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홍련에선 나이트가 굉장히 결함이 많은 탱커인거같습니다..일단 제가 생각하는 홍련 나이트의 장단점

장점:아군의 생존기부재 커버가능.(그나마도 감싸기,관용뿐 적딜 방해는 오히려 전사/암기가 더 뛰어난듯)

단점:
1.치감콤 운용이 어려움.
3탱중 마나를 가장 많이 잡아먹기때문에(관용,성령) 치감콤을 다른 탱들보다 해줄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관용 성령을 버리고 치감콤을 걸어주는것도 말이 안되는게 그럴바엔 차라리 암기나 전사를 하는게 좋습니다.

2.메즈가 읽히기 쉬움.
대충 실버-골드 정도의 힐러분들도 난전중이 아니면 뒤에 자리잡고 계실테니 나이트가 본인에게 달려오면 "아 이제 적버스트 시작되는군"이라고 생각하고 능력힐에 손가락 올려놓고있습니다. 스턴과 다르게 침묵은 능력힐을 끊을수 없기에 2초만 버스트대상자가 버텨주면 생활/위계/거축 꽂히고 세이브가 되는 상황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에반해 암기는 돌진기+메즈/전사는 아예 돌진이 스턴 이라 버스트중 예상치 못한 스턴으로 인해 힐밀림으로 킬을 딸 확률이 높습니다.

3.물몸화로 인한 감싸기의 미묘한 성능.
일단 감싸기는 굉~~~~~장히 적용시간이 느려서 반피이하에서 급하게 감싸기 걸면 백이면 백 죽고나서 충의게이지만 날리는 상황이 많습니다. 체감상 창천보다 훨씬 적용시간이 느린거같습니다. +로 3탱 공통으로 창천에 비해 물몸화가 되어서 감싸기 잘못하면(특히 위기시간때) 나이트 뚝배기가 깨지는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난전중에 우리 힐러분이 감싸기한지 모르고 감싸기 대상자만 힐주고 죽은적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창천의 경우엔 생존기가 많아서 조금늦게 힐 준다고해도 충분히 버틸만했는데 홍련피스트는 몸이 상당히 약해서 정말잘못걸리면 줄끊기도 전에 누워서 메달 50개줄상황에 75개 줘버리는 상황도 몇번 있었습니다.

4.아군버스트때 해줄수있는게 메즈밖에 없음.
전사 딜지원이야 말할것도 없고 암기도 뎀증 10퍼+돌진메즈로 인해 나이트보다 상위호환이고 나이트는 딜도 안되고 뎀증스킬도 없습니다. 할수있는게 메즈밖에없는데 2번에 말했듯이 메즈가 읽히기 쉬워서 암기나 전사에 비해 킬따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5.결국 킬을 따야 이길수 있는 피스트인데 비기고있거나 지고있는 상황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불리해짐.
정말 각잡고 버티면 잘 버틸수야 있는데 문제는 위기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나이트가 불리한거같습니다. 메즈는 읽히기가 쉽고  딜능력은 위에도 말했듯이 나이트가 가장 아래인데 방어력은 전사를 제외하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위기시간에 감싸기 잘못쓰면 정말 훅갑니다.

6.창천에 비해 홍련은 딜러들의 비중이 줄어든점.
창천때는 잘하는 근딜분들의 경우에는 버스트징은 상대 근딜이나 원딜 찍어놓고 혼자 상대 힐러를 솔킬내거나 하는 전략적인 모습도 많이 보였지만 홍련은 근딜,원딜 1명의 딜로는 힐러를 절대 못따는 상황이라 결국 탱딜의 버스트 합이 더욱더 중요해졌는데 위에 단점들이 시너지를 일으켜서 나이트는 정말 킬따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합 맞추기도 어렵고 딜 지원을 해주기도 어렵고.

일단 제가 생각하는 나이트의 장단점입니다. 혹시라도 피스트를 나이트로 하시려는분 있으면 이런 단점들을 고려해서 플레이하는게 좋을거같아서 써봤습니다.

마지막으로 일요일 새벽 2시~아침8시까지 저랑 같이 팀되신분들 정말 죄송합니다. 2~7시까지 단 한판도 이기지못하고 지기만 했습니다.오기생겨서 한판만이라도 이기고 자고싶었어요 결국 8시넘어서 잤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