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머키 장인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괜찮은 트리와 운영을 찾은거 같아서 이렇게 공략글을 적어봅니다

 

 

 

▣ 기술 정보


◆ 고유 능력


[ 알 놓기 ] - D
- 재사용 시간 45초
- 알을 놓고, 죽으면 그 안에서 되살아납니다.
(많은 유저들이 머키를 고르는 이유중 하나인 알 놓기 패시브입니다. 아무리 죽어도 알만 살아 있으면 5초만에 알의위치에서 태어나죠 대신 알이 부셔지면 20초동안 알을 놓을 수 없기에 위치 선정에 주의해야합니다. 보통 저는 맵 안의 미로나 안전한 성채 옆,점령된 용병 위치에 주로 알을 놓습니다!)                   


◆ 시작 기술


[ 점액 ] - Q
- 재사용 시간 4초
- 점액을 방출해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합니다.
(돌진병을 처리하는데 매우 좋은 스킬이자 적 영웅에 확실한 딜을 넣는 궁을 제외한 유일한 스킬입니다.... 딜도 은근 많이 나와서 좋습니다!)


[ 복어 ] - W
- 재사용 시간 15초
- 일정 시간 후에 폭발하는 복어를 내뱉습니다.
(한때 2마리까지 저장이 가능해 머키를 공성전의 사키캐로 만들어 주던 스킬이지만 너프 된 뒤 머레기 인식이 박힌 우리 머키 ㅠㅠㅠㅠㅠ 너프 전만큼은 아니지만 충분히 공성용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문어궁과 연계가 가능한 스킬입니다.)


[ 안전 방울 ] - E
- 재사용 시간 14초
- 무적 상태가 되지만,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머키의 생존기인 안전 방울 이걸 쓸때마다 심쿵!!!!!! 한타 중 어그로 끌기고 좋고 적당히 백도중 빠지기도 좋은 스킬입니다!! E를 쓰고 스킬 쿨을 기다린 후 q로 적을 마무리 할 수도 있죠

◆ 궁극기


[ 멀록 대행진 ] - R
- 재사용 시간 100초
- 멀록 부대를 불러내 대상 방향으로 행진시킵니다. 멀록 부대는 경로에 있는 적 영웅과 구조물에 달라붙어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만듭니다.
(백도용으로는 상당히 좋지만 캐릭터 렙 2렙 이후엔 찍어본적이 없는 궁입니다!) 


[ 문어 속박 ] - R
- 재사용 시간 50초
- 문어를 소환해 대상 적 영웅을 기절시킵니다.  

(스킬 연계가 상당히 좋고 3초 기절 확정 궁이라 한타 도중 적 원딜을 확실이 묶기가 가능합니다 더구나 자가라나 제라툴의 궁과는 다르게 잡힌 도중 공격을 퍼부어 순삭도 가능하죠)



▣ 특성 정보


◆ 1레벨

[ 막기 ]
- 적 영웅의 기본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2회까지 충전됩니다.

[ 맹공의 알(고유 능력) ]
- 알의 시야 범위가 150% 증가하고, 알의 생명력이 200% 증가합니다.

[ 방울 바람(E) ]
- 안전 방울 안에 있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매수(사용 효과) ]
- 주변의 적 하수인이 죽을 때마다 스택 획득. 20개 누적 시 골렘을 제외한 용병크립을 즉시 죽일 수 있습니다.
(머키 존재 의미를 더해주는 특성입니다 매수는 2회까지 저장이 가능하며 매수 1회당 한 캠프가 아닌 한마리의 용병을 죽시 죽이기 때문에 2회를 모아서 오우거를 바로 점령하거나 빠르게 팀원들과 기사단을 점령하기가 가능합니다.꾸준하게 돌격병을 죽일수 있는 머키이기에 효율이 좋습니다.)


◆ 4레벨

[ 위력 축적 ]
- 기술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영웅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기록하면 2%가 추가로 상승하며, 최대 12%까지 중첩 가능합니다. 이 추가 기술 공격력은 죽으면 소멸됩니다.

[ 거대 점액(Q) ]
- 점액의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 질긴 복어(W) ]
- 복어가 한 번의 공격을 더 받고 해체됩니다.

[ 독살(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 시 적 영웅을 중독시켜 6초에 걸쳐 210의 피해를 줍니다.
(머키가 한타때 할 일을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워낙 공성에 특화된 영웅이기에 한타용으로 찍어줍니다.스킬연계에도 사용가능)


◆ 7레벨

[ 점액 효능(Q) ]
- 점액이 묻은 대상에게 일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 훼방 점액(Q) ]
- 점액의 감속 효과가 20%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점액 복어(W) ]
- 복어가 떨어진 위치에 점액이 시전됩니다.
(딜을 한번 더 넣을 수 있는 특성입니다. 공성용, 한타용 둘다 이용되니 찍어줍시다.)
[ 투시(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사용 시 대상 지역이 10초간 드러납니다.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은 4초 동안 모습이 드러납니다.
(적에 은신캐가 있다면 찍어도 좋은 특성입니다. 한타떄는 이걸 써서 궁으로 바로 묶어줄 수도 있고 공성도중 도망치기에도 좋습니다.)


◆ 10레벨

[ 멀록 대행진 ] - R
- 재사용 시간 100초
- 멀록 부대를 불러내 대상 방향으로 행진시킵니다. 멀록은 각각 처음 발견하는 적 영웅 또는 구조물에 달라붙어 피해를 주고, 대상을 5초간 느려지게 합니다.

[ 문어 속박 ] - R
- 재사용 시간 50초
- 문어를 소환해 대상 적 영웅을 3초 동안 기절시키고, 달려들어 매초 1의 피해를 주며 때립니다.
(스킬 연계가 아주 좋은 스킬 3초 확정 기절!! 무조건 찍어줍시다!!!.)


◆ 13레벨

[ 반복 점액(Q) ]
- 점액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 압축 공기(W) ]
- 복어의 효과 범위가 50% 증가합니다.

[ 방울 기계(E) ]
- 안전 방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 은밀한 습격 ]
- 알에서 부활하면 5초 동안, 은폐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알의 위치를 교란시키기도 좋고 한타도중 죽은뒤 빠르고 조용히 재참여가 가능한 특성입니다.)


◆ 16레벨

[ 끈적한 최후(Q) ]
- 죽을 때 점액을 사용합니다.

[ 복어의 분노(W) ]
- 복어로 점액이 묻은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35% 증가합니다.

[ 원기회복 방울(E) ]
- 안전 방울이 일정시간에 걸쳐 머키의 모든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피에는 피(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 시 대상 적 최대 생명력의 15%를 흡수하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0% 감소시킵니다.
(이 특성까지 찍으면 체력약한 머키의 생존률을 높여주고 피통 약한 영웅들은 오히려 머키에게 역관광까지 당할수 있는 특성입니다. 추노용으로 사용가능하고 딜용으로도 좋습니다)


◆ 20레벨

[ 신속한 폭풍 ]
- 피해를 받아도 탈것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 폭풍의 번개(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용 시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 끝없는 멀록(R) ]
- 멀록 대행진 멀록들이 더 멀리 이동하고 대상에게 2초 더 오래 달라붙습니다.

[ 문어 친구 상어(R) ]
- 문어 속박의 공격력이 30000% 증가합니다.

(이제 머키는 적의 원딜을 사냥하러 나서도 좋을 딜을 가지게 됩니다.)

▣ 머키 운영법!

 

머키의 특징은 다른 영웅들과는 다른 운영에 있습니다. 위에 특성을 보면 한타 위주로 특성을 짠거같지만 사실 머키는 특성 없이도 공성이 쌥니다. 완전히 공성으로 특성을 가서 적 타워를 밀어버릴 순 있지만 팀들이 4대 5 운영을 열심히 해주기란 히오스에선 너무나 버겁습니다 4인 5인 파티로 지인들과 하지 않는 이상 머키는 한타도 신경을 써야 하는 영웅이라 생각합니다.

 

 ◆ 공성

 

1렙 한타는 참여는 안하고 바로 봇이나 탑으로 가서 공성전 준비를 하는게 좋습니다 팀들이 무리만 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스노우 볼을 굴릴수 있는 매수 스텍을 쌓아놓는 것이죠 q는 돌격병을 처치하는데에 좋고 w는 쿨때마다 무리하지 않으면서 적 타워를 건들어 줍시다.(돌진병 처리에도 매우 좋습니다.적 돌진병이 많다면 무리해서 건물에만 사용하진 말아주세요.) 중요한건 한타가 일어나거나 맵 중요 이벤트가 활성화됐을때 히히 기회다 하면서 공성을 하신다면 나만 재밌는 게임으로 패배하겠죠?? 중요 이벤트나 한타가 일어난다면 공성을 멈추고 참여하는게 좋습니다 머키는 어그로의 신이거든요 공성은 매수로 오우거를 영입하면서 빠른 라인 정리 및 한타 없이 평온할 때에 빡세게 굴려줍시다.

 

 ◆ 한타

 

솔직히 10렙 전 머키는 한타에 크게 비중이 없습니다 독살로 원딜에 딜을 넣거나 w로 진영을 어느정도 흐트려주거나 q로 딜을 넣고 e로 어그로를 끈다거나..... 머키는 적당히 죽되 사려서도 안됩니다 죽어서 이득을 본다면 과감히 어그로를 끌며 죽어줍시다. 10렙을 찍으면 이제 머키는 한타떄 중요한 역활을 맡게 됩니다 바로 원딜을 묶는것이죠. 앞서 말했듯이 머키의 문어는 3초간 확정 기절이며 도중에 딜이 밖히는 사기적인 궁이라 이니시용으로도 좋습니다 물론 팀원들 상황을 보고 들어가야겠죠..

피에는 피 특성을 찍으면 한타도중에 머키도 강력한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독살로 피를 깍고 피에는 피로 적의 최대 체력의 15%을 녹여버리죠

20렙이 되면 혼자서 원딜을 녹여버릴수도 있습니다

 

스킬 연계법: w를 적 아래 깔고 바로 궁을 씁니다 스턴 3초가 지날 쯤에는 w가 폭발하는데 딜이 어마어마합니다. 그후 독살, 피에는 피, q 이후 e로 따라 붙으면서(피에는 피 사용시 적의 이동속도 30퍼 감소 및 피흡)충분히 적을 따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머키는 센스와 운영이 중요한 영웅인거 같습니다. 팀이 좀 받혀주면 마음껏 날아다닐 수 있으며 충분히 상황을 우세로 바꿀 수도 있는 능력을 가진 영웅이 머키입니다. 매수로 용병을 점령하며 한타때는 원딜을 짤라먹고 공성량까지 어마어마한 머키!!!!!!!!!!!

 

처음 공략을 써봐서 오타가 있을 수도 있고 생각이 다를 수도 있으며 읽기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피드백 환영이구요. 머키 유저가 늘어나면 유저분들은 피곤해지시겠지만 저는 떙큐입니다!!!

 

아옳옳.. ㅋㅋ