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06-11 22:18
조회: 1,928
추천: 9
테섭 기둥카록 개선점에 대하여시작하기에 앞서.... 이건 제 개인적인 의견일 뿐 다른 사람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근거있는 비판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그리고 저는 다 같이 웃으면서 게임을 하는 것을 즐겨합니다. 카록 게시판은 오랫동안 홀대받아왔다가 이제 날아오를 거 같아서 축제분위기 입니다만... 일부 다른 캐릭터들은 황당한 패치로 인해서 박탈감이 큽니다. 부디 다른 캐릭터들도 더 좋고 재미있게 개선되서 다같이 웃으면서 게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저는 기둥을 이렇게 평하고 있습니다. 저의 개선점은 요약하면 딱 2가지입니다. 드롭킥 폼 변형의 롤백과 라이노폼 상태에서 볼버라이즈 블리츠 사용시 스태회복 30의 롤백입니다. 1. 드롭킥 폼 변형 롤백 1) 말뚝딜에서의 필요성 : 현 메타는 말뚝딜은 바이슨 폼 위주로 운영 될 수 밖에 없고 개발진 역시 그 사실을 인지하고 바이슨 폼 위주로 강요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말뚝딜에서 말하고 싶은 건 4가지 입니다.
(1), (2), (3) 의 근거를 보시면 드롭킥에서 바이슨 폼 -> 매머드 폼 이 얼마나 중요한지 인지가 될 것입니다. (4)는 매머드폼 -> 라이노 폼의 중요성을 말합니다. 그런데 지금 개발진은 그걸 하지 못하게 합니다. 혹자는 이렇게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아니 그러면 그 다른 폼보다 빠른 공속으로 계속 우겨 넣으면 되지 않음?" 그럼 저는 이렇게 말합니다. "바이슨 폼의 결점은 스태소모가 빠르다. 그걸 폼을 바꿔가면서 매머드 폼 상태에서 드롭킥을 쓰면 라이노 폼에서 스태가 30회복되고 그게 알게 모르게 크게 작용했다." 바이슨 폼 상태에서 계속 워스톰프 드롭킥을 하는 것은 오히려 스태회복 빌드를 더 일찍 켜야되서 그것 때문에 딜 손해를 보게 됩니다 따라서 저는 위에 깔고 간거처럼 "배율적으로 쎄지긴 했고 실질적으로 조금 쎄졌는데 엄한 것들이 발목을 잡아서 생각보다 쎄지 않다." 라고 말합니다. 2) 유동딜과 액티브 스킬에서의 필요성 : 이젠 다른 폼에서 매머드 폼을 변형하려면 그 느린 3타스매시를 다 쓸 수 밖에 없습니다. 유동딜 땐 라이노 폼 & 매머드 폼이 핵심이고 액티브 스킬에선 5%라도 더 받아야 액티브가 더 쎄지는데 마찬가지로 매머드 폼을 다시 키기엔 너무 느립니다;;; 3) 드롭킥은 자유롭게 폼 변형할 수 있는 유일한 창구 그런데 그 연결고리를 없애버리면 재미자체가 떨어집니다. 일정 레벨에 가게되면 말뚝이든 유동이든 상관없이 필요에 따라 폼을 자유자재로 바꿔서 운용할 수 있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드롭킥 폼 고정은 3폼을 적재적소에 사용하도록 만드는 원래의 기획의도를 깨버리고 1, 2폼만 쓰도록 강요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라이노폼 볼버라이즈 블리츠 시에 스태회복 30달려있던게 없어졌습니다. 아마 폼 없어지지 않는 패치 하면서 없애버린것 같은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사실 볼버라이즈 블리츠를 쓰는 가장 큰 이유가 저 스태회복 때문이였습니다. 그런데 저걸 없애버리니 스태회복에서 더 쩔쩔매서 힘들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블래스터의 개선점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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