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 세계관 이야기


=시공의 폭풍은 여러 차원으로 연결되는 시공간 사이의 장소. 이미 완성된 지역과 반쯤 만들어진 지역, 반쯤 부서져가는 지역 등등이 공존한다.

기존의 우리가 알던 용의둥지 하늘사원 기타등등은 다 시공의 폭풍속의 지역에 속함


=까마귀군주는 파멸의 탑, 저주받은 골짜기를 포함하는 까마귀 궁정 지역의 주인.



까마귀 궁정


=포자 여왕(불확실)은 용의 둥지, 공포의 정원을 포함하는 왕의 정상 (King's Crest) 지역의 주인.

=각각의 장소는 힘을 지니고 있고, 그 장소를 지배하는 자가 그 힘의 근원인 특이점 (Singularity)이라는 아이템을 얻어서 반신과 같은 힘을 다루게 됨

=영웅들은 이미 존재하는 힘의 역학관계에 변화를 불러오는, 고용된 용병같은 존재

=파멸의 탑은 각 지역의 지배자들간의 싸움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전장


=스킨들이 나온 차원들은 설정상 모두 존재하는 곳
 예시: 메카 캐릭터들이 나온 네오 스톰윈드, 화성인 가즈로, 슈퍼 소냐등이 나오는 세계관 등등

네오스톰윈드 스샷찍는거 깜빡함


=시공의 폭풍 속 전장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의 후폭풍이 있을까?

그렇다. 이번달 (4월)부터 까마귀 궁정을 시작으로 시공만의 이야기가 진행될 것이다

=스토리텔링의 예시를 들면 이번달에 히오스 만화가 나올 것.



까마귀 군주. 그 뒤의 보석이 아까 말한 특이점 (Singularity)


Qna
1. 케빈 (단상에 나왔던 세명중 한명) 아나운서는 언제?
언젠가는?

2. 네오 스톰윈드의 지배자는 메카티리엘이라고 했는데, 그럼 ---의 지배자는? (놓침)
메카티리엘은 지배자가 아니라 방위군의 상징같은 존재이고, 이런 각 차원의 이야기들 역시 우리가 진행해나갈 것. (누가 지배자인지는 얘기 안함)

3. 캐릭터를 디자인할 때, 밸런스 조절은 어떻게 하는지?
영웅 디자인팀이 우선 스킬셋을 만들면, 다른 팀들이 여러 방면으로 도와서 완성한다. 예를 들면 어떤 스킬은 밸런스 맞추기가 힘들것같아서 뺀다던지...

4. 까마귀군주나 아나운서들이 영웅으로 나올 가능성은?
지금 당장은 생각이 없지만 얘기는 하고 있다. 일단은 시공의 폭풍에 합류하는 영웅과 지배자들간의 차이점을 두려고 한다.

5. 나는 머키를 아주 좋아하는데, 약간 뭐랄까, 상대가 뭘 해야할지 몰라야 효과가 있는 영웅같다. 따라서 프로씬에서 안나온지 1년이 넘은것같은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지금 당장은 확언해 줄 수 없지만, 그런 스플릿 푸셔들의 밸런스에 대한 얘기도 하고는 있다.

6. PvE 난투 뭐시기 말한거같은데 놓침

6-2. 크로미는 왜 나왔는가?
하하

7. 시공의 폭풍에 대해 이야기를 진행하고있는데, 다른 블리자드 작품에서처럼 그 이야기들을 시네마틱으로 만들 계획이 있는지?
이야기들을 여러 미디어로 낼 계획이 있다 (근데 말투가 약간 당장은 생각이 없는듯). 메카 티리엘 소개영상처럼. 그거 괜찮지 않았나?

8. 블리자드에서 마케팅 인턴같은거 하나?
그렇다. 지원하려면 공홈에서부터 시작하는게 좋겠다. 열정을 갖고 이력서를 만들어서 제출해라. 블쟈 인턴 프로그램 굉장히 좋다.

9. 영웅간 상호작용을 좀더 추가할 계획이 있는가? 레이너와 피닉스처럼 오래된 영웅과 새 영웅 간의 대사같은것들.
있다. 덧붙이자면 이런 미래에 나올수도 있는 영웅들과의 상호작용은 디자인 단계에서부터 미리 계획해둔다.


=======================================================

다 캐치하진 못했는데 크게 잘못된부분은 없을거임


출처 :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hos&no=1000357&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