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진영붕괴가 최상급
최대9초동안 유지되는 붕균열은 섣불리 들어갔다가 나오기도 쉽지않고 잘못 들어가면 1랩기준 500딜정도 박힐 수 있어서 움직임이 제한됨.

2. 손쉬운 마나관리
12초마다 마나를 풀로 채우는게 가능함. 마나오링이 날일이 없다는 점은 엄청난 이점이라는건 다들 잘 아실거라 생각함. 이게 파일런에서 벗어난다해서 기술을 못 쓰는 것도 아니라서 기술 막쓰고 부족해지면 깔아서 채우는 플레이도 가능함. 그리고 프로비는 기본이속이 빠른 편이고 진영장악력 때문에 상대방과 거리조절이 그리 어렵지만은 않기 때문에 손쉬운 딜교로 상대방만 집에 보내는게 가능함..

프로비 단점은 물리면 쉽게 죽는다는 점인데 앞서 설명한 장점이 이를 커버해주기 때문에 프로비가 조심만하면 물릴일이 거의 없음.. 상대가 궁극기정돈 써야 겨우 잡을 수 있는게 프로비라 생각함..(일리단 사냥이나 티리엘 심판같은거 내가 프로비하면 나한테만 거의 박더랍디다..) 그리고 붕괴장으로 와리가리 해주면서 z로 도망가는것도 가능하고 과충전으로 역관광시키거나 한명 데리고 갈 수도 있어서 그렇게 노답까진 아니라고 생각하기도 하구요..

그래서 전 프로비가 일반적인 메이지처럼 그냥 운영하면 된다고 생각함. 제이나랑 비교했을때 캠속도가 얼핏까지 쓴다고하면 13:9정도의 차이로 프로비가 좀 더 빠른 것 같고 활용성을 비교해보면 제이나가 좀더 폭넓게 활용되는데 비해 프로비는 잠재력이 좀 더 큰 편이다 뿐이지 별반 차이가 없다고 생각함.

근데 사람들이 프로비 안좋다 구리다 말하던데 왜그렇게 말하냐고 좀 더 구체적으로 안좋은 이유를 대보라그래도 말을 안해줌.. 인게임엔 여유없어서 말을 못했겠다 싶으니까 여기서라도 그런말한 사람있으면 잘 설명해줘보길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