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나 롤 같은 이러한 게임류에서 상대를 이기는 법은 간단합니다. 최대한 안맞고 최대한 많이 때리는 것이죠..
근딜러인 케리건으로 상대 원딜러 상대하는 방법을 몇가지 적어볼까 합니다
기본 패턴은 이전글을 참고해주세요.
1. 발라
유일무이한 1티어 원딜입니다. Qw평의 다양한 특성트리로 인해 완전체라는 평을 듣고 있는데요. 상대법입니다.
발라의 w스킬은 버립니다.. 발라의 스킬시전모션은 평타와 크게 다르지 않아 보고 회피란 불가능합니다. 복비제외.
W스킬은 최대한 거리를 벌려 맞지 않도록 하시고 찬스는 상대의 q가 날아올때 입니다. q의 대부분은 돌격병이 맞아줄테니 역으로 우리도 q로 들어갑니다. 여기서부터는 상대의 회피기를 뺄수있느냐의 목적을 가진 이지선다 입니다.
Q+평타질로 발라의 도약을 뺄 수 있다면 금상첨화, 끝까지 도약을 안쓴다 싶으면 단발 e로 도약을 뽑아 냅니다. 그리고는 다음 페이즈에서 승부. 그런데. 단발e에 끌려오면? 좀 허무하죠..

2. 타이커스
이번 너프로 나락으로 향해가는 타커입니다만.. 라인에선 아직 강캐죠.. 광역딜링의 포화와 넉백기인 수류탄. 거기에 회피,추노기까지.. 상대법입니다
타커와는 항상 손싸움&수싸움입니다. 주력 딜링기인 포화를 어떻게 끊느냐가 핵심인데 저같은 경우 포화를 끊거나 포화가 끝난후에 들어갑니다. 물론 포화가 끝난후에 들어가는것이 여러가지로 유리합니다.
전자의 경우 이미 we로 땡겨온 상태이므로 적당히 평타질해주거나 q로 한번더 딜 해주시면 되고, 후자의 경우는 평타를 지러갑니다. 다가오는 케리건을 견제하기위해 타커가 수류탄을 던지는 것을 보고 q로 씹어줍니다. 이후로는 평타로 쫒아가서 회피기를 빼주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발라상대법과 동일하며 약간의 응용만 하시면 됩니다.

3. 폴스타트
기본적으로 발라 상대법과 같습니다. 상대 q 빠지는것을 보고 들가는것이 가장 무난하며 되돌아오는q에 조심하시면 되겠습니다. 

4. 해머상사
전문가인 해머지만 발라와같은 1티어 원딜로 손색이 없어 적습니다.
역시 추진기를 빼는것이 최우선입니다. 일단 한번 빼놓으면 쿨이 길기 때문에 상대하는것 자체가 문제는 아닙니다만, 근처에 항상 해머지킴이가 라인에 같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cc기 있는 아군과 함께 잡는것이 좋습니다. 마인이 충분히 깔리기전에 자주 들가서 자리를 못잡게 지속적으로 방해를 해야하며 애초에 해머 맞라인에는 자가라나 누더기같은 카운터성 영웅에게 맡기는 것이 편합니다.

5. 티란데
티란데를 잘하시는 분들은 사리지 않습니다. we콤보 타이밍에 역e로 we콤보를 끊고 e스턴+표식+붱이로 역관광을 노리는 티란데는 잘하는 티란데입니다. We로 먼저 끌어오던지 q로 진입할시에는 상대 e를 맞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평타추격  또는 e회피 후 안전하게 we로 땡겨주세요. e빨빠진 티란데는 가죽을 남깁니다.

6. 레이너
괴랄한 아드레날린 종자입니다. 역시 아드레날린을 빼야하는게 우선이고요. 상대q를 횡무빙으로 피해야 하는고로 주위를 돌아주듯이 때리는것이 관건입니다. 간혹 딸피로 오인하여 무리했다가 아드레날린+돌격병웨이브에 사망하는 일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레이너에게q로 진입하면 반사적으로 천공탄환을 쓰는 분들이 많으므로 q진입후 약간 방향을 틀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원딜러들에게는 나름의 회피기가 하나씩은 있습니다. 라인전의 기본은 상대라이너를 따는것이 아니라 전장이탈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며, 이는 라인전의 특성상 초반 라인전에서 굳이 킬을 내지 않더라도 우물에 보내거나 집에 보내서 라인경험치를 못먹게 하는 것이지 무리한 다이브로 역관광을 당하는건 오히려 팀경험치에 마이너스적인 요소가 됩니다.
더불어 롤에서의 디나이처럼 라인을 당겨놓고 부쉬에 숨어 경험치 먹으러 오는 상대 라이너를 q평타등으로 견제만하여 상대적인 경험치 이득보는 법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