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모그리 서버 카비입니다. 살다살다 사사게에 글을 쓰게 될 날이 올 줄은 몰랐네요.

 


저는 부클(소환사 63) 레벨링을 하기 위해 라미엘님(점성술사 62), 호레이샨님(몽크 70)과 무작 레벨링에 매칭을 넣었습니다. 매칭된 탱커는 오래님(나이트 60)이셨고요. 던전은 용의 둥지였습니다. 탱커님은 초행이셨고요.

 


이야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저는 나이트 본클 만렙, 라미엘님은 3탱 만렙이라는 걸 말씀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힐러님이 프로테스를 감아주시고 나이트님이 충방을 틀지 않고 전력질주 쓰고 달려가시더군요. 그래서 쫄을 잡는 동안 충방을 틀어달라고 말씀드렸으나 그 다음 쫄로 넘어갈 때까지 충방을 틀지 않아 힐러님이 충의의 방패라고 말씀하시고 나서야 충방을 트셨습니다.

 



아래는 1넴에 들어가기 전 오래님이 사용하신 스킬만 정리한 것입니다. 몰이 없이 돌았는데 재야할 콤보를 단 2만 넣으셨더군요. (125페이지나 되어 오래님의 스킬만 정리했습니다. 조작 의혹을 받을까 싶어 말씀드리지만 전문를 원하시면 이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1넴에 들어와서는 도발과 최후통첩으로 어글을 잡기 시작하시더니

(방던플플 어글잡는 법을 모르셨나봅니다. 이후에도 계속 도발과 최후통첩으로 어글을 잡았습니다.)

 

기믹 처리하는 법(대상지정 되면 기둥에 붙는 것)을 알려드렸지만 모르겠다고만 답을 하셨습니다. 여기서 포기투표를 하든 추방을 했어야 했죠.

 


아래는 1넴에서의 스킬 정리입니다. 재야할 6 사용하셨네요.

 

 


기믹 처리하는 법을 모른다는 이야기를 듣고 공략을 안보셨다고 생각하여 2넴 전 쫄 구간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말씀드렸습니다. 물론 어글은 계속 털리셨고요.


 

아래는 쫄구간에서의 스킬 정리입니다. 재야할 2이네요.

 

 

 


2넴 들어가기 직전 오래님의 장비를 봤습니다. 옷은 피빕 포인트 교환템(템렙 235)을 풀셋으로 끼고 계시면서 장신구는 보강도 안한 갈론드(템렙 120)135렙 반지를 끼고 계셨습니다.



던전에서 정교도 수호자 목장식(템렙 136)이 떨어졌고 선입찰 누르고 갈아 끼우라고 했지만 끝까지 입찰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제 장비함으로 들어왔고요.

 





2넴에서도 도발로 어글을 잡으시고 쫄 어글 털리시고 질병구역 들어가시고 다사다난 했습니다.


아래는 2넴에서 사용한 스킬 목록입니다. 재야할 4네요.

 

 

 



여차저차 3넴 전 쫄구간까지 왔습니다. 한마디로만 이야기하면 답이 없었습니다. 딜을 안 넣은 건 안 넣었다고 치더라도 플래시만 터뜨렸습니다. 재야할은 총 3회네요. 플래쉬 17번이네요. 특히 마지막 쫄구간에선 광딜을 쳐야하는 상황인데 46렙 스킬인 개기식을 단 한번도 쓰지 않았습니다.







어떻게든 3넴까지 왔고 끝은 보자 싶었습니다. 이렇게 헬이 될 줄 모르고...


초반에 방던도 플래시도 터트리지 않아주신 덕분에 어글은 제가 다 받았고 니드호그는 급기야 머리를 돌리고 탱커를 제외한 전원에게 진홍빛 숨결을 날렸습니다. 생각해보니 다시는 못 볼 명장면이었는데 스샷이라도 찍어둘 걸 그랬네요. 제가 주위전환을 하자(자각몽 쿨타임) 어글은 호레이샨님께 넘어갔고 호레이샨님의 주의전환으로 어글은 다시 저한테 넘어왔습니다.



어느정도 였냐면 힐러님이 힐을 넣으시다가 "제발 어글 잡아달라"고 하실 정도였습니다.



아래는 오래님의 나머지 스킬 시전 목록입니다. 3넴에서 재야할4회네요.




솔직히 여기까지만 했다면 어글도 못 잡고, 템도 구리고, 콤보도 모르고, 딜도 못 넣고, 기믹도 모르고, 게임도 못 하는 초행 탱커분을 만나서 열받으면서 던전을 돌았다로 끝났겠지만 여차저차 3넴을 마치고 탱커님이 참 멋진 말씀을 하셔서 사사게까지 왔네요.




네, 쉣이셨군요. 저도 쉣이였습니다.




딜은 에기보다 낮았고




그 88짜리 딜 중 자동 공격이 40퍼센트를 차지하면서




어글은 계속 털려서 파티원 전원을 탱커로 만드시고


플래시 59회

재빠른 검격 57회

야성의 검격 38회

할로네의 분노 21회

재야할 콤보 21회

방던 16회

도발 17회

최후통첩 11회


사용하신 분이



공략을 보고오는 것이 필수는 아닌 만큼 던전에 대한 설명도 해드렸고,

부족한 부분이 있어 어떻게 해야한다고 말씀을 드렸음에도 불구하고 던전에서 나가실 때 쉣이군 이라는 말을 하고 나가실 수 있는지 참 어떻게 보면 대단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제발 다음에 던전 도실 땐 템 제대로 된 거 끼시고, 직업 운용에 대한 이해 키우신 다음에 매칭 넣으세요.




(채팅 및 미터기 스샷은 호레이샨님께서 보내주셨습니다.)



+ 채팅 전문

자고일어났더니 오래님이 댓달아두셨네요. 누가 언제 어디서 몰이하라고 했는지 모르겠지만 오래님 몰이는 커녕 평소 한번에 잡는 두마리(3넴 쫄부분)도 한마리씩 따로 잡으셨어요. 저는 모르는 일인데 상황 피하려고 거짓말로 댓글달고 선동하는 건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몰이를 하라고 한적도 없고 누가 죽은 적도 없었습니다. 원하시면 스킬 목록 전문으로 보내드릴게요. 중간에 어글 좀 튄게 아니고 처음부터 어글 튀셨고요 끝까지 어글 튀셨습니다. 언제 뭘 더라고 겁나 뭐라했나요. 수고하셨습니다. 하고 끝내고 나가려는 분위기에서 쉣이군 했으니 뭐라고 한거죠. 오래님이 먼저 쉣이군 하고 나가버리셨으면서 저 채팅은 보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