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 빠대하면서 매우 암걸린다는거 저도 잘 압니다.


하지만 빠대를 없앨 순 없습니다.
1. 없애기엔 너무 오랫동안 존속되어왔습니다. (2.0때 없앴어야했는데,,,)
2. 많은 즐겜/라이트유저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빠대하는 유저가 현재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빠대는 여전히 문제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방법은 2가지입니다.


1. 빠대의 보상 약간 축소
(1) 승리 및 패배시 얻는 골드량을 축소시킵니다.
(2) 영웅 경험치를 축소시킵니다.
*Ai대전과 일반전 중간정도의 골드량과 경험치를 이야기합니다.

2. 일반전/등급전 퀘스트 도입 유도
(1) 일반전 게임 2회 플레이 시, 파편획득 혹은 상자획득 (일일퀘스트)
(2) 등급전 게임 2회승리시, 특급보상상자 획득 (주 1회 퀘스트)


3. 타 대전 보상 대폭상승
(1) 일반전 게임 영웅경험치, 골드량 상승
(2) 일반전 게임 승리시 파편획득
(3) 등급전 게임 영웅경험치, 골드량 상승
(4) 등급전 3회 승리시마다 상자 제공 (하루 최대 10개)
(5) 등급전 승리시 파편 제공 (일반전보다 더 많이 획득)


현재 파편은 상자에서 중복으로밖에 얻을 수가 없는데, 대전승리시 주어지면 조금 더 원활하게 아이템을 살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랜덤상자 시스템때문에 파편얻기는 매우 힘듭니다. 파편얻는 속도보다 신규파편템 나오는 속도가 훨씬 빠르기때문)
이런 목표들이 생겨 일반전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동시에 일반전은 약간 개편되어야 합니다.
1. 10명 모이면 매칭이 잡힘
2. 맵 공개 
2. 주어진 시간 내에 동시선택 (리그전처럼 순차적 선택이 아님)
*댓글달아주신분들 의견처럼 문제가 있을 수 있으나, 한명한명 고르기엔 게임시작까지의 시간이 지체된다고 생각듭니다.
3. 그럼으로 전보다 빠른 매칭 기대
*일반전은 빠대와 다르게 롤처럼 블라인드매칭을 하여 알아서 아군이 픽을 맞춰야합니다.
빠대와 다른점은 픽후 매칭이 아니라, 매칭후 픽이고, 조합도 탱딜힐구분없이 다양하게 맞출수있습니다.
(억지로 트롤픽하는건 뭐 어떻게 막을 수가 없죠)
*동시에 등급전처럼 한명한명 순차적으로 픽해야하는 게임시작까지의 느린구조가 아닌, 동시에 픽을 할 수있게끔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난투에서 가끔 보여지는 시스템을 참고하면 이해가 쉬울것같습니다)
*또한 역할군이 없어서 빠대보다 대기없이빠르게 매칭될수잇습니다.



사실 빠대를 없애는것이 유저가 분산되는것을 막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현재 빠대인구가 매우 많기때문에 사실상 거의 불가능합니다.
점점 일반전 및 리그전을 늘려서, 빠대는 마치 Ai대전같은 모드로 자기가 원하는 픽으로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모드가 되어야 합니다
추가로 뭐 중복영웅되게끔 해도 재밌을듯

또한 현재 맵이 15개나 됩니다. 이번에 새로등장한 알방이 나와도 로테라 걸리기가 쉽지 않죠.
자기가 원하지 않는 맵을 2개정도 제한하는 시스템이 나왔으면 합니다. (인기없는맵이 유독심하게 매칭이 안될수도 있지만, 그 데이터를 통해 왜 인기가없는지 블리자드에서 느끼고 리뉴얼했으면..)
(빠대는 몰라도 적어도 일반전은 그랬으면 합니다)


일반전과 더불어, 등급전역시 개편이 시급합니다.
등급전은 확실히 끌릴만한 보상이 적습니다.
적어도 등급전레벨에 따른 특수 스킨이 있어야합니다.
(이전 마스터스킨처럼)
2018 3시즌은 랜덤 총 6명의 스킨 공개
(시즌 전 미리 스킨공개 / [예] 요한나, 자리야, 제이나, 레이너. 머키, 말퓨리온 등급전보상 스킨 공개)
*공개 후 스킽퀄 보고 이번시즌에 대한 목표가 생길수도...

영리
그마 ,마스터: 보상 스킨 3명 선택가능
다이아 : 2명선택가능
플레 : 1명선탱가능

팀리 동일


*팀리 영리 모두 마스터이상은 6개의 모든 스킨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시즌이 끝나면 더이상 획득불가
*전시즌 그마는 인게임 아이디에 그마 테두리 적용
*그 외 탈것, 깃발, 등은 이전보상과 비슷하게 골드까지 적용 

*혹은 보상이 승리시 주어지는 점수식 토큰식으로 가도 될것같습니다.
그렇다면 브론즈실버도 공평하게 빡겜하면 얻을수있게끔..



매칭시스템도 개편되어야하며, 무엇보다 클랜전도입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클랜전은 와우의 길드업적처럼 여러가지 보상과 혜택을 주어야 할 것입니다. 

등급전 이전에 먼저 일반전부터 활성화가 어느정도 되어야겠죠.
*즉, 고칠 순서는 일반전다음 등급전이란 이야기.

빠대를 즐기는 유저도 많기에 빠대는 안건드는게 나을것같습니다.



여러분 의견은 ㅇㅓ떠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