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까 방금 케리건 스킨도 마음에 드는 것이 나와서 스킨 나온김에 케리건을 한판 플레이했습니다. 그런데 들어오고 나서 잠깐 이상하더니 탈 것 타고 집 바깥으로 나가려고 할때부터 계속 귀환이 타지더라구요. 자꾸 누군가 b를 누르는 느낌처럼 말이죠. 한발자국 움직이고 귀환타고 또 한발자국 움직이면 귀환타지고 해서 정말 힘들게 돌아다녔습니다. 당연히 탈것은 타지도 못했구요. 그래서 순간 '내 키보드 b버튼이 끼어서 계속 눌려있나'생각도 해보고 해서 확인해봤지만 정상적이었습니다. 그런데 그것 뿐만이 아니라 스킬도 자기 마음대로 써지는 겁니다. 돌격병있으면 그냥 q로 달려들고 스킬 맘대로 써지고 궁도 자기 맘대로 켜졌습니다. 근데 제가 케리건을 잘 안써서 나보다 잘하는건 팩트. 그래도 내가 하는게 아니니까 재밌을리가 없잖아요? 팀원들은 당연히 이걸 믿지 않겠죠. 저 같아도 안믿고 컨셉충이라고 생각했겠죠. 정말 소름이 돋았습니다.

그런데 이 현상이 나타나고 나서 이걸 말했더니 저희 팀 겐지가 자기도 그런다고 하더라구요. 처음엔 '아 이거 게임 문제구나' 라고 생각을 했는데 나중에 보니까 잘만 하더군요. 그래서 걍 놀리려고 그런소리 했나보다 했어요. 나중에 게임 후반 때 겐지가 갑자기 탈주를 하게 되는데요. 신기한게 겐지가 탈주하자마자 이러한 현상들이 멈췄습니다. 다행히 게임이 초반부터 저희팀이 압살한 상태라 후반에는 힘들어도 게임을 이기긴 했습니다만 끝까지 팀원들에게 컨셉충 의심먹고 정말 억울했습니다.

제가 인벤에 눈팅하러 정말 가끔 오고 그러는데 이번만큼은 정말 억울하고 답답하면서도 정말 이해할 수 없어서 질문 드립니다. 이런 일이 전에도 있었던 적이 있나요? 아니면 그냥 제가 운이 없었던 걸까요?

 

3줄 요약

1. 지혼자 귀환타고 난리도 아니어서 탈 것도 못타고 움직이기 정말 불편했음

2. 스킬도 자기 마음대로 써서 적진 한가운데로 막 혼자 돌진함

3. 같은 팀 겐지가 탈주하자마자 이 현상이 멈춤 

 

어떤 현상인지 모르셔도 개인적인 견해들을 적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