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돌아가는 것 보면 이번 주 목요일에 예정된 패치 후 또 유저분들이 제보 --> 또 목요일 패치 --> 반복
이런 식으로 최소 2주는 더 돌아가지 않을까 싶네요.

검벨라 이번에 많이 좋아져서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만 
이건 마치 항상 못되게 굴던 애가 한 번 잘해줬다고 어 알고보니 괜찮은 애네...? 하는 것과 같다고 봅니다.

엄연히 하나의 스매쉬가 명칭도 없이 인게임 스킬설명창에도 '3타 스매쉬' 로 써있질 않나
검의 의지 버프 종료 시 검의 긍지가 전부 날아가지 않나 (정말 이해할 수가 없음)

검벨라는 '완성도' 측면에서 패치를 더 받아야 합니다. 

아래는 제가 넣고 있는 건의입니다. 복붙해서 건의 넣어주셔도 좋고 자유롭게 수정하셔도 좋습니다. 
댓글로 의견 나누는 것도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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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건의 내용 : 검벨라 추가 개선안
2. 건의에 대한 상세 설명 :
3. 스크린샷 첨부 :

1) 윈드스텝 중 스탠스 불가능. 조작키 변경 필요

현재는 윈드스텝 후 방향키를 중립을 하든 입력을 하든 슬립어웨이가 발동함. 
윈드스텝 후 스탠스를 하려면 윈드스텝의 후딜레이가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함. 조금이라도 빨리 누르면 스탠스를 쓰고 싶었는데 슬립어웨이가 발동함.
이건 마치 피오나가 구른 후 (방향키+회피) 가드를 하고 싶어서 회피키를 눌렀는데 (방향키 중립+회피) 다시 구르기가 나가는 것과 100% 똑같은 상황임. 
구르기를 또 쓰고 싶다면 방향키를 누른 채 회피를 누르면 됨. 벨라도 마찬가지로 슬립어웨이를 쓰고 싶다면 방향키를 누른 채 회피를 누르면 됨.
개선안 : 윈드스텝 후 방향키 중립에서 회피키 입력 시, 후딜레이를 캔슬하고 바로 스탠스 발동. 슬립어웨이를 사용하려면 방향키 입력 상태에서 회피키 입력.
 
2) 검의 의지 문제점 및 개선안

60초 버프 지속 시간 종료 후 검의 긍지가 모두 사라짐. 60초 동안 한대도 맞지 않아도 검의 긍지가 모두 사라짐 (???왜) 버프가 끝나면 당연히 긍지는 사라지면 안됨.
개선안 : 3단계를 넘어서 버프동안만은 4단계 긍지 유지. 보라색 추천 (색깔, 계수 조정이므로 개발 난이도 낮음)
4단계 60초가 끝나면 자연스럽게 3단계로 복귀. 버프안은 SP 소모량 감소 or 슬래싱 하이 효과 발동 등등... 쿨타임의 경우 90초로 변경.

3) 퍼펙트 크로스의 이동 거리 및 후딜레이를 일반 크로스보다 짧게 혹은 최소한 같게 변경 필요

퍼펙트 판정 유무에 따른 크로스 이동거리의 문제인지, 후딜레이 캔슬 타이밍의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보스의 같은 공격에도 일반 크로스로 대응하냐 퍼펙트 크로스로 대응하냐에 따라서 차이가 분명히 존재함. 
예를 들어서 세자르 어깨 든 후 3타는 일반크로스시 크덥크덥크덥 누구나 가능하나, 첫타에 퍼펙트크로스,퍼펙트더블크로스로로 대응하면 두번째 타는 거리 때문에 반격이 안나감.
더 강력하게 때리자고 퍼펙트를 쓰는건데, 퍼펙트를 써서 오히려 딜로스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음. 
개선안 : 현재 퍼펙트의 덤블링 모션은 그대로 쓰되, 모션을 통째로 가속시켜서 일반 크로스보다 빠르게 크로스를 긁고, 빠르게 정상상태로 회복하도록 변경. 이동거리는 최소한 같게 혹은 더 짧게.

4) 검의 긍지
검의 긍지 단계당 성능 차이가 큰데, 쌓는 난이도는 어렵고 깎이는 조건은 너무 쉬움.
개선안 : 연속으로 두 번 피격 모션이 발생 시에만 스택 차감. 첫 번째 피격 모션 후, 보스에게 데미지를 입히면 첫 번째 피격 모션 발생은 초기화되어 없던 일로 됨. 
말그대로 연속으로 두 번 피격 모션이 발생했을 때만 검의 긍지 스택이 낮아지도록 변경.
하다못해 검긍 3단계 때만이라도 두 번 피격 시 검긍 스택 1회 차감으로 적용되었으면 함. 
또한 현재 3단계가 15초인데 최소 30초는 되었으면 좋겠음. 컷신이 15초 넘는 경우가 매우 많음.

5) 검의 의지 SP 소모
검의 긍지 단계에 상관없이 SP 소모량이 똑같음. 0단계에서 3단계로 가든 3단계에서 3단계로 가든 SP 소모량이 똑같음. 
SP 소모량의 경우 현재 검의 긍지 단계에 따라 차등 적용 필요.
현재 검긍 0단계 -> 검의 의지 (3단계 60초 유지) : 500 SP 소모
현재 검긍 1단계 -> 검의 의지 (3단계 60초 유지) : 450 SP 소모
현재 검긍 2단계 -> 검의 의지 (3단계 60초 유지) : 375 SP 소모
현재 검긍 3단계 -> 검의 의지 (3단계 60초 유지) : 250 SP 소모

6) 3타 스매쉬는 이름도 없어서 패치 노트에도 '3타 스매쉬'임... 스킬북 좀 만들어주세요
3타 스매쉬 후 타이푼이 된다고 할 지라도 3타 스매쉬는 사용할 이유가 전혀 없음. 
데미지 증가 안줘도 되니까 차라리 스태 회복 50정도의 스태미너 회복기로 바꾸면 어떨까함. 3타 스매쉬 풀히트 시 스태미너 회복.

7) 4타 스매쉬의 첫 타도 이름과 스킬북이 없고, 이번 밸패 때 10% 딜량 증가 리스트에서 아예 누락되었음. 일괄적으로 스매쉬의 데미지 증가를 하고 싶었다면 4타 스매쉬의 첫 타도 포함이 되어야함.

8) 스피릿 오브 버서커
공격력 500정도의 버프는 현재 의미가 없으며, 마공캐에게는 1도 의미가 없음. 공격력말고 추가 피해로 변경은 어떨지?

9) 슬래싱 하이
SP 소모량이 너무 큼. 500으로 변경

10) 게일 스플리터
후속타가 아닌, 단독 사용 시 활용도가 없음. 근데 SP 소모량이 750으로 홀딩기와 같음. 쿨타임은 2분.
개선안 : 단독 사용 시 SP 250으로 변경. 경직기 및 긴급 회피기 및 한방기로 변경. 쿨타임은 40초.
경직기 : 말그대로 경직기. 각종 패턴 끊기에 활용하여 파티플레이에 도움
긴급 회피기 : 시전 시 어떤 액션 중이여도 캔슬하고 시전하여 긴급 회피에 사용.
한방기 : 그로기 중인 적에게 사용 시 데미지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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