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적용될 패치는 중급 정령석 매크로를 잡을 능력이 안되서 전문 기술 유저들을 싸그리 매장시키는 패치입니다.

저는 전문기술을 마스터한 유저는 아니지만, 이번 패치로 유저들에게 미칠 영향은 지극히 부정적입니다. NPC를 통한 제작 의뢰 및 아이템 조합의 경우 변경 내용에 영향이 없다는 것은 유저들에게 수수료 35만 골드 이상을 부담시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모든 거래 가능한 장비들에 대한 가격대가 그만큼 높아지겠죠. 주로 100제, 105제 장비 및 악세사리가 그에 해당한다고 생각합니다.

수수료가 겨우 35만 골드라고해서 적은 금액으로 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하루에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장비 300개만 제작되어도 수수로로 1억 골드 이상이 시스템 상에서 증발하는 것입니다.

경매장 수수료를 2%→5%로 인상시켰을 때만 해도 썩 유쾌하진 않았는데 운영진이 매크로를 단속할 능력이 안되니 모든 유저들에게 피해를 주는 패치를 진행하는건 상식적으로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미지의 조각, 투쟁의 조각 껍질 거래도 막아둔 상태에서 이런 식의 유저 적대적 패치는 다가오는 골든 타임 및 신캐에 앞서, 게임내 아이템의 거래량에 대해 폐쇄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패치가 강행된다면 정령작이 된 아이템 및 중급 정령석을 대량으로 구매해둔 일부 유저들만 웃음짓게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