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은 자원중에 가치가 제일 낮은것 같습니다

특히나 최근들어 1111 권총식과 1111 장비범용식을 돌리니 부품이 탄약식량만큼 나가는것 같습니다



따로 소모할생각 없이 고효율 군수지원이란곳만 돌리니까 인력만 남더군요

처리방법으로는 인력위주의 라플식, 슴지식을 돌린다던가 하는 방법이 있지만

제 경우 인력이라는 무가치한 자원을 제외한 고효율 군수지원을 돌리고 있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girlsfrontline/5082/335?my=con

소전 서포터를 사용했습니다

엑셀을 못다루다보니 쓰기좋네요





가중치를 설정해서 각자원의 가치를

0 : 1 : 1 : 3 으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인력이 백이됐던 천이됐던 탄식부 1보다 못한 가치로 매겨집니다

그리고 부품의경우 자연습득률이 탄식의 1/3 가량이므로 가치를 세배로 올려줍니다

탄 + 식 3개가 부품 하나의 가치가 되는겁니다



시간당 획득량                인력 /탄약  /식량/ 부품/ 총량 / 제외총량/점수/획득가능아이템


결과는 이렇습니다

제외총량은 인력을 제외한 총량이고, 점수는 자원별 가중치를 고려한 점수입니다

3-2와 4-1은 자원점수는 3점차이밖에 나지않는데 4-1이 장비제조권을 주므로 4-1을 돌리고있습니다

저는 이 결과를 보고 5-1, 8-2, 7-2, 4-1을 돌리고있습니다




시간당 획득량은 이렇습니다

탄식부의 획득량이 거의 비슷하기에 조금씩 쌓여가는 탄약과 식량으로 제대를 굴리고있습니다



이게 정답이라는건 아니고 제 나름의 팁을 공유할 겸 다른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