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홀딩 시 모션 일부 삭제
- 용이 바닥에서 나오는 부분이 생략되고, 전체 홀딩시간이 짧아짐. 마지막 홀딩데미지도 들어가지 않음. 1초 이상 가만히 서서 대기하다가 홀딩해야 방지할수 있는것으로 보임.


2. 홀딩 시 피격으로 홀딩 캔슬
- 홀딩기 사용 후 홀딩에 들어가기 전 찰나의 시간에 장판 등으로 피격될 시 홀딩이 캔슬되며, 시즌4의 경우 강인도도 초기화된다. 네베레스 사슬패턴, 에포나 1페이즈 장판패턴 등에서 자주 발생한다.


3. 용변신 풀릴때 스태미나 소모
- 공격 모션 도중에 용변신이 풀리면, 해당 공격의 스태미나 소모량만큼 한번 더(?) 스태미나가 깎인다. 결사대에서는 굉장히 위험해질 수 있으니 유의하자.


4. SP스킬 사용 도중 용변신 풀림 & SP 한번 더 소모
- SP스킬(브레스,낙창,레클라스 차지)을 쓰는 도중 혹은 쓴 직후에 용변신이 풀리면, 해당 SP소모량만큼 SP가 한번 더 소모된다.

가령 SP 1250 상태에서 레클라스 차지->용변신 풀림 상황이라면 SP는 1250->750->250으로 순식간에 내려간다.


5. 키씹힘 문제
- 방향전환이 잘 안되게끔 키가 씹혀버리는 현상. 탭, 러싱스파인으로 풀 수 있다.


6. 용변신 시 시점문제
- 용변신 시 바닥밑을 쳐다보는 현상. 탭+스매시로 풀거나, 잠시 가만히 있으면 풀린다. 앞달리기로도 풀린다. 개인적인 체감 상 높낮이가 있는 지형에서 자주 발생했다.


7. 돌부리 걸림현상
- 아주 작은 돌멩이나 잔해 등에 이동스킬(플라이트 리허설) 및 탭스가 막히는 현상. 버그에 가깝기에 버그라고 하였다.


8. 브레스 프레임저하
- 브레스를 가만히 서서 쓰면 프레임이 저하되며, 속도가 계속 느려진다. 브레스-평-브레스를 쓰는 이유이다.
- 가끔은 첫번째 브레스에서 바로 프레임이 저하되는 경우도 있다.


9. 브레스 히트판정
- 작은 보스들(특히 여성형)이 그로기 상태일 때 브레스가 맞지 않는 현상. 현역 보스들 중에서는 대표적으로 마하, 셀렌, 시에테가 있다. 1히트만 맞거나, 아예 0히트가 되는 경우도 있다.

대처법으로는 연홀일 경우, 홀딩과 홀딩 사이 잠깐 일어날 때 브레스를 쓰는 방법, 브레스 최대사거리에서 정확하게 쓰는 방법 등이 있다.


10. 엘쿨루스 홀딩판정
- 개선의 여지가 없으므로 버그보다 심한 문제다. 개인적으로 미리를 하면서 홀딩으로 가장 스트레스 받는 보스. 앞다리, 뒷다리 모두 판정이 구리다. 정확하게 가슴팍 아래에서 홀딩을 해야한다. 최근에는 탭으로 가슴쪽 파고드는 방법을 쓰는중.


11. (제보)용변신 상태 브레스 SP 과다소모
- 용변신 후 브레스 쓸 때 SP가 30이 아닌 180이 소모되는 버그.


12. (제보) 브레스 데미지 미적용
- 호스트가 불안하면 브레스 사용 후 SP만 감소되고,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는 버그. 게이지가 오르지 않을때도 있음.


13. (제보) 윌스 데미지 미적용
- 갑자기 빠르게 돌아버리고, 오러 게이지만 소모되며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음.



제가 놓친것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