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딜탱만 잡다 원거리/힐러직으로 처음 학자를 잡고 레벨링 중입니다. (현재 67레벨) 지금까지는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주변에 학자를 주직으로 하는 지인이 없고 학자 게시판의 질문 글들을 대부분 읽어봤는데도 학자에 대해 아직 잘 모르는 점이 있습니다ㅠㅠ 멘사 학자님들 도움 부탁드립니다.



1. 세이렌 해에서 몰이 중에 탱커를 눕혀본 적이 한번 있는데, 신속마+응급+고무까지 쓰고 요정 먹은 에테르로 죄다 생활을 돌리는데도 결국 눕더라고요. 그래서 이 뒤로는 겁나서 몰이 중에 요정을 안 먹고 있는데 홍련 후반 던전으로 오니 에테르가 좀 고갈되는 느낌입니다... 인던에서는 보통 요정을 먹는 건가요? 그렇다면 인던 기준으로 요정 먹는 타이밍이나 팁이 있을까요?

2. 몰이 후 주차 지점마다 야전을 까는 타입입니다. 그런데 야전 깔 에테르로 생활을 주는게 더 낫다는 의견도 본 것 같은데, 인던에서는 (78렙 도트힐 없다는 전제 하에) 정말로 야전 깔지 말고 생활을 주는 게 낫나요? 야전or생활이 생활or야전보다 더 효율적인 상황은 무엇인가요?

3. 인던에서 전반적으로 심모원려책을 활용하고 있는데, 네임드 중에도 쿨이 돌면 탱커에게 발라주는 타입입니다. 여유가 남으면 야전을 깔고요... 이렇다보니 에테르로 생흡을 거의 쓰지 않게 되는데, 혹시 네임드 중에서는 굳이 심모원려책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건가요?

4. 아직 무작위-토벌에서 보호막을 감아야 할 만한 토벌전에 걸리지 않아 토벌전에서의 힐러 연습을 못 했습니다. 학자=피해 예방, 사고 수습이라는 의견을 봤는데, 토벌전에서의 학자가 정확히 어떻게 운용이 되나요?

5. 힐은 요정이 하고 학자는 딜을 한다고 들었는데 계산기로는 항상 꼴등으로 나옵니다. ㅠㅠ 딜 상승을 위해 개인적으로 고찰해야 할 부분은 어떤 게 있을까요?



질문이 좀 길지만 아시는 부분이 있다면 하나씩이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