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에 이런 글을 올려 죄송하지만, 저와 같은 버그를 가지고 계신 유저분들이나 겪게 되실 유저분들을 위해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이기에 여기에 적어 두겠습니다.


새벽에 애기재우고 꿀같은 시간을 가지고 승급전 영리를 돌렸는데 경기가 끝나고 난 후 다1 400점이 되어야 할 점수가

 다 2 806점이 된 상태로 게임이 끝이 나버리는 사태가 벌어졌네요. 닷지 패널티와 같은 600점 감점이 되었네요..

 닷지를 한거면 억울하지 않을텐데 아무런 행위도 하지 않았는데 이런 버그가 걸리니 너무 억울하네요.

 

처음 게임을 돌릴때 픽창에서 대기실로 바로 나가지고 승급전 표시된거에도 아무런 이상이 없고 닷지시 빠른대전 1게임

경고 문구도 있지 않았는데 경기 종료 후 승급이 되지 않으니 매우 기분이 나쁘네요...


버그 제보를 하기 위해 블리자드 고객지원에 갔더니 버그 제보는 따로 문의가 되지 않고 토론장으로 이동하게 되더라고요. 토론장에는 저와 같은 문제를 겪고있는 많은 유저가 답변을 원하는데 아무런 답변도 하지 않으면서 글을 써달라 하기에 로그인 문제로 상담을 요청해서 상담사와 얘기를 나눠봤습니다.


루아스라: 즐거움과 설레임이 고객님의 마음속에 가득 하시길 바라며 ㅎㅅ ㅎ 항상 고객님을 기다리고 있는 GM루아스라 인사드립니당 !!  (ღ•͈ᴗ•͈ღ)
나: 제가
나: 새벽에 게임을 했는데
루아스라: 네네
나: 왜 승급전에서 이겼는데 점수가 600점 까이죠
나: ?
루아스라: 헉.. 아이고 우선 관련해서 정말 고생 많으셨겠어요
루아스라: 관련해서 제가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루아스라: 있는지 찾아 보고 와도 될까요?
나: 네 빠르게 해주셧으면 좋겠네요
루아스라: 혹시 승급은 잘 되셨는지 여쭈어봐도 될까요?
나: 다2 190점대 가신상태로 승급을 했는데
나: 경기 후에 다1이 되지않고
나: 다2800점으로 바꼈어요
나: 정상적이면 다1 400점대로 승급이 완료되어야하는데 600점 가량 떨어진거죠
나: 닷지를 하지도 않았는데 왜 닷지 패널티를 받은건지 이해할수없네요
루아스라: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관련해서 빠르게 한번
루아스라: 조사해보고 오겠습니다.
나: 네 부탁좀 드리겠습니다.
루아스라: 기다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 부분 관련해서 저희 고객지원 팀에서 조치가 가능한지 확인을 해보았지만..
나:
루아스라: 게임 내 기록은 저희 고객지원부서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지금 제가 말씀해 주신 부분에 관해 확인이 어려운 상황이네요..
나: 제가 스샷을 찍어놓은게 있긴합니다만
루아스라: 혹시 보내주실 수 있으실까요?
루아스라: 창하나 열어드릴게요
나: 처음에 보내드린 사진에서 선발전 팀에 참가했습니다 가 두번 적혀있는데
나: 이사이에 한번 픽창에 들어갔다가 다시 대기실로 나와지는 현상이 있었는데
루아스라: 네네
나: 승급전 표시도 그대로고 아무 문제가 없어서
나: 다음판 바로 준비해서 게임을 하였는데
나: 게임이 끝나고 나니 점수가 역으로 떨어지게 되었고
나: 왜 버그게시판만 봐도 사람들이 이문제를 겪고있는 분들이 많으신대 바로바로 대처가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해주시는지 이해가 잘 가지않네요
루아스라: 저희 고객지원팀에서도 지속적으로 전달드리구 있구 빠르게 해당 현상이 해결이 되었으면 하는 제 바람도 정말 있지만..
루아스라: 담당팀에서 현재 확인 중이다 보니 제가 다시 전달을 드리는 방법과 고객님이 토론장에 글을 남겨주시는 방법이 현재로서는 최선의 방법으로 확인이 되고 있어 저도 너무 아쉽네요...
나: 그럼 해당 현상이 확인되었다 해서 제 점수를 복구 시켜주실수 있으신지에 대해 먼저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나: 백날 예기나눠봐야 점수복구가 안된다면 다 헛수고일 뿐이지 않나요
루아스라: 점수 복구의 경우 아무래도 저희 고객지원팀에서 관리를 하는 시스템이 아니기에  ..ㅠㅠ 저도 정말 죄송하지만 확실히 말씀 드릴 수 있는 내용은 없네요..
나: 담당팀에 물어봐주세요
루아스라: 이런 부분 잘 전달 드려서 개선이 가능한지 전달 드리도록 노력 당연히 해야죠..!
나: 아뇨 노력은 저와 상관없고 제 점수가 복구되게 해줄수 있는지 물어봐달라는거였는데요
루아스라: 오늘 고객님이 말씀해주신 부분은 현재 담당팀에서 개선을 위해 노력중이고.. 이에 대한 확실한 답변은 당장 받기가 어려운 상황이라.. 저도 이렇게 전달을 다시 드리는게
루아스라: 최선의 방법이네요..
나: 그럼 담당팀에서는 점수복구를 해줄수 없다는 말이신거죠
루아스라: 저도 이런 말씀 드리기 죄송하지만.. 현재까지는 지원이 어려운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네요.
나: 그럼 뭐 어째야하죠?
나: 담당팀과 얘기는 불가능한가요?
루아스라: 저도 정말 연결해드리고 싶지만 저희도 따로 직접 연결이 가능한 내선이나 연락망이 없어
루아스라: 죄송하네요..
나: 담당팀이라는 부서가 뭘 하는진 몰라고 너무 무책임하네요 이런 버그가 한두명한테만 일어나는게 아니라 빈번한 문제인데 이런식으로 대처를 한다는게 참 안타깝네요
나: 이러한 버그가 일어났을때 답이 없다는걸 저 외에 다른 유저들도 알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인벤에 올려도 되겠죠?
루아스라: 저도 이렇게 죄송한 소식을 전해드릴때 마다 마음이 너무 무겁네요...
루아스라: 고객님이 원하시고 꼭 하셔야하는 경우라면 제가 어떻게 자중을 부탁드릴 수 없죠..
나: 버그를 담당하는 담당팀의 정확한 명칭은 뭐죠
나: 부서 명칭이요
루아스라: 픽창에서 입장이 돼고 대기실로 강제로 나간 상황에서 빗어진 일 수도 있지만 요런 부분은 저도 확실히 말씀드리기가 어렵다보니 ..
루아스라: 부서의 명칭은 따로 없고 , 게임의 이름이
루아스라: 부서의 명칭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루아스라: 정말 죄송하네요..
나: 네 알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리고 담당팀에는 그팀의 무능함을 다시 전달해 주셧으면 좋겠네요
나: 수고하세요
루아스라: 마지막으로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토론장에 시간 여유되시면 꼭 한번 소중한 말씀 남겨주시길 부탁 드리겠습니다.
루아스라: 죄송합니다.
루아스라: 대화창은 제가 먼저 종료 해드리겠습니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이 제가 상담사와 나눈 대화내용이고 제가 말을 격하게 한 부분은 존재합니다만, 애키우는 사람에게 애기 재우고 한게임은 정말이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을정도로 중요한 시간인데 이게 이렇게 되버리니 화가 굉장히 나더라고요 ㅡ,.ㅡ


가장 중요한 상담 결과는 (뭘하는지 모르는)담당팀은 빈번하게 일어나는 이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없다네요.

혹시나 저와 같이 이런 경우가 발생하셧을 경우 히오스 했구나 하시고 넘어가셔야 할거같네요

(이전 승급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 없는 이유는 이런 버그가 발생할 거라는 생각을 하질 않았기에 스샷을 남기지 못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