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 너프는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적었고
뜬금없이 루블이랑 레저 개선까지 해줘서... 오늘 레이드 다 돌아본 결과






1. 루블
패치전엔 강화루블 SP 75만 찰때 많았는데 이거 한번도 못겪어봤고
심지어 판정이 엄청 후해져서 45도정도 빗겨나가도 4타 다맞았음






2. 둠세이어
루블다음 나가는 둠세이어도 마나50 참
패치전엔 루둠둠 반격 각 잘 안나오는 보스한테도 진짜 몸비틀어서 맞출라고 했었는데 부담이 줄어듬
마나500패치랑도 연관이 있는데 루블쓰고 캐마쓰면서 버틸시간에 루둠둠빠르게 써서 딜하는게 좋음






3. 마나500패치
라그제외 시4레이드 보스 시작 후 딜싸이클을 바꿔야함... 이거 적응할라면 좀 걸릴듯
아스테라는 오히려 다른 편의성버프때문에 딜이 더 잘뽑히는듯






4. 워프홀
판정 개선된건 모르겠고 딜5%는 체감됨






5. 레저넌스
보스앞에가서 바닥에 써도 왠만하면 맞음
몇몇 패턴은 레저 끊음. 처음엔 장판패턴에 끊기는줄 알았는데 아니였음
(엘쿨 주황색 원형 퍼지는 장판에 안끊김)


확인한건
1. 아르카나 1타2타 후에 3타 바닥치는 작은 장판패턴에 끊김
2. 클레르 방패로 바닥치는 패턴에 끊김
3. 폭엘쿨 장판에는 안끊기나, 브레스뿜는거엔 끊김


빨간패턴은 다 끊긴다고 보면 되고 그 외에 딱봐도 아파보이는 패턴에 끊긴다고 보면 될듯...
정확한 기준을 모르겠음







요약하면


1.마나500너프, 워프홀딜너프보다 편의성개선버프가 더 큼
2.강화루블판정, 둠세이어반격, 레저맞추는데 받는 스트레스, 피로감이 줄었음
3.여전히 0티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