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컨셉
허크는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고 하죠. 이거 틀린말이에요. 공격하면 공격할 수록 죽기밖에 안합디다 ㅎ 허크는 적의 공격 간을 엄청 봐가면서 신중하게 철벽하고 복수로 딜하는 직업이라 생각해요. 겁쟁이 허크라고 하는게 맞는 표현일듯. 적어도 지금 대검허크는 그게 맞는말이라고 생각해요. 맹렬한 공격은 레서가 잘하죠 허크는 맹렬한 공격 못해요.

1. 소용돌이
달리면서 우클릭 꾸욱 입력시로 기모으듯이 사용 가능하게 해줬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대미지좀 늘리는게 좋지 않을까요. 모처럼 각성 쌓으라고 만든 스킬 같은데 딜로스 내고싶은 유저는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2. 쳐내기
공격 타이밍에 맞춰서 강철 발동시켜서한다고 하는데 시즌3 이후로 버튼 활성화 되는걸 본적이 10에 1번 볼까 말까네요. 스매시버튼 운빨로 쳐내기를 발동 시키는게 아닌 패링의 개념으로 액티브 스킬을 발동시켜 공격에 맞춰 사용시 쳐내기가 되도록 하면 좋겠네요.
아 물론 기모아 베기가 있긴 하지만 판정이 너무 그지같다고 느껴집니다만... sp도 생각보다 너무많이 쳐먹구요..

3. 강습
현재 쳐내기가 거의 불가능하다시피 해서 아예 없는 스킬이나 다름없죠. 쳐내기가 발동해야 발동이 되는 스킬인데.. 쳐내기가 개선이 된다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스킬이겠지만...

4. 광폭화
지속시간 좀 늘려주면 좋겠네요. 생각보다 17초안에 철벽하여 지속시간 늘리는게 어렵답니다. 우산린은 보니까 버프스킬이 조건없이 40초가 넘던데 허크는 무슨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이란 생각밖에 안들어요. 대미지가 엄청 쎄지는것도 아닌거같구... 지금은 500sp로 바꼈다지만 정말 잘 써야 그나마 허크가 평균이 되게 하는 스킬인거같다고 생각해요.


걍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것들이에요.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네..



추가.
5. 한계 초월
공격할수록 각성이 최대 5단계까지 올라가는것도 있지만, 한계 초월로 스태미나를 대신하여 피를 깎는 것이라면 피가 줄어들면 줄어들수록 공격력이 강화되는 시스템이면 좋겠네요. 예를들어 상한선이 90%이하 50%이하 30%이하 이런식으로. 물론 30%이하에선 극강의 공격력이 나와야겠죠.

6. 철벽-봉쇄, 돌격
급습던전에서 클레르가 바닥에 양파링 만드는걸 봉쇄철벽으로 막으려 했다가 자주 죽은 사람이에요. 이게 왜이러는진 저도 자세힌 모르겠는데 돌격철벽도 안먹힐때가 많더군요. 버그인지 튜토리얼에 적히지 않은 뭔가가 있는건진 모르겠는데, 분명 0.63초동안 철벽 효과를 받는다고 되어있는데 양파링앞에서 바로 돌격을 시전했으나 쳐맞고 바닥에 나뒹굴었습니다 ㅎ 이게 돌격을 발동하자마자 0.63초인지, 아니면 동작이 끝나는 지점부터 0.63초인지 헷갈려요. 어쩔땐 동작 끝날때쯤에 공격이 들어왔는데 철벽 발동되는거보고 '뭐지? 뽀록이네' 이런적이 참 많았어요.

7. 공격 모션
신월 만월이 참 웃기다고 생각해요 ㅎ 어떻게 그 무거운 대검을 내리 찍는거보다(4평타) 위로 들어올리는게 더 대미지가 나오는지 참 과학적으론 설명할 수 없는 원리라고 보여집니다. 가뜩이나 모션도 긴데 역경직으로 후딜연장되는건 덤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