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이드 유저인 메피스토박이라 합니다.

요즘 들어 테이드 유저가 늘어나고있어 훈훈합니다.

아랫분이 테이드 장단점에 대해 질문하셔서 댓을 쓰다보니 테이드를 사랑하는 마음에 장문의 글이 되어버려 댓글보다는 게시글로 올려드립니다.

@쉽고 강한 테이드 장단점@

장점
1. 짱 강하다.
테이드의 강함은 최근 상향된 스킬 배율도 있겠지만 전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던 이유는 그 쎈 스매시를 다양한 보스들에게 거의 일정한 딜싸이클로 때려박을수 있기때문. 즉 딜량 변동성이 적음. 발로르 말패턴은 쫒아가면서 때려박고, 총력전이나 라우라 즉사기연타 패턴은 멀찍이서 때려박는게 그 예. 때문에 추피차이가 나는 고스펙 유저를 딜량으로 이기는 경우도 심심찮게 나온다. 전 이게 테이드의 '진짜' 강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테이드는 스매시로만 주딜을 넣는 캐릭이기 때문에 스펙기대치 효율도 좋음! 추피와 공해제의 영향이 거의 손실없이 보스에게 꽂힌달까.

2. 생존성 우월.
테이드 회피기는 데굴 구르는 모션이고 패링기는 스피닝 슬래시가 있음. 이 둘은 각자 쓰면 성능이 평범하지만 같이 연속으로 쓰면 아무리 긴 연타공격도 여유롭게 받아칠 수 있음. 숙련된 테이드는 죽을 일이 거의 없다 보면 되심. 처음엔 스피닝 슬래시의 패링 시간이 여유롭지 않다보니 반쪽짜리 성능 아닌가~ 싶었지만 어느정도 방어력이 붙고 회피기와 병합해 사용하니 정말 안정적인 캐릭터구나라고 많이 느낌.

3. 사거리 우월.
스던에서 언덕에 있는 잡몹 죽일라고 팀원들이 언덕 다 올라갔을때 쯤 뒤에서 지켜보다가 총한방 쏴서 전멸시켜주고 "ㅋㅋ" 해주면 다들 좋아죽음

4. sp회복치가 괴랄함.
하다보면 아시겠지만 거의 스매시로만 딜을 하다보니 sp 회복이 정말 빠름.

5. 개힙하다.
한쪽에 검.. 한쪽에 총.. 혼자서 건즈온라인 드림액션 하는둣한 느낌. 하는 사람 많이없었을땐 진짜 합했는데 요샌..껄껄~
장점은 다 못적겠네요

6. 육성구간 S급
이리저리 움직이지 않으셔도 총 몇방 쏘면 학살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테이드는 레이드보다 육성이 더 재밌어요(?)

단점은 하나만 적겠습니다.

1. 고정된 딜싸이클 + 생명의 위협이 없는 안정된 플레이
= 쉽게 질릴 수 있다 ^^...
액션알피지에서 주마등이 스치지 않는 레이드는 곧 지루함! 테이드는 충분히 속도감이 빠른 캐릭터지만 이마저도 나중에 가면 질릴 수 있다. 테이드는 변칙적인 플레이가 가능은 하지만 결국 가장 높은 효율을 내는 딜싸이클은 존재하기때문에..


어찌되었든 테이드는 마음먹기에 따라 정말 재미있는 무기라 생각합니다. 어서어서 테이드 해보세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