 전반적으로 다들 딜이 낮게 나온 점 감안하고 봐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들 원하시는 템, 매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