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르타니스를 사랑하는 유저입니다.
흔히들 아르타니스는 16레벨에 거인학살자가 무조건 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제가 아르타니스를 많이 플레이하면서 느꼈던 점을 글로 옮기고
아르타니스 유저분들의 의견을 얻고 싶어서
잠 못드는 밤에 한번 끄적여봅니당


일단 체력이 많은 영웅 중 example로 디아블로를 들자면
16레벨 생명력 4813
17레벨 생명력 5006
18레벨 생명력 5206
1렙씩 올라갈 때마다 200의 체력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음.
17레벨을 기준으로 5006의 2퍼센트는 100정도

그렇다면 아르타니스 삼연격(13렙 특)에 거인학살자(16렙)를 특성으로 갔을 경우

아르타니스 
16레벨 공격력 208
17레벨 공격력 216
18레벨 공격력 225
1렙씩 올라갈 때 마다 약 8정도의 공격력이 상승

17레벨을 기준으로 3연격+거학은 디아블로에게
(216*3)+(100*3)=948의 데미지
18레벨을 기준으로 3연격+거학은
(225*3)+(104*3)=987의 데미지
를 주는 것을 알 수 있음


그렇다면 플라즈마 화상을 16렙 특으로 갔을 경우
17레벨 아르타니스 공격력 216*3=648
아르타니스의 상징이자 고유능력인 과부하 보호막이 발동된 4초동안 
일반 공격력의 50%를 아르타니스 주변의 적에게 방사피해
108*4초=432

즉, 디아블로에게 648+432=1080
그러나, 이론과 실제의 괴리로 인해 알타는 보호막이 4초동안 무조건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1초만에 쉽게 벗겨질수도 있기 때문에 거인 학살자보다 낮은 수치의 데미지량을 줄 수 있음은 피할 수 없는 팩트!

하지만, 거인 학살자는 W스킬인 이연격 시에만 적용이 된다는 즉, 단일 대상에게만 피해를 준다는 단점이 존재.
플라즈마 화상은 아르타니스 주변의 영웅이 많을 수록 *n의 효과를 볼 수 있음.
게다가 Q 칼날 질주로 적이 있는 곳을 비비거나, 단순 이동 시에도 아르타니스 몸에 닿기만 하면 피해를 줄 수 있는 장점.

그리고 아르타니스 쉴드가 4초가 아니라 금방 벗겨진다는 장점을 커버할 수 있는 특성은
1레벨에 반작용 막기, 4레벨에 보호막 쇄도, 13레벨에 위상 보루, 20레벨에 의지의 힘
이라는 특성들이 존재함.
물론 이 특성들을 한꺼번에 다 찍을 수는 없겠지만 플라즈마 화상과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 특성들임은 자명한 사실.

왜냐면 방어력이 증가하고 보호막 양이 증가하고 보호막 재사용 쿨타임을 감소시키는 특성들이기 때문.
게다가 플라즈마화상은 적 구조물, 우두머리, 미니언, 캠프에도 적용
거인학살자는 적 영웅에게만 적용.

그리고 거인 학살자는 플라즈마 화상과 견주어볼 때 시너지를 낼수 있는 다른 특성이 없음.
예를들어 아르타니스가 1레벨에 노련한 명사수를 갔다고 해도 플라즈마 화상 역시 레벨이 오를수록, 일반공격력이 증가할 수록 거인학살자와 똑같이 퍼센트로 추가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

즉 똑같은 특성을 탔다고 가정해 볼때 16렙에 플라즈마 화상과 거인 학살자를 비교해보자면

거인학살자는 단일 대상에게 W스킬을 썼을 경우에만 5초마다 확실한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장점
플라즈마화상은 다수의 대상에게 다소 짧은 시간일 수도 있지만 보호막이 활성화만 된다면 거인학살자보다 더 큰 피해를 여러명과 여러 인공지능에게 W기술만이 아닌 위치 자체만으로 줄 수 있다는 장점

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무조건 아르타니스 16렙은 거인학살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엄청 많으셔서 제 생각은 이러한데 아르타니스를 플레이 하시는 인벤 분들의 의견은 어떤지 너무 궁금합니다.

참고로 저는 플라즈마 화상이 더 좋다고 생각하기에 플라즈마 화상을 선호하구...
플라즈마 화상을 찍을 때면 아군 힐러님에게 이런 부탁을 드리고 있습니다.

"아나 님, 저는 체력을 75퍼 이하로 유지해야 되서 힐 주실때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만약 댓글을 통해 제가 모르는 사실들이 존재하여 거인 학살자를 더 좋은 특성이 맞다면 좀 더 자주 사용해서 제 등급을 올리고 싶습니다

허접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댓글로 다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