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슬슬 더위가 가신다는 처서의 수요일입니다. 개강할 다음주쯤에는 선선해지겠어요.
지난주 체크목록 댓글 의견을 참고하여 공식사이트의 공지와는 아무래도 용도가 좀 다른 듯하여 체크목록은 계속 연재해볼까합니다. 체크목록 관련 피드백은 계속 받고 있습니다.


1. 룰렛 보상 아이템 종료

2. 결사대 체크

3. 점검 보상 수령

4. 차근차근 레벨업 상자 기한 종료

5. 월말 체크

6. 마그멜 종료 2주 전

7. 아인라허 종료 3주 전

8. 시공2 종료 3주 전

9. 골든타임 티켓 (골탐 종료 3주 전)



1. 룰렛 보상 아이템 종료

어... 지난 룰렛 이벤트 보상이 죽습니다. 지난주에 사전 체크로 올렸어야 했는데 빠뜨렸네요.
목록에 빠진 항목도 있을 수 있으니 그런 것들은 댓 남겨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조각 상자, 출정권, 완수 스크롤, VVIP, 고급 보호제 정도가 죽네요.
미처 못 쓴 출정권은 전투 돌면서 틈틈이 완수 스크롤 써주면서 하면 오늘 큰 부담없이 다 소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빠전 돌면서 1, 부파가 됐고 2. 32% 이상 딜을 넣어서 추가 코어 먹은 경우에 완수스크롤 쓰는게 가장 좋긴 합니다. 32% 이상 딜 넣을 것 같으면 전투 전에 미리 길드 캠프파이어 깔아둬도 완수스크롤에 행운 +5부분은 적용됩니다.
근데 시간 없으면 순회 돌면서 가장 비싼 것 나오는 전투에서 완수스크롤 바로바로 써주는게 좋겠죠.

2. 결사대 체크

이번 결사대 이벤트는 목요일 오전 9시마다 갱신입니다. 오늘 저녁에 결사대 1순 파티가 적절히 있을 테니 적절히 함께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딱 1순만 돌면 결사대 상자 받을 수 있으니 캐릭터 공유를 하신 분이라면 캐릭터별로 1순씩 해두는게 가장 상자를 많이 모을 수 있습니다.


3. 점검 보상 수령

금요일 저녁 이후 접속 안 하셨다면 점검 보상 패키지랑, 점검 특앰 상자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오늘까지 접속하지 않으면 다시 압수합니다. 참고로 수령하면 거래불가이기 때문에 특앰 바를 캐릭터로 ID 우편 받으시는게 좋겠네요.


4. 차근차근 레벨업 상자 기한 종료

30렙 이하 캐릭이라면 딱 30렙 보상상자만 받고 멈추고 다음 골탐을 기약하셔도 되고 걍 계속 키우셔도 되고요.
30렙 초과라면 적절히 상자 보상 받는 정도로만 오늘 키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 지난 골탐과 다르게 결국 점핑 패키지 판매 전에 렙업 상자가 종료되네요. 112렙에서 2억 경험치 캡슐 쓰면 딱 115가 되긴 합니다. 
90렙까지 스토리 밀고 90렙 되자마자 보급 장비 받아서 투1 계속 돌고 99에서 막혔을 때 전투의 흔적까지 스토리 밀면 렙 100 달성
이후 투탑2 버스방 계속 타면서 115렙까지 가는게 제가 알기로는 최단 루트긴 합니다. 다만, 오늘 이미 100렙 정도가 아니면 솔직히 만렙은 어려울 것 같네요.



5. 월말 체크

a. 용인 상점 하단에 있는 앰플 추출기,
b. 마그멜 인장 상점의 각종 조각,
c. 총력전 인장 상점의 조각, 
d. 길드인장상점의 프강룬
e. 월간미션
f. 미혹의 탑


월간 교환품에는 보이듯이 MONTHLY라고 적혀있습니다.
이게 뭔데요? 중요한가요?라는 생각이 드시는 분들은 아마도 인장이 필요한만큼 안 모였을 것입니다. 이 항목은 걍 넘기시고 나중에 길드원에게 물어보세요.

-미혹의 탑
매주 토요일 9시에 도전 횟수가 초기화되는 미탑입니다. 
매월 말일 자정에 도전이 끝납니다. 그러니 이번달에 미탑을 한 번도 안 갔다면 금요일까지 7회, 말일 자정까지 5회 총 10회의 도전 기회가 있습니다.
아인라허랑 비슷한 곳이라 신속한 인챈 둘둘말고 가시면 됩니다. 실패해서 재도전할 때마다 더 강한 버프를 주니 실패했더라도 계속 리트하시면 30층까지 정복할 수 있습니다.

미탑이 뭐예요?인 분들은 길드원분들께 문의하시면 됩니다.


6. 마그멜 종료 2주 전

가이드 미션 마지막에 마그 멜 배틀 아레나 2회 해보기가 있습니다. 보상이 붉은 인장 3개인데요.
교환 상점에 가보면 아시겠지만 금메달 교환권 1개 비용이 붉은 인장 3개입니다.
마그멜 2판만 하면 아인라허 아무 전투나 하나는 스킵할 수 있다는 거죠.
특히, 마그 멜 전혀 안 해보신 분들은 업적 달성도가 0이라 같은 챔피언으로만 10판 정도씩만 해가면서 많이 죽이고 많이 죽을수록 업적이 쌓여서 인장이 빠르게 늘어갑니다.

아인라허에서 가장 짜증나는 보스가 사막의 공주, 시작된 운명, 비밀의 지하수로라는 점에서 마그 멜 종료되기 전에 웬만하면 가이드미션  쭉 올려서 11단계 가이드미션 보상으로 스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참여자가 적다 보니 6시, 8시, 10시, 12시 정각 전후로 보통 잘 돌아가니 참고하셔서 그때 즈음 마그 멜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7. 아인라허 종료 3주 전

종료 전까지만 완료하면 됩니다. 모두 완수하면 크리3 밸런스5를 올려줍니다.  더러운 전투는 마그멜로 스킵하셔도 되고요. 투데이로 뜬 것만 계속 트라이해서 노린다는 생각으로 길게 보십셔.  

캐릭터간 난이도 차이가 심해서 쉬운 캐릭으로 올클리어하면 계정 내 다른 캐릭터는 절반만 클리어해도 같은 효과를 받으니 본캐가 도저히 안 되겠다싶으면 부캐로 올클 노리는 것도 방법이라고는 합니다.
일정 거리 일정 위치에서는 특정 패턴이 유도된다고 하니 한 패턴만 노리고 공략하는 길게 보는 자세가 중요.



8. 시공2 종료 3주 전

네, 음.....솔직히 교환 상점 보상이 별 것 없어서 서두를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스킵해도 되는 이벤트


9. 골든타임 티켓 (골탐 종료 3주 전)

160장 챙겼는지 확인합시다.

슬슬 모을 티켓과 코인은 다 모인 시기입니다. 

-뉴비 전용 첨언-
강화 관련 템들을 우선해서 수령하시고 아르드리 최고급 재료를 받아서 아르드리 장비로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공2 갈 것 아니라면 고강비를 제외한 아르드리~오르나 전투 전체의 드랍템 가격이 낮아졌기 때문에 110렙템 도배로도 충분히 다닐 수 있어보입니다. 특히, 순회에 들어가려면 해제 수치를 올려야 하는데 조각 1개당 효율에서 오르나가 더 낮다보니 별로 오르나를 갈 유인이 없네요.
주 수익원이 고급 강화의 비약인데 오르나를 가버리면 이걸 소모해야 해서 골드 수급이 여의치 않습니다.
걍 잠시 하다가 접을 것 같다면 무기 정도는 오르나 가는게 낫기도 한데 길드원분들과 상의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첨언 끝-

파라홀른을 만족한 경우 부캐들로 전투의 흔적5판+바다의 악마5판하면 빠르게 오늘 중에 160장 다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본캐 단일이라면 

전투의 흔적
바다의 악마
죽음의 신
폭군의 도전
진실에 드리운 어둠
갈망의 여왕
지배자의 안식처
중앙정원
골렘아글란
불타는 신전
황폐한 모르반
심연에서

이런 곳 돌면 수요일 하루만에 빠르게 다 모으긴 할겁니다. 하지만 지치니 되도록 레이드 돌면서 모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빠진 것 있으면 알려주세요. 추천, 댓글 늘 감사합니다.


수요일은 우편 수령, 만료아이템 잊지 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