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그리 서버의 푸르푸르라고 합니다.

어제 저희 공대의 메인탱커님이 탈주하셨는데,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아 사사게에 글을 쓸 생각이 없었으나 아래 글에 고발당한 찌앤님 (http://www.inven.co.kr/board/ff14/4485/9534) 과 동일 인물이라는 것을 확인하게 되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영식파밍 공대 구인하시는 분들께 피해가 가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쓰는 글이므로, 보시는데 불편하시거나 글이 미숙하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

 상황을 대충 설명하자면, 원래 저희공대 메인탱커님이 개인사정으로 나가시게 되어 인벤에 구인글을 올리셨었습니다. 그걸 보고 찌앤님은 메인탱커님께 컨택했고 , 이하는 메인탱커님께서 저에게 대화를 넘겨주어 저의 오픈카톡 (1:1)에서 찌앤님과 대화한 내역 전문입니다. (내용은 평범하게 공대 소개) (2월 27~28일)





보시는 바와 같이 1:1 오픈카톡 닉네임은 "앤찌" 로 오셨고, 닉네임을 요구하자 "찌엔" 이라고 하셨습니다. 

제가 사사게 글을 보고서도 저희 메인탱커분과 동일인물인지 아닌지 헷갈린 이유가 이것인데, 닉네임을 찌엔이라고 소개하셨고 공대 오픈카톡 또한 "찌엔" 이라는 닉네임으로 들어오셨기때문입니다. 지금 생각하면 일부러 닉네임을 잘못 알려주신거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듭니다... 

아래는 공대 오픈카톡입니다.







---

2월 28일 구인 후, 3월 6일 화요일 처음으로 같이 파밍을 가게 됩니다. 

시간 맞춰서 잘 오셨고 파밍도 무사히 끝났으나 4층 무기상자를 세번째 딜러에게 지급 후 ( 위 공대설명할때 분명히 무기상자는 딜러먼저 준다고, 지금 2명 지급했다고 써있음) 갑자기 왜 딜러를 주냐고 , 본인에게 주시는거 아니냐고 하셔서 당황했지만, 새로 구인한분이라 마찰을 만들기 싫었고 마침 제가 창을 먹게되어 다음주 제가 제 차례에 무기상자를 먹지 않고 나중에 먹어도 괜찮을것같아 다음주인 제 차례에 드시라고 하게 됩니다. (제가 네번째에 먹는 딜러였습니다)

이하는 3월 6일자 공대 오픈카톡 내역입니다.




이하는 찌앤님께서 본인이 잘못 아셨음을 알고 저에게 연락주신 내역입니다.





여기까진 좋았습니다... 3월 6일자로 봤을 때 다음주에 찌앤님께서는 무기상자와 보강재를 확정으로 드실수있기 때문에 전혀 이런일이 생길거라고 생각도 못 했습니다.;;



--



어제인 3월 13일 화요일, 다시 9시 30분에 파밍을 하려고 공대원들과 파티를 꾸리고 있었으나 찌앤님께서 오시지 않아 카톡으로 연락을 드리게 됩니다.

오전 11시 05분에 올린 톡은 분명 오후 9시 30분경에 숫자가 없었으므로 오늘 파밍날인걸 분명 알고 계셨을텐데, 찌앤님께서는 9시 30분이 넘도록 오시지 않았으며 보낸 톡도 확인하시지 않았습니다. 저는 45분까지 기다렸다가 안 오시면 대타를 구해 출발하겠다고 연락을 한 뒤, 55분쯤 대타를 구하게 되어 미리 파밍을 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혹시라도 연락이 올까 하여 계속 파밍하며 톡을 확인하고있었는데, 3층을 파밍하던 10시30분~11시경에 찌앤님이 아무 말씀 없이 나가시게된걸 확인하게되었습니다. (아래 사사게글의 찌앤님이 부대를 탈퇴한 시간과 비슷합니다.) 부대 탈퇴하시고 템 가져가신게 13일 저녁 7~10시인줄 알았는데 14일 아침 7~10시군요 죄송합니다 착각했네요.

저와 공대원들은 찌앤님이 왜 나가셨는지 정말 의아했습니다. 이번주에 오셨으면 무기상자와 보강재를 드셨을거고, 혹여 이번주에 사정이 있어서 못 왔다면 다음주에 드실수도 있는건데 말입니다.








 사실상 저로썬 무단탈주가 조금 괘씸하기만하고, 어쨌든 찌앤님이 저희공대랑 저번 주에 함께 하며 드신게 전혀 없기 때문에 저희 공대로써는 손해가 크진 않아 사사게에 올릴 생각은 없었습니다. 또한 위에서 말했듯이 저는 "찌엔" 님인줄 알았으므로, 사사게에 올라온 "찌앤 님"이 닉네임이 비슷한 다른 분이거나 부캐인가? 하는 정도로만 의심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미터기를 다시 한번 확인해보니 "찌앤" 님으로 확인되어... 작정하고 튄것같아 사사게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저번주 상자를 주게되었다면 상자만 먹고 튀었을지도 모르는 일이네요;; 




 



--



+ 아래는 찌앤님이 계시던 부대원분께서 제공해주신 스샷입니다. (어제 3/13일 스샷이라고 합니다)





찌앤님 영식 대타 쓰시고 나서 돈 안주시고 잠수타셨다는데, 이게 저희 공대 오신 3/6일자도 대타가 한건지, 아니면 3/13일 대타를 구한건데 돈을 주지 않아서 대타분이 들어오시지 않아 접속을 확인할수 없었던건지 알수가 없습니다;; 혹시라도 찌앤님 영식대타 하셨던 분 계시면 저나 아래 글의 찌앤님 전 부대원분들에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저희공대원이나 저에겐 대타 언급 1도 없었습니다!! 금시초문이예요)



----------


++ 디스코드 방은 나가지않으셨더라고요... 3/6일자에 공대했을 때 찌앤 님이 디스코드방에 들어오셨던 계정입니다.
(계정이 두개가 들어왔는데, 처음 들어왔던 계정은 1회성 계정으로 보이고, 그 다음에 들어온 이 계정으로 듣톡하셨는데 혹시 몰라서 들고왔습니다)










+++ zㅋㅋㅋㅋ 찌앤님 사사게 보고계신가요? 디스코드 나가셨네요... 디스코드 닉변도 하셨네요... (3/15 오후 8시 45분 추가)






----



요약

1) 아래 부대털이범 찌앤 = 공대무단탈주 찌앤
2) 고의로 닉네임 잘못 가르쳐준것같음
3) 영식 대타를 구했다는데 돈을 주지 않았음 (??)






많이 당황한 상태라 횡설수설한것같네요. 딱히 뭘 바라는건 아니고, 이분 거르시고 더 피해입지 마시라고 올리는 글입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글에 부족한부분이나 수정해야할 부분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쪼록 이 분 때문에 피해입으신 분들은 꼭 좋은 쪽으로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