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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3-12 00:49
조회: 6,363
추천: 6
초보 + 로테를 위한 아즈모단 장문의 글
디아3 죄악의 군주로 우리에게 일용할 경험치를 주는 고위악마이다
길 잃은 바이킹이 나오기 전까지 프XX의 프로필 사진 영웅이었고, 같은 악마이지만 대악마인 디아블로보다 더 재미진 플레이 스타일과 높은 딜을 내포하고 있는 반면 10,000 골드의 높은 가격으로 인해 로테이션 기간만 돌아오면 미친듯이 픽률이 상승하고 승률이 하락하는 비운의 영웅이다
아즈모단에 대한 상세한 글들을 올리지 않는 반면 유저들의 입에서 입으로 구전되는 플레이 스타일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 이 특성트리가 짱이다 ' , ' 이 플레이 법이 정답이다 ' 같은 섣부른 판단을 하지 말았으면 하는 바램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작성한다
아즈모단은 전문가 직업군이지만 딜은 딜대로 높은 반면에 체력은 여느 전사 뺨을 후려갈길 정도로 높아서 말 그대로 '아즈모단의 움직이는 성' 수준이라고 보면 좋다
주 딜링 스킬은
궁극기로는
검은 우물을 사용하는 포킹 아즈모단은 100 이면 70이
특성을 소개하기 전에 앞서서 몇가지 특성들을 미리 소개하고 넘어가고자 한다
1.
우선은 1레벨
스펙을 지닌 비주얼은 워그레이몬의 테라광선이지만 실제로 적중당하면 비주얼만큼 약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그렇기에 Q 데미지를 강화하기 위한 사고를 하고 있다면 이 두 특성을 눈여겨 볼텐데
10레벨 기준으로 Q의 데미지는 210이다
커져가는 분노를 찍었다면 10레벨에 증가되는 공격력은 50%로 315의 피해를 입힐 수 있지만
사실, 팀큐가 아닌 솔큐로 누구의 도움없이 솔로로 피의 향기 스텍을 쌓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니기 때문에
10레벨에 찍게 될
즉, 솔로로 포킹 아즈모단을 플레이하게 될 경우에는 게임이 장시간 플레이할 맵인지 단기간에 끝낼 맵인지에 따라 득보는 특성이 다르다는 것이 개인적인 견해이다
그와는 별개로 돌격병들은 전사 돌격병을 제외하고 우물을 써서라도 600 딜량이 나오기만 한다면 마법사, 원거리 돌격병들이 한 번에 정리가 된다 < 는 것으로 알고 있다
2.
이 스킬도 심상찮은 스킬 이펙트를 지니고 있다
손에서 파괴광선이 나가며
특히, 전문가는 공성이지! 라는 슬로건을 달고 사는 유저들은
1)
2 )
3 )
다만, 13레벨에 존재하는
3.
아즈모단의 패시브이다
AI의 특성상 1의 변수만 생겨도 판도가 미친듯이 변하기 때문에
한타를 하는 와중에서도 라인을 강하게 푸쉬하게 만들어주는 지속시간 30초 재사용 대기시간 30초로 중세시대 영국에서 초저임금 노동자 굴려먹듯이 막되먹은 순환력을 보여준다
최대 생명력과 공격력을 15%씩 증가시키는 버프가 집단으로 걸리기 때문에 한타는 져도 라인은 미는 쩌는 패시브니까 쿨 남기지말고 꼭꼭 돌리는 편이 좋다는 점을 미리 알아주었으면 한다
빠른 대전에서, 조합이 망한 조합일 경우
1 - 4 - 7 - 10 - 13 - 16 - 20 -
빠른 대전이 메인 컨텐츠였던 알파시절에 자주 볼 수 있는 특성 트리이다
특성을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지원가들이 자주 찍는
거기에 어그로 및 약 탱킹 포지션을 지닌 영웅에게 주어지는
수준급 딜러에게 주어지는
마지막으로 운영에도 적합한
아즈모단이 로테인 지금 이 특성이 아마 일반적으로 무난하게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지원가와 탱커의 존재가 들쑥날쑥한 무작위 성 큐에 적합하게 밸런스를 맞춘 특성이다
16레벨에는 전사계열 직업군이 많아서
우물모단 (포킹 아즈모단)
1 - 4 - 7 - 10 - 13 - 16 - 20 -
포킹 아즈모단은 강약 중강약 느낌으로 딜 템포를 넣어주는 딜러이다
위에는 서포트 + 탱킹을 기반으로 하여 E로 딜하며 버티는 특성이었다면
이 특성은
앞서 서술하였지만, 솔큐로 Q 스텍을 쌓는다는 것은 사실상 매우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10레벨 이전에 파밍하는 팁을 따로 주기 어려운 것이 이게 말로 표현해서 알아들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직접 플레이하며 여러번 감을 잡아 익혀야 어느 타이밍에 던졌을 때 딜을 증가시킬 수 있는지를 스스로 터득해야한다고 생각한다
7레벨 특성으로는
사실상 증가하는 딜은 도꼬마리보다 쪼꼬마하기 때문에 시전 시간 감소에 의의를 두는 특성이다
20레벨 특성으로는
아군 진형이 유지되는 편이 좋아서 떠나기보다 뭉쳐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된다면
아군 조합이 난전 유도에 특화되어있어서 혼자 따로 떨어져서 다른 전사나 암살자에게 물리기 십상이라면
그리고
16레벨에 찍는
그 외에는 대개 압도적인 긴 사거리로
그 외에 맵 별로 추천하는 특성
맵이 좁고 지속적인 라인전이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물론, 우직하게 파밍만 하면 딜이 나오기 때문에 꾸지다는 것은 아니지만 먼 사거리에서
특히, 방해만 없다면 정말 지구 끝까지 뚫어서 다 파괴해버릴 수도 있는 아즈모단이기 때문에 더욱 위협적이라 생각한다
다만, 생성되는 악마 전사는 한 기 뿐이며 효율이 크게 좋지 않아 많이들 선택하는 특성이 아니다
운영법
3줄요약
포킹 아즈모단 1. 어느 체력바에 던져야 스텍이 오르는지 파밍 2. 10레벨 찍고 나서는 빠르게 RQ 던져서 파밍 3. 700 가량이 나오면 우물을 안써도 돌격병이 죽으니까 파밍
공성 아즈모단 1. 적 관문 입구, 타워 1기, 치유의 샘, 일반 벽 이 네가지를 노리고 Q를 지속적으로 던져준다 2. 13레벨 이후부터 모두 다 불타리라 (E)가 이동하면서 시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전까지 너무 적극적인 움직임은 자제 3. 악마의 침공 (R)을 너무 공성용으로 쓰려 하지 말 것
EXP
109,370
(79%)
/ 110,001
2015 04 03 240판 131승 109패 1등급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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