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보서버 애새입니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저는 미터기를 잘 모릅니다. 
미터기에 저장된 기록을 불러와 하나씩 찾아보며 저장된것을 캡쳐하여 적고있는데, 제가 보는 방식이 틀렸다거나 한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지적 부탁드립니다.

제 첫 사사게 글 http://www.inven.co.kr/board/ff14/4485/9188
백담월님의 반박글 http://www.inven.co.kr/board/ff14/4485/9194

우선 백담월님의 반박글을 한번 보겠습니다

던전 시작과 동시에 전력질주를 사용해서 쫄구간 몹을 전부 풀링했다
라고 하신 부분이 있는데,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저는 던전에 입장한 후 바로 프로테스를 감습니다.
던전 시작과 동시에 전력질주로 몹 애드를 낼 수가 없습니다.


제가 전력질주 스킬을 사용한 내역입니다
첫 전력질주 시간은 오후 5시 19분 7초이지요?
던전 카스트룸 아바니아에 입장시간은 오후 5시 18분 5초입니다. 
위 사진에서 파란부분으로 표시된 Unknown Zone (295) - [2] 오후 5:18:05로 표시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몹을 선타쳐서 혼자 저만치 달려가 몹을 가져오셨단 소리가 있는데, 카스트룸 아바니아에 입장하여 처음으로 마주치는 몬스터인 XII군단 어벤져 몬스터가 공격을 맞은 내역을 봅시다.
XII군단 어벤져를 처음으로 공격한 스킬 내역은 백담월님의 '파멸의 진' 스킬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XII군단 어벤져를 처음으로 공격한 시간은 오후 5시 18분 31초입니다.
제 첫 전력질주 스킬 사용은 오후 5시 19분 7초임으로, 백담월님의 제가 시작하자마자 달려가 몹을 풀링해왔다 라는 말은 거짓입니다.

혼자 저만치 달려가 몹을 몰고왔다

이건 미터기에서 몹을 몇마리씩 잡았는지 보는 방법을 몰라 백담월님의 반박글에 있는 다른 유저분의 댓글을 참고하여 작성합니다

이 사진은 카스트룸 아바니아의 탱커 몰이 가이드 사진입니다.
빨간 점 있는곳이 몬스터가 있는 위치이고, 1에서 2로 가는 길목에 (천하무적) 겁나멈 이라고 적혀있는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도대체 이 거리를 어떻게 점성술사 혼자 전력질주로 가서 몹을 데리고 올 수 있을까요? 혹시 저도 모르는 사이에 점성술사에게 방어용 생존기가 하나 생겼나요?

카스트룸 아바니아의 2넴까지 몬스터들을 한번의 몰이 없이 1뭉씩 잡았습니다. 제가 뒤로 가서 몹을 데려왔다는 것은 전혀 있지도 않은 일이며 전력질주로 혼자 가서 몹을 데려왔다는 백담월님의 말은 거짓입니다,

2넴때도 혼자 전력질주 달려가셔서 먼저 들어가서 선타를 쳤다



제 첫 글에도 나와있듯이 저는 딜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넣기 위해서 파티원이 도착한걸 확인한 후에 보스와 네임드에게 시전시간이 있는 말레피가를 캐스팅합니다.
2넴인 Xxiv호에서 저는 파티원들이 전부 도착한걸 확인하고 나서 시전시간이 2.39초인 말레피가를 캐스팅 했습니다.
2.39초동안 스킬 한번 누르면 바로 나가는 방패던지기 하실 시간이 없으셨나요?
제가 즉시시전 도트기인 컴버라를 넣은 것도 아닌데, 어떻게 이걸 선타라고 하시나요?

미터기 기록 하나 없이 자기가 한 일은 쏙 빼놓고 적는다니요.
사람 하나 몰아가기 참 쉽네요 백담월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