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3-15 18:00
조회: 41,447
추천: 3
★ ACT 설치 오류 Q&A안녕하세요. 모그리 서버 해루입니다. ACT 설치 관련 각종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합니다.
전투 로그 집계가 안 돼요. Main탭에 아무 것도 안 떠요. 스킨은 뜨는 데 그래프(수치, DPS)는 안 떠요. 또는 Advanced Combat Tracker.exe가 제어판 > 방화벽 허용돼 있는지 확인. 제어판 > Windows 방화벽 > Windows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 설정 변경 > 다른 앱 허용 > 설치한 드라이브의 Advanced Combat Tracker.exe 파일 추가 > 확인 웹소켓으로 설치했는데, 스킨에 제 캐릭터 이름만 안 떠요. ![]() 그림과 같이 ACTWebSocket.dll 플러그인이 맨 아래(제일 먼저 추가할 것) 그 위에 FFXIV_ACT_Plugin.dll(두 번째로 추가할 것)이 Add돼야 합니다. 순서를 반드시 지켜주셔야 합니다. No data to show 만 뜹니다. / 전투로그 수집이 안 됩니다. / 직업 이미지가 맞지 않습니다. No combatants with compatible data to graph... Try another sorting method. ACT에 연결한 플러그인 버전이 인게임 버전과 맞지 않을 때 또는 제대로 연결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플러그인이 맞지 않으면 스킨은 잘 뜬다 해도 제대로 측정이 되지 않거나 전투로그 수집이 아예 안 될 수도 있습니다. 플러그인 버전은 ACT > Plugins탭 > Plugin Listing 탭에서 FFXIV_ACT_Plugin.dll을 누르시면 우측 회색 네모(Plugin Info)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이 맞는데도 안 된다면 ACT 관리자 권한 실행, 제어판 방화벽 예외 처리를 하셨는지 살펴보세요. 이 2가지가 선행되지 않는 이상 ACT는 인게임에서 데이터를 받아오지 못합니다. 그리고 ACT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닷넷 프레임워크도 필수입니다. 해당 문제들은 보통 설치 도중 어딘가 모르게 뭔가를 빠뜨렸거나 놓쳐서 실패한 경우이므로, 사실...완전히 삭제 후에 차근차근 재설치하면 보통 해결됩니다. 미터기 완전 삭제 방법은 아래 설치하러 가기 링크에 설명돼 있습니다. 그리고 재설치하실 때 경로 바꿔 설치하지 마세요. 그냥 무조건 C드라이브에 설치하세요. (제발!) 설치 중에 각종 업데이트 메세지를 보실 수 있는데 권장하지 않습니다. ACT만 업데이트 하는 경우도 있고 플러그인까지 최신 버전으로 바꿔주는 업데이트도 있는지라 그냥 update라고 묻는 메세지는 무조건 No! 그리고 뭔가 모를 수상한 메세지가 뜬다면 설치가 제대로 안 될 가능성이 농후하니 잘 살펴봐야 합니다. 미터기 설치하러 가기 ▶ 설치 바로가기 도저히 안 된다는 분들은 팀뷰어(=원격 프로그램) 깔고 모그리 서버에 잠시 오셔서 '해루'에게 귓말합니다. 다행히 인던에 없고 필드에 있으면 원격을 요청합니다. 보통 늦은 저녁 시간에 있습니다. 정말 진짜 별별 짓을 다 했는데도 안 되는 분들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각자의 PC환경이 다르므로 100% 해결을 보장할 순 없지만 도전은 해보겠습니다. ㅠㅠ// XivWindowWatcher: System.NullReferenceException: 개체 참조가 개체의 인스턴스로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내 컴퓨터 비트수(32비트/64비트)에 맞지 않는 OverlayPlugin.dll을 연결했을 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설치팩 이용자라면 32비트, 64비트를 헷갈리셔서 잘못 다운, 설치하셔서 이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내 컴퓨터 > 속성에서 내 컴퓨터의 비트수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제대로 확인한 뒤 설치 또는 플러그인 연결합니다. (닷넷을 설치했는데도) PC방에서 ACT를 켜면 간혹 블루스크린이 뜹니다. 하드디스크가 없는 피시방이거나 서버에 의해 관리되는 피시방이라면 닷넷이 깔려도 블루스크린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PC방 시설과 관리 문제이므로 개인이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봐야 합니다. 아무 제약을 안 받는 자리로 이동하는 등(;;) 사장님께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플러그인을 다시 연결할 때 "동일한 하위 키~~" 메세지를 봤습니다. 무시해도 되나요? 기존에 있던 플러그인과 다시 연결하려는 플러그인이 충돌돼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실제로 저 메세지를 봤을 때 확인을 누르고 나면 뭔가 플러그인이 '변경'된 것처럼 보이지만 말 그대로 보이는 것일 뿐, 실질적으로는 변한 게 없으므로 아래 과정을 거쳐 다시 연결해줘야 합니다. ACT > Plugins > Plugin Listing > 기존 플러그인 박스 우측 상단에 있는 '빨간 엑스'를 눌러 삭제 > ACT를 재시작. 다시 해당 탭에 들어가셔서 연결할 플러그인을 추가해봅니다. warning load config system.io.filenotfoundexception specified file is not exists. 응용 프로그램에서 처리되지 않은 예외가 발생했습니다. [계속]을 클릭하면 응용 프로그램에서 이 오류를 무시하고 계속합니다. 미터기창을 보이게 하는 플러그인인 OverlayPlugin.dll 파일을 연결할 때 문제가 발생해 팝업되는 메세지인데요. 원인은 플러그인과 운영체제 비트수가 맞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ACT > Plugins > Plugin Listing > OverlayPlugin.dll의 빨간 엑스를 눌러 삭제하고 ACT 재시작합니다. 다시 Plugins > Plugin Listing에 들어가 내 컴퓨터 비트수에 맞는 OverlayPlugin.dll파일을 연결합니다. 내 컴퓨터 비트수는 내 컴퓨터 > 속성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32비트는 x86 폴더 내, 64비트는 x64 폴더 내 OverlayPlugin.dll 파일을 연결해야 합니다. 헷갈리지 마세요! ACT's error log will contain more debuging information. config 경로의 일부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예전에 ACT를 설치한 이력이 있는데, 이전 버전 ACT를 완전히 삭제하지 않고 그냥 그대로 또 설치했을 때 생기는 문제입니다. ACT를 완전히 삭제하신 후에 재설치하시면 해결됩니다. ACT 완전 삭제 방법은 시작 프로그램 - 실행 - %appdata% 검색 - Advanced Combat Tracker 폴더 삭제, 그리고 실제 압축 풀었던 C드라이브 내 Advanced Combat Tracker 또는 ACTv3 폴더 삭제하시면 됩니다. 총 2개 폴더 삭제해야 완전히 삭제됩니다. 파일이나 어셈블리 'OverlayPlugin.Common, Version=0.3.3.n, ~~' 또는, OverlayPlugin.dll 연결 시 loadFromRemoteSources 관련 에러가 뜹니다. 이 부분은 제가 이미 처리해서 배포했으므로 제가 배포한 파일로 연결한다면 거의 볼 수 없는 메세지입니다. 혹시라도 이 문제를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rror : Unable to read signature [ChatLog] FFXIV Settings 탭에서 볼 수 있는 에러입니다. 이는 플러그인의 시그니쳐가 "한국 서버"와 맞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이 오류는 사실 실제 집계에서는 별 상관 없는 오류인데요. 커스텀트리거나 스페스페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인식이 안 되는 등 치명적인 에러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 64bit 환경에서 파이널판타지14 다이렉트11 ON하고 실행시 시그니처 오류가 발생하지 않으며 /e end 매크로가 먹힘을 제보받았습니다. 32bit 유저들 또는 다이렉트9를 이용하는 유저들이 이 에러를 보지 않으려면 한국서버에 시그니처를 맞춘 플러그인을 연결 해야 하는데요. 그게 부득이하게 힘들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무시해야 할 오류입니다. 커스텀트리거 문장 역시 한글이 아니라 ACT에서 읽어들이는 메모리 주소가 포함된 영어 문장으로 입력해야 적용될 겁니다. 다만 64bit 유저는 간단하게 런처 로그인 창에서 다이렉트11만 켜주시면 해결될 문제입니다. 참고하세요! 메서드를 찾을 수 없습니다. methods not found. 닷넷 프레임워크 4.5 버전 이하 설치 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닷넷 프레임워크를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아 설치해주세요. 스페스페를 사용하신다면 4.6 이상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Advanced Combat Tracker 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ACT 프로그램이 계속 팅기면서 꺼집니다. 윈도우7 환경에서 종종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플러그인 연결을 시도할 때 ACT가 강제 종료되면서 실행이 중지되는 사례인데요. 이 때는 종종 32비트 ACT를 실행하면 해결되기도 합니다. C드라이브 > Advanced Combat Tracker 폴더 보시면 "ACTx86.exe"라는 파일이 있을겁니다. 32비트 환경에서 실행되는 ACT인데요. 내 컴퓨터가 64비트라도 상관없으니 일단 안 되는 분들은 이 파일로 ACT 실행을 시도해봅니다. 'ACTx86.exe' 파일을 관리자 권한 설정 및 제어판 방화벽 해제하고, (내 컴퓨터가 64비트라 할지라도) "32비트(x86)" 오버레이 플러그인을 연결해 보세요. FFXIV_ACT_Plugin.dll도 연결하는 것 잊지 마시고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본문 중앙쯤부터 설치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링크에서는 Advanced Combat Tracker.exe 파일(64비트 환경으로 실행되는 ACT)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는데, 문제 해결을 위해서 ACTx86.exe로 대체해 똑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338&p=2&l=3122 you do not appear to have any log parsing plugins. ACT cannot parse game logs without this suppot. Would you like to show the Startup Wizard to assist you in downloding and enabling one? Click [Cancel] to never show this message again. 알 수 없는 이유(?)로 ACT 설정이 초기화된 것 같습니다. ACT 설정 로그 파일이 삭제됐거나 손상을 받은 경우입니다. 다시 침착하게 플러그인 연결하고 옵션을 체킹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메세지를 보신 분들은 다시 반복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설정을 ACT 폴더 내 저장하는 초간단 설치팩으로 다시 재설치할 것도 권장합니다. (재설치 시 기존 ACT 완전 삭제 필수) 미터기 설치하러 가기 ▶ 설치 바로가기 ACT를 완전히 삭제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엑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ACT's error log will contain more debugging information. 1. 본인이 설치했던 경로의 Advanced Combat Tracker 또는 ACTv3 폴더를 삭제합니다. 별 일 없으면 C드라이브에 압축을 풀었을테니 대부분 C드라이브에 있을 것입니다. 경로 바꾸신 분들은 다른 곳에 있겠죠. 근데 경로 바꾸지 마세요. 진짜 오류의 원인이에요. 2. 시작 프로그램 > 실행 > %appdata% 입력 후 엔터 > Advanced Combat Tracker 폴더 삭제합니다. 3. 제어판 > Windows 방화벽 > Windows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 Advanced Combat Tracker 항목을 삭제합니다. 엑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ACT's error log will contain more debugging information. ACT가 중복 설치된 경우입니다. ACT를 "완전 삭제" 후 재설치 합니다. 완전 삭제하는 방법은 바로 위에 있습니다. 1. 3.3 ACT 설치 어디서 하나요?
2. 다운로드 했는데 이렇게 떠요.
다운로드 보기 클릭합니다.
3. 설치 경로 생성에 문제가 있어요.
1. 시작 > 실행 > %appdata% 입력 > 확인 > Advanced Combat Tracker 폴더 삭제 2. C드라이브 > Advanced Combat Tracker 폴더 삭제 3. 제어판 > Windows 방화벽 > Windows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 4. 바탕화면 ACT 바로가기 아이콘 삭제 5. 재설치 시도
4. 유효하지 않은 파일을 다시 받아옵니다.
서버에 사람들이 많이 몰려서 그렇습니다. 조금 있다가 다시 시도하세요.
5. 프로그램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CefSharp, ...'
수동 설치팩으로 설치해 봅니다.
6. 플러그인만 바꿨는데 해루스킨이 계속 간헐적으로 멈춰요.
3월 15일에 확인했습니다. 혹시 몰라 4인 던전, 8인 토벌 다 가봤는데 보시는 것처럼 문제 없습니다(!) 해루스킨 이용자분들께서는 웹소켓 오버레이가 아닌 기존 오버레이 플러그인을 통해 이용해주세요. 스킨 문제가 아니라 플러그인 덮어쓰기 과정에서 미스난 듯 하니 웬만하면 수동 설치의 기존 오버레이 설치팩을 이용해 재설치바랍니다.
7. vcredist 32bit 2013 설치 중...에서 넘어가지 않습니다.
![]() 해당 문제 수정되었습니다. 위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다시 받으시면 됩니다!
8. 컴퓨터에 api-ms-win-crt-runtime ... 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1. Microsoft Visual C++ 2015 재배포 가능 패키지 Update 3 을 다운로드해 설치해 봅니다. 운영체제 비트수가 맞는 지 꼭 확인하세요. 32비트는 x86, 64비트는 x64입니다. 2. 설치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윈도우7 서비스팩 1을 설치합니다. 3. 서비스팩1과 재배포 패키지를 설치했는데도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Windows에서 범용 C 런타임에 대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 덧)
![]() 혹, 업데이트 및 프로그램 설치 중에 "이 컴퓨터에서 업데이트를 검색하는 중..."이라는 화면이 하루 종일 내내 계~~~~~~~~~~~~속 유지되고 다음으로 넘어가질 않는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합니다. 9. 파일이나 어셈블리 '~~~' 또는 여기에 종속되어 있는 파일이나 어셈블리 중 하나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10. ACT's error log will contain more debugging information.
ACT 중복설치되었습니다. ACT 삭제를 안 하고 다시 설치한 상황!!! 자동 설치가 아닌 수동 설치팩 이용자 분들은 반드시 가이드를 따라서 재설치하시기 바랍니다. 11. 오른쪽 아래에 "Nuget Package 다운로드 중..."이 무한 반복으로 켜졌다가 꺼졌다가 합니다. 현재 라그님께서 원인을 찾는 중이라고 하십니다. 일단 임시 대처 방법은 2가지입니다. 1. 수동 설치팩을 이용해 재설치합니다. 설치 바로가기 2. 바탕화면의 바로가기를 삭제하고, C드라이브 > ACT 폴더로 들어가셔서 Advanced Combat Tracker.exe파일을 직접 우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12. 집계가 이상합니다. 3.3 플러그인 버전은 1.4.2.17입니다. 플러그인을 직접 교체합니다. C드라이브 > ACT 폴더 > Plugins > ACT.FFXIV 와 비슷한 폴더명 안에 붙여 넣기 FFXIV_ACT_Plugin.dll << 이 파일이 덮어쓰여져야 합니다.
13. ACT를 종료했는데도 웹소켓 오버레이가 안 꺼집니다. 또는 오버레이가 계속 종료됩니다.
백신을 끄고 ACT를 실행하거나 위와 같이 예외처리를 해줍니다. 단, 어베스트는 웬만하면 끄고 실행합니다.
14. 웹소켓 오버레이를 사용 중인데 오버레이 바탕이 계속 까맣게 나옵니다.
윈도우 7 유저들은 aero 기능을 켜고 ACT를 재시작합니다. 켜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977954
15. 지정한 장치, 경로 또는 파일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이 항목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이 없는 것 같습니다.
1. 백신 끄고 다시 시도해봅니다. 2. 그래도 안 되면 수동 설치 > 설치 바로가기
16. 오버레이가 투명해집니다. ![]() 보통은 그래픽 관련 프로그램 또는 그래픽 카드 옵션을 사용자가 임의로 조정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리쉐이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면 종료해봅시다. 그래도 투명하다면 각자의 그래픽 카드 제어판에 들어가서 설정을 초기화합니다. 17. ACT 설치 끝나고 실행했는데 우측 하단에 인스톨러가 작게 뜨고 넘어가질 않습니다. ![]() 아직 이 해결법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저도 이 문제를 겪었는데 다 삭제하고 수동 재설치했습니다. 18. NEXT가 안 보여요. ![]() 고해상도 모니터 사용하시는 분들이 모니터 배율을 높였을 때 발생하는 상황입니다. 이 문제 아래와 같이 해결하셨다는 분이 계셔서 댓글 첨부합니다. 저도 이랬는데 바탕화면 오른쪽마우스 클릭 -> 거기서 텍스트, 앱 및 다른 항목의 크기를 변경합니다 아래 원래 배율로 되돌리기 누르면 한번 로그아웃됬다가 돌아오더라구요 () 19.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바로가기 아이콘 > 속성 > 호환성 >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속성 체크하면 매번 신경쓰지 않아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됩니다. 수동설치 하신 분들은 이 점 꼭 체크해주시길 ㅠㅠ 20. ACT 집계는 되는데 오버레이 출력이 안 됩니다. 오버레이에 아무것도 안 뜹니다. 처음에는 보이는데 막상 집계할 때는 안 보입니다. ACT 오버레이는 닷넷(4.5 이상) 설치 필수입니다. 수동설치팩 안에 내장돼 있고, 자동설치팩 사이트에 링크돼 있어요. 아래 링크도 해 놨습니다. 윈도우7은 SP1이 반드시 설치돼 있어야 합니다. (닷넷 최소 요구 조건) 서비스팩을 깔았는데도 닷넷이 안 깔리면 4.6.2 버전이 아니라 닷넷 4.5 버전을 깔아봅니다. 참고로 스페스페는 닷넷 4.6 버전 이상을 필요로 합니다. 윈도우 10은 닷넷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윈도우 10이 해당 증상을 보일 때는 그냥 자동/비활성화로 인한 오버레이 숨기기 됐을 때...? 입니다. 그냥 파판을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닷넷 4.5 설치 바로가기 (4.6.2 버전이 설치 안 될 때 설치 시도) 닷넷 4.6.2 설치 바로가기 (★ 권장 ★) 21. 설치 직후 startup.exe 파일에서 "서버에서 참조를 반환했습니다." 문구가 뜨면서 실행이 중지됩니다. ACT 실행파일도 같은 이유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1. 시작 > 실행 > secpol 을 입력 후 엔터를 치면 "로컬 보안 정책"이 실행됩니다. ![]() 2. 보안 설정 > 로컬 정책 > 보안 옵션을 선택한 후 캡쳐의 하이라이트 2가지를 우클릭 > 속성 >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 사용자 계정 컨트롤 : 보안 위치에 설치된 UIAccess 응용 프... - 사용자 계정 컨트롤 : 유효성 검사를 통과한 서명된 실행 파... 3. 그리고 나서 startup.exe를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줍니다. 4. 도스창 뜨는 것을 확인하면 Advanced Combat Trakcer.exe 파일을 우클릭 > 호환성탭 > 이 프로그램으로 관리자 권한 실행 체크한 뒤 확인을 누르고, Advanced Combat Trakcer.exe 더블클릭해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모두에게 도움이 되도록! 각종 설치 오류는 이 글 댓글로 문의주세요. |





















치즈치즈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