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리 기준
1. 용의 둥지

용둥은 바텀과 삼각 부쉬 지역이 중요. 따라서 라인은 탑1바텀4
바텀에 공성캠프와 투사캠프가 몰려있기 때문에 바텀 4대4 싸움을 이겨야 게임이 쉬움.
그리고 탱커는 삼각부쉬 지역 시야를 체크해줘야 미드 정리하는게 안전해짐.
후반에 바텀 푸쉬할 때 4공성 1투사는 우두머리랑 맞먹음

2. 저주 받은 골짜기

투사는 첫 공물 위치가 나올 때 까지 미드에서 기다렸다가 위치 나오면 공물이랑 먼 라인으로 ㄱㄱ
투사랑 딜러가 탑이랑 바텀 솔라인, 메인딜이 공성캠프 먹는동안 힐러가 미드, 탱커는 시야나 갱 압박
공성 먹고나서는 메인딜 힐러 투캠을 굴리고 탱커가 미드 받아먹는게 기본
공물이 적이랑 가까운 쪽일 경우엔 쿨하게 주는 판단도 좋다. 지형적으로 불리하기 때문에 한타에서 손해를 볼 위험이 있다

3. 파멸의 탑

바텀 4, 미드탑 1
파탑은 바텀망겜. 3라인 맵이지만 2라인 맵보다 더 바텀 주도권이 중요.
호박 두개와 옵젝 두개가 바텀에 있기 때문이며, 바텀 성채를 잃으면 아래에 위치한 두 옵젝 싸움을 하기가 매우 어렵다.
따라서 바텀 4대4에 집중하고, 투사는 미드탑 2라인을 닦아주는게 정석

4. 브락시스 항전

비컨쌈이 아주 중요. 특히 탑 주도권이 중요하니까 틈틈이 탱커나 딜러가 탑 갱을 찔러줘서 탑 주도권을 잡아주는 플레이도 좋음.
저그 정리용 라클캐릭을 하나정도는 챙겨주는게 좋음.
타커같은거 뽑았다면 바텀 바로 달리기보다 탑에 먼저 들려서 미니건으로 상대 투사 피를 빼주는 플레이도 ㄱㅊ
보통 탑1 바텀4지만 상황따라 2탑 3바텀을 설 수도 있다.

5. 볼스카야 공장

볼스카야는 공성캠, 힐팩캠프가 탑에 있기 때문에 미드탑 주도권이 중요. 따라서 섭탱은 바텀으로 간다.
박멸자 레이너같은거 들고서 상대가 방심했을때 기습적으로 힐팩 가져가는 플레이 가능
로봇 철거력이 그리 좋지 않아서 장기전으로 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줄진같은 후반캐릭 좋음.
첫 로봇은 탑 치유의 샘을 꼭 깨주는게 다음 탑 옵젝쌈에서 유리

6. 하나무라 사원

똥나무라는 화물이 너무나도 약해서 중요도가 가장 낮음.
겐지로봇이 가장 중요하니까 겐지는 최대한 자주 먹어주자. 옵젝 철거력보다 겐지 철거가 더 무서움.
화물은 캠이랑 라인 다 먹고나서 할 거 없을때나 미는거임 ㅋㅋ

그리고 볼스카야랑 하나무라에서 용병의 왕 찍으면 포탑이 쌔져서 좋음

7. 알터랙 고개

여기도 라인 배분이 저골이랑 비슷. 섭탱 섭딜이 탑 바텀 먹고, 탱커가 미드 받아먹는 동안 메인딜이랑 힐러가 공성캠프 먹기.
공성캠프를 쿨마다 먹어주는게 아주 중요. 1분 땡 하자마자 놀캠을 먹어주면, 다음 옵젝 타이밍에 리스폰됨. 캠프 점령 경험치도 아주 쏠쏠하니까 캠은 쿨마다 돌려준다.
라클이 좋아야 옵젝을 잘 막음. 옵젝 자체 철거력은 그닥이지만, 그 뒤로 쌓이는 돌격병 빅웨이브가 건물을 녹여버리기 때문.
알터랙 핵은 깨지지만 않으면 피가 다시 복구되기 때문에 핵이 안 터질 정도로만 막아준 뒤에 다른 곳을 막는게 좋음(특히 우두 막을때).

8. 공포의 정원

저골이랑 비슷함. 캠프 계속해서 먹어주는게 중요.
씨앗 위치가 적 진영에 가깝다면 그냥 넘겨주는것도 좋음. 지형이 너무나도 불리하기 때문. 저골보다 더 불리함이 심하다.
옵젝 막을때는 화분을 먼저 깨주는게 좋다.

9. 하늘 사원

맨 처음엔 탑1 미드바텀 4.
바텀에서 공성캠프를 먹은 뒤에 메인딜러와 힐러는 바로 투사캠프
그리고, 투사캠프를 점령하면 투사는 바텀으로 내려가고, 나머지 팀원들은 투사를 끼고 힘싸움. 투사 힘싸움이 중요한데, 투사로 앞문을 열고 탑 사원을 다 쏘면 요새가 깨진다.
하늘사원 우두는 진짜 확실한 경우가 아니면 안먹는게 안전. 하지만 불리한 팀이 강제로 한타 유도하기 가장 좋은 것도 우두머리임.

10. 거미 여왕의 무덤

미드와 바텀 거리가 멀기 때문에 미드탑4 바텀1
보석 하나 두개 놓치는게 스노우볼이 되게 크니까 잘 챙겨주기.
투사캠프 꾸준히 먹어주고, 입금도 꾸준히 하기.
데스윙이 미드에서 W로 입금 방해하기가 좋음

11. 영원의 전쟁터

멸자딜이 빠르면 운영 주도권을 잡기 좋다.
적이 멸자 못치게 대치하는건 우리팀 딜러 한명이 멸자를 치고 있을 때나 의미가 있음. 5명이 우르르 몰려가서 멸자 대치하는건 의미가 없다.
멸자를 내주게 된다면 그냥 주기보단 쉴드라도 까자.

12. 불지옥 신단.

투창캠프를 바로바로 먹어주고, 적 투창캠프를 뺏었다면 적 치유의 샘 시야를 밝혀주면 투창캠프가 알아서 우물을 깨준다
타워 패치 이후, 타워를 얼리는 냉기응징자가 가장 강력하다.
응징자를 막을 때엔 응징자를 요새나 성채 쪽으로 끌어들이자. 특히 성채 쪽으로 끌어들일 땐 아예 다른 쪽 성채로 어그로를 옮겨버릴 수도 있다.
만약 응징자로 요새를 깼을 때 응징자 채력이 절반정도 남았다면 그냥 버리고 캠프를 챙기는게 좋다. 반피 응징자가 성채 앞문에 붙어봤자 별 타격을 주지 못하기 때문에 용병을 챙겨서 경험치 이득을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