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공수 2조명 9만 ○, 14만 ○, 2스매셔

막턴 들박 군부 고정 5 빼면 패러데우스 2 들박으로 차라리 위쪽에서 놀고있던 아스발포솦을 안내렸다면 108만 가는건데 정말 아쉽습니다.

2턴에 패러데우스 둘이 헬포 두개 앞으로 올라오는지 여부로 리트하고, 3턴에 왼쪽 패러데우스 몹이 올라와서 헬포를 먹어줄 때 까지 리트했습니다.

한 지령 100정도 빼니까 시작할 수 있었는데, 끝까지 중앙 오른쪽 대형헬포는 안먹어서 7턴에 왼쪽 헬포도 마저 먹고 운영했습니다.

중앙 헬포를 내주는 전략이니까 커버할 지역도 많고 행동점수도 부족하기 때문에 헬포 바로 오른쪽에 친구제대깔고 있는 돌무더기를 부수지 않고 전투지역을 좁힙니다.

구스타프는 2턴에 조명을 비춰서 공수 패널티 받고 잡았고, 7시로 시야가 없는 군부제대를 보내는 실수를 해버려서, 3턴에 헬포 먹을 때 옆칸 밟아줬다가 하단 군부헬포를 담당할 랖딱을 배치하고 강제퇴각했습니다.

5턴에 14만 니토까지 떴는데 행동점수가 모자라서 킵했다가 6턴에 니토 잡고 엠포를 하단 대형헬포 아래쪽으로 끌어옵니다.

지난번과 동일하게 엘리드 지역은 14만을 본 5턴종까지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행동점수를 절약하기 위해서 적진으로 들어간 제대를 강제퇴각한 게 꽤 되는데, 한번 킬을 할 때마다 1500점 이상은 들어오기 때문에 퇴각을 너무 아끼지 말고 헬포 정리를 우선해줬습니다.

중앙 오른쪽 헬포를 먹히려고 비워두다 보니까 전처럼 종단으로 연결하진 못했고, 덕분에 2B14는 1시 지역에서 짱박혀 스매셔전에 도움을 주고, 가끔씩 3시 패러데우스 정리하러 들어갈때 돌산 넘어서 지원해줍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구석에 박힌 탄식없는 엘리드제대를 끌어내줬습니다.

AGS는 아래쪽에서 맹활약하고, 하단 대형헬포를 먹은 뒤 5턴부터는 BGM과 쌍으로 패러데우스전을 지원합니다.

이번 히든은 4턴에 하단 대형헬포를 먹은 다음부터는 그쪽을 거점으로 운영이 확 피기때문에, 그 전에 어떻게 움직이느냐가 관건인것 같습니다.

육성이 잘 된 제대는 오염 한번 맞아도 큰 지장이 없고, 두번 맞은 다음에 딜러 정도만 수복하면 충분합니다.

합법 6마일리 리더인 히든이 다시 올까 싶습니다(물론 아주 좋은건 아니고 무난하게 잘 싸워주는 정도지만요)


이하는 제대입니다. 큰 변화는 없습니다.



역시 화감 샷라는 깡패입니다. 4성을 달아도 큰 문제 없습니다.
원기옥쓰는 애는 나강이 전열로 움직여서 삿팔 어그로 끌어주고 포도 스킬은 전열 원기옥 몹이 전부 정지하면 사용합니다.
아래쪽으로 쭉 진입해서 패러데우스 헬포 정리-퇴각을 주로 담당했습니다.




이번엔 도발이 아니라 조명을 줘서 화감이 없는 상태로 좀 무서웠기 때문에 2쉴드에 역장샷건을 줬습니다.
초중반 강력한 도펠은 지원을 안받으면 잘 안끊겨서 리트를 좀 해야하긴 하는데 그거 말고는 잘 해줬습니다.
중앙 헬포에서 하단으로 내려오거나 오른쪽에서 접근하는 몹을 커버합니다.




4턴에 구스타프 제대를 퇴각하고 불러온 보스제대입니다.
엠양조 엠스발 물론 좋습니다만 요정 장비 좋으면 그냥 이렇게 넣고 가도 패러데우스 다 때려잡습니다(4턴에 왔으니 삼발이랑은 안싸웠습니다)
호식이 스킬켜지면 퇴각, 콜라나 미역 둘 중 아무거나 퇴각하고 쐐기 발동하면 살살 녹습니다.
엠포 스킬은 무조건 수동입니다.
안나도 스킬켜면 준 포격에 준하는 화력뻥에 전열 회피도 주니 상당히 괜찮은것 같습니다.




스매셔, 패러데우스 모두 잡을 수 있게끔 구성한 제대로 상단 지휘부 근처에 머물며 중앙 헬포에서 올라오는 몹이나 우상에서 기어오는 엘리드를 커버합니다.




4턴에 7시 열린 헬포에서 구스타프제대가 밝힌 시야로 소환했습니다.
역시나 6시 하단 군부헬포는 장갑몹밖에 안나오니 오염 한번 먹어도 멀쩡하게 싸울 수 있고, 한 턴은 폐쇄헬포 오른쪽 지역을 점령해서 대기하고, 다음 턴에는 오른쪽 위로 올라가서 오염 피하고를 반복합니다.
그쪽에는 변환된 엠포와 대형헬리포트 위에 중화기소대가 있어서 적은 행동점수로 수복할 수도 있습니다.
딜러 정도만 오염 두 번 맞으면 수복해주고, 권총 수복은 최소한으로 줄여줍니다(결국 파이슨은 막턴 들박에서 죽었습니다)



본래 7시로 나아갈 제대로, 군부AR제대중에 유일하게 권총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번과 비교해서 차이는 전장이 7시에서 9시 구스타프 오른쪽 대기장소로 바뀌었다는 점 정도밖에 없습니다.




초반에 10시쪽 폐쇄헬포로 날라서 그쪽 아래로 내려가 거기를 무난하게 막은 제대입니다.
그쪽은 폐쇄헬포에서 싸울 때는 좌상 박격포를 올리고 M2를 내려서 3지원으로 싸울 수 있고, 군부헬포 앞 대기할때는 M2를 내려서 2지원을 받고 싸울 수 있으니 공수 5성 토템력이 좀 버려진 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다른데서 사고는 안났으니까 괜찮습니다만.




예정됐던 6제대 대신에 7시를 뚫으러 간 제대로 로 우세버프에 역장이라서 나쁘지 않게 싸워줬습니다.




11시 구석에서 보급로를 지킨 제대입니다.
3지원 고정인데다 불안하면 수호를 켜면 되니 수복없이 끝낼 수 있었습니다.




1시쪽 엘리드만 담당하는 제대입니다.
사속 증가나 연타계를 군부로 다 빼고 나서 남은 애들 중에 DPS가 잘 나올만한 지상렬 그로자를 넣었습니다.



이거는 in100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제 자원을 모을 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